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가볍고 콤팩트한 포켓 사이즈의 새로운 올인원(All-In-One) 디지털 카메라인 ‘요즘 세대, 첫 번째 카메라 ZV-1’을 출시한다.

ZV-1은 브이로그를 포함한 캐주얼 비디오 및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맞춤 설계된 요즘 세대를 위한 디지털 카메라로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최상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과 선명한 오디오 음질을 위한 설계로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성능을 구현한다.

ZV-1은 고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1.0형 이미지 센서를 채용 하였으며 브이로그를 포함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밝은 조리개 값(F1.8-F2.8)의 자이스(ZEISS) 표준 줌렌즈(24-70mm)를 채용해 피사체가 선명하게 돋보이고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을 광학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I(인공지능) 기반의 소니의 최첨단 AF 성능을 갖춰 누구나 쉽게 사진과 영상을 정확하고 빠르게 담을 수 있는 연속 AF 추적과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의 눈을 추적하여 담아내는 리얼타임 인물/동물 Eye-AF를 지원한다.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센서는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하면서도 노이즈를 최소화해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ZV-1은 소니 최초로 수평으로 접을 수 있는 각도 조절식 LC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콤팩트 카메라로 외부 오디오 액세서리를 장착할 때에도 스크린 뷰가 가려지는 일 없이 셀피 촬영을 원활하게 지원하며 화면 프레임을 더욱 정교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 다양한 환경에서의 시나리오를 촬영할 수 있도록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을 통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Optical SteadyShot)을 제공해 별도의 장비 없이도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뛰어난 이미징 기술과 함께 선명한 오디오 음질 구현을 위한 3캡슐 지향성 마이크와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용 윈드스크린 등 다양한 고품질 오디오 옵션 기능을 제공한다.

ZV-1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99만9000원으로 6월12일 국내 정식 출시되며 이에 앞서 6월5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ZV-1은 동영상에서도 소프트 스킨 기능을 지원하여 별도의 보정 없이도 단계별로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인물의 피부 톤을 더욱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컬러 과학 기술을 강화해 접목시켰다. 특히 셀피 모드에서 인물의 얼굴을 강조하기 위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피부색을 연출해주며 4K영상 촬영 및 스틸 이미지 촬영 모두에서 선명한 이목구비 표현이 가능하다.

ZV-1은 피사체의 얼굴에 최적화된 얼굴 우선 자동 노출(Face Priority AE) 기능을 통해 화창한 날씨의 밝은 장소에서 어두운 그늘로 이동하는 등 밝기 및 조명 환경이 급격하게 바뀌는 상황에도 인물의 얼굴을 우선적으로 인식하고 빠르게 노출을 조정한다.

이를 통해 그림자와 태양광, 야외와 실내 등 어떠한 환경의 조명에서도 피사체의 얼굴을 돋보이게 촬영할 수 있다. 자동 노출 기능은 영상 촬영 중 갑자기 인물이 프레임에서 벗어날 때와 같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명암 차이를 최소화하고 급격한 노출 변화를 방지해 다양한 조명 상태에서도 자연스러운 노출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ZV-1은 사용자가 촬영하는 동안 쉽고 간편하게 두 가지 모드로 배경흐림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배경흐림 전환 기능은 카메라 상단에 위치한 전용 버튼 하나로 모든 피사체의 초점을 놓치지 않고 아름다운 배경흐림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든 피사체의 초점을 잡는 모드와 배경은 흐리게 표현하고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모드 사이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원활하고 편리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ZV-1은 제품 리뷰 등의 영상 콘텐츠를 보다 쉽고 이상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ZV-1에 새롭게 탑재된 제품 쇼케이스 설정 기능은 리뷰 영상 콘텐츠 촬영 시 소개할 제품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물체 뒤에 손을 대고 초점을 전환하는 시도 없이도 피사체의 얼굴과 렌즈 앞에 놓인 물체 사이에서 빠르고 매끄럽게 초점을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니의 최첨단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ZV-1은 AI 기반의 AF 시스템을 통해 영상 촬영 시에도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확하고 빠르게 포착 및 추적할 수 있다.

소니의 ‘리얼타임 인물/동물 Eye-AF’ 및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 촬영 시 손쉽게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ZV-1은 선명하고 우수한 오디오 품질을 갖춘 콘텐츠의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필수적인 고급 오디오 옵션 기능을 제공한다. 3캡슐 지향성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주변의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면서도 인물의 음성을 선명하게 구현한다. 또한 외부 마이크를 연결 할 수 있는 단자와 추가 액세서리를 결합 할 수 있는 멀티 인터페이스 슈(Multi Interface Shoe, MI슈)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본으로 제공되는 ZV-1 전용 윈드스크린 액세서리를 부착하면 야외 촬영 시 바람소리로 인한 소음을 매우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ZV-1은 10가지의 설정된 색감을 사진과 영상에 적용시킬 수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고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진과 영상에 특별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브이로거 및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맞춤 설계된 ZV-1은 약 294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105.5mm x 60.0mm x 43.5mm)를 자랑하며 수평으로 접을 수 있는 각도 조절식 LCD 스크린을 탑재했다. 또 별도의 마운팅 브래킷 없이도 멀티 인터페이스 슈와 마이크 단자를 통해 외부 마이크 등 다양한 장치를 유연하게 결합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카메라 상단에 위치한 레코딩 버튼과 카메라 전면의 레코딩 램프를 통해 영상의 레코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한 손으로 촬영할 때도 안정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ZV-1은 더욱 향상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해 카메라를 든 상태에서 걷고 이동하면서도 매끄럽고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광학 및 전자식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을 갖춘 ZV-1을 통해 HD 모드로 촬영할 경우 표준 스테디샷(SteadyShot)의 최대 11배까지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4K 영상을 촬영할 경우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Active SteadyShot)를 통해 최대 8배까지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ZV-1은 호환 가능한 무선 블루투스 슈팅 그립 VCT-SGR1 및 GP-VPT2BT와 결합해서 사용하는 경우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한 촬영이 가능하다.

ZV-1은 소형 폼팩터에도 불구하고 하이 비트레이트(High-Bitrate) 영상 촬영이 가능한 XAVC S 코덱에서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 아웃을 통해 전문가급의 4K 영상 촬영 지원, 업계 표준 3.5mm 마이크 단자 탑재, HDR(Hybrid Log-Gamma) / S-Gamut3.Cine / S-Log3, S-Gamut3 / S-Log3 지원, 타임랩스 촬영을 위한 인터벌 슈팅 기능, 최대 960fps의 슈퍼 슬로우 모션(Super Slow Motion) 촬영 기능,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인 ‘무비 에디트 애드-온(Movie Edit add-on)’과 함께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이미징 엣지(Imaging Edg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ZV-1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간편하게 편집하고 SNS 플랫폼에 업로드 가능 등의 다양한 전문가급 영상 촬영 기능들을 지원한다.

소니코리아는 ZV-1의 정식 판매에 앞서 6월5일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와 소니스토어 압구정점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콤팩트한 크기의 대용량 배터리 NP-BX1과 스트랩을 증정하며 예약 판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또한 무선 원격 리모트 셔터가 탑재된 블루투스 슈팅 그립 GP-VPT2BT이 포함된 패키지 판매도 동시에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