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일체형 CPU 수랭 쿨러 신제품인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Celsius+ Dynamic)’을 공식 출시했다.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은 프렉탈디자인의 쿨링팬 제품인 ‘다이나믹(Dynamic)’ 시리즈를 기본 채택하였으며 사용된 쿨링팬과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S24 (120mm x 2), S28 (140mm x 2), S36 (120mm x 3)으로 모델명과 크기를 구분하는 세 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다.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은 전작인 셀시우스에서 많은 변화를 꾀하였다. 우선 CPU 자켓의 역할을 하는 펌프에는 간소하면서도 우아한 ARGB 지원 LED 모드를 추가했다. 이 LED 영역은 펌프 상단의 원모양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서클(Circle) 스타일로 구현되어 백라이트 로고와 함께 시스템의 튜닝 포인트 역할을 수행한다. 그 위로는 옅은 틴팅(Tinting)이 적용된 유리가 덮여있어 RGB LED 의 투과율은 높이면서도 과하지 않은 은은한 조명 효과를 연출해준다.

펌프는 800~2,800RPM을 지원하는데 냉각수 온도가 섭씨 60도를 넘어서면 최대 3,500RPM까지 작동할 수 있다. 펌프를 살짝 돌리면 오토(Auto) 모드와 PWM 모드를 사용자가 물리적으로 바꿀 수도 있으며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프로세서 온도를 쉽게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라디에이터 통합 팬 허브는 라디에이터에 연결되는 팬들을 메인보드로 직접 연결할 필요 없도록 하여 편리하며 허브에서 펌프로 전달되는 PWM 케이블과 ARGB 5V 케이블은 냉각수가 흐르는 튜브안으로 숨겨져 있어서 복잡한 선 정리가 불필요하다.

또한 내열성, 내한성에 뛰어난 저 투과성 고무 튜브를 적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은 물론 협소한 PC 내부 환경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며, 튜브 겉으로는 나일론 소재인 직조 슬리빙을 적용해 온도 변화에 뛰어난 적응력과 압력에 강한 내구성을 보장한다. 그리고 굴절형 피팅이 적용되어서 펌프 장력을 최소화하고 튜브를 더 쉽게 구부릴 수 있도록 보조한다.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규격인 LGA 1200 소켓 규격과 AMD 3세대 라이젠 AM3 소켓을 비롯해 현존하는 거의 모든 CPU 소켓에 호환된다.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은 현재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무상 보증 서비스는 5년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