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등 영상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동영상 플랫폼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세대가 즐기는 문화의 아이콘이 됐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서 문자보다 영상을 통한 소통에 익숙하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1인 미디어들은 폭발적으로 늘어난 채널 사이에서 자신만의 특별함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차별화에 집중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웹캠부터, 녹음을 위한 오디오 장비, 그리고 야외 촬영시 흔들림을 보정해줄 수 있는 짐벌까지 자신의 영상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는 IT디바이스가 다양하게 출시 되고 있다.

 

풀HD 60프레임 촬영은 물론 실시간 연출효과까지 ‘로지텍 스트림캠’

풀HD 60프레임 촬영은 물론 실시간 연출효과까지 ‘로지텍 스트림캠’

로지텍 스트림캠은 풀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한 웹캠이다.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해 상황에 맞는 세팅에 용이하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돼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이 가능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로지텍 캡처(Logitech Capture: 영상 제작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와 함께 활용하면 9:16 비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유튜브 짧은 세로 영상 활용에 적합하도록 풀HD 세로형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는 점도 스트림캠의 큰 특징 중 하나다.

이외에도 여러 대의 카메라 연동, 실시간 텍스트 오버레이, 장면 전환 효과 등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연출 가능한 다양한 웹캠 제어 기능이 지원돼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데 유용한 웹캠이다.

 

상황 맞춤형 오디오 장비 ‘현대 포맥스 사라모닉’

현대 포맥스 사라모닉 오디오 장비는 무선마이크, 플렉시블 마이크, 샷건 마이크를 비롯해 스마트폰 믹서와 관련 액세서리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이 활용하는 촬영 장비의 사양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용 핀마이크 SR-LMX1과 SR-XM1은 입문 단계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하다.

SR-LMX1
SR-LMX1

SR-TM1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캠코더에 적합한 샷건 형태로 출시됐다. UWMIC9 RX9와 UWMIC9 TX9는 각각 무선 수신기와 무선 마이크로 최대 100m까지 스테레오 수신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오디오 믹서는 9cm의 소형 사이즈로 셀카봉처럼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음량을 액정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SR-XM1
SR-XM1

 

흔들림 보정기능, 특수 촬영까지 돕는 짐벌 ‘DJI 로닌 SC’

짐벌은 아마추어에게 모자란 영상의 디테일을 살려주는 유용한 장비다.

DJI 로닌-SC는 팬·틸트·롤 3축 구동 짐벌이다. 전원을 켜면 구동계가 스스로 균형을 조절한다. 포지셔닝 잠금 시스템을 사용하면 카메라 장착 후 촬영에 임하기까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로닌 앱)으로 모바일 기기의 움직임을 로닌-SC와 연동하는 ‘포스 모바일’,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피사체를 추적하며 촬영하는 ‘액티브트랙’, 짐벌 움직임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가상 조이스틱’, 타임 랩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8K 스토리지를 위해 탄생한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 SSD

지난해 11월 20일 씨게이트 국내 총괄 유통기업 오션테크놀로지는 ‘씨게이트 레스큐와 함께하는 데이터 보안과 예방 세미나’를 진행하고 씨게이트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데이터 복원 프로그램인 레스큐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병진 뱅포토스튜디오 대표는 대규모 화보 촬영중에 연결 케이블 이용했는데 그 케이블이 인식이 안 돼 USB 사용하다가 인식이 안 되며 그날 촬영 데이터의 50%를 손실한 경험이 있다고 했다.

김 대표는 비용은 별로 안 들었지만 같이 일한 동료들의 노력이 아깝다고 말하며 이후 백업용으로 2개 저장장치와 관리 및 저장소를 추가적으로 2개를 연결 외정하드로 사용하고 있으며 USB도 추가로 휴대하고 업무를 보고 있다고 했다.

이와 같이 자신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보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특히 1인 미디어의 크리에이터의 경우 자신 혼자서 촬영에서부터 편집·제작까지 모든 일을 도맡아 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데이터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게다가 최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은 풀HD급을 기본으로 쵤영하고 있어 최소 4K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카메라나 스토리지가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4K 이상 촬영 영상은 기존 영상보다 용량이 훨씬 크기 때문에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작업할 때 속도가 빠른 외장 저장방치를 원하고 있다.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LaCie Rugged Pro Thunderbolt 3)’는 이러한 1 인 미디어 영역에서 원하는 사영을 모두 갖추고 있는 외장저장장치라고 할 수 있다.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 SSD는 1·2TB 용랭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초고용량 및 초고화질 시대를 이상정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 SSD는 ‘8K 스토리지를 위해 탄생’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번적인 USB3.1 Gen2 SSD의 속도가 10Gb/s인 반면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 SSD는 썬더볼트3이 적용돼 40Gb/s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파이어쿠다 NVMe SSD를 탑재해 80BM/s의 일반적인 외장하드 속도보다 35배 빠른 2800MB/s의 압도적인 속도를 제공한다. 반면 크기는 썬더볼트1 SSD에 비해 3.5배 작아졌으며 무게도 4배 가벼워 졌다.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 SSD는 또 다른 씨게이트 제품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5년 동안 1회 제공되는데 뜻하지 않은 떨굼, 열에 의한 손상, 물에 위한 부식 등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

특히 씨게이트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망가진 SSD가 접수되는 즉시 동일한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며 특히 씨게이트 본사 연구소에서 직접 데이터 복구를 진행해 안심하고 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복구된 데이터는 별도의 추가 외장저장장치에 담아 제공한다.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 SSD는 썬더볼트3 뿐만 아니라 USB3.1(타입C) 및 3.0과도 호환 가능해 관련 디바이스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라씨 러기드 프로 썬더볼트3 SSD는 더불어 씨게이트 스토리지 제품에서 제공하는 각종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