코잇이 인텔 10세대 코멧레이크 프로세서에 대응하는 Z490 칩셋이 적용된 에이수스 ROG MAXIMUS XII HERO 와이파이 메인보드를 출시했다.

에이수스 ROG 메인보드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MAXIMUS XII HERO는 ROG 시리즈의 표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컴포넌트 수준의 오디오를 비롯해 완전한 디지털 아키텍처 기반의 클럭 컨트롤로 CPU와 메모리에 안정성과 정확성을 제공한다

또 강력한 오버클러킹과 내구성 지원을 위해서 ASUS의 독자기술이 적용된 14+2 페이즈 전원부가 적용됐으며 트리플 M.2 슬롯과 히트싱크를 지원한다.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극한의 오버클러킹을 시도하더라도 최고의 안정성을 위한 12V 전원부 공급설계인 8핀 ProCool II 전원 커넥터를 적용했다.

기초 부품에서도 고품질을 보여주는 마이크로 파인 알로이초크 와 10K 블랙메탈릭 캐피시터 등이 적용돼 ROG 제품의 명성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코잇은 또 에이수스 TUF GAMING Z490-PLUS 메인보드도 출시했다.

내구성과 안정성을 특장점으로 출시된 TUF GAMING Z490-PLUS는 표준 ATX 폼팩터 제품이며 USB 3.2 Gen2 C타입 커넥터 및 WiFi6 AX201 규격의 네트워크를 제공해 끊임없는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TUF 시리즈는 10페이즈(8+2)로 구성됐으나 이번에 출시된 TUF 시리즈는 12페이즈(CPU) + 2페이즈(iGPU)로 구성된 전원부를 구현했고 최대 출력 50A를 기준으로 총 700A에 이리는 고출력 전원부를 제공한다.

DrMOS 설계와 백패널 히트싱크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전원부는 같은 부하를 좀 더 낮은 온도로 처리할 수 있다. 백패널 쪽에는 비교적 넓은 면적의 히트싱크가 장착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