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전국 소상공인에 백종원 목소리 통화연결음·우리매장알림메시지로 알린다
똑닥 ‘사전 문진 기능’, 모든 진료과로 확대 적용
인터파크, 전기오토바이 2종 온라인 단독 판매
SKT ‘5G 부스트파크’에 ‘카트’ 아이템 쏟아진다!
LG유플러스,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 제공
오마이걸, 시즌·슈퍼VR서 오리지널 웹드라마 ‘썸툰 2020’ 론칭

 

LG U+, 전국 소상공인에 백종원 목소리 통화연결음·우리매장알림메시지로 알린다

LG유플러스가 오는 8월까지 전국 자영업 또는 중소기업의 매장에 거는 전화에 방송인 백종원의 목소리로 녹음한 ‘통화연결음’과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여부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가구당 4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은 대기업 매장을 제외한 중소기업의 영업장과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가 불분명해서 고객들의 불편을 겪었다.

LG유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면 전화를 거는 고객은 “저희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통화 종료 후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이용 가능 여부와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정보(업무시간ㆍ위치ㆍ전화번호 등)가 담긴 안내문자가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전달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매장에서는 LG유플러스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3개월간 진행되며 9월부터는 유료로 전환된다. 통화연결음은 제작료 2만2000원과 월 2420원의 기본료가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매장알림메시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8월까지 월 1100원의 기본요금은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3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손님에게 발송되는 대용량메시지(MMS) 이용에 대해 건당 110원만 과금한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호(SOHO) 매장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통화연결음·우리매장알림메시지를 통해 많은 손님들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바란다”고 말했다.

 

똑닥 ‘사전 문진 기능’, 모든 진료과로 확대 적용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가 모든 의료진의 환자별 맞춤 진료를 위해 똑닥의 ‘사전 문진 기능’을 고도화하고 소아청소년과에서 모든 진료과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소아청소년과 특화 기능으로 개발된 똑닥 사전 문진은 의료진이 구두로 물어보아야 하는 ‘문진’ 사항을 진료 전에 모바일 설문 형태로 환자에게 제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환자가 작성한 사전 문진표는 진료 차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동일한 시간 내에 더 효과적인 맞춤 진료가 가능하다.

똑닥은 소아청소년과에만 적용됐던 사전 문진 기능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모든 진료과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지난 5월 똑닥을 통한 소아청소년과 진료 4건 중 1건은 사전 문진 기능이 활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별 맞춤 진료를 위해 사전 문진 기능도 더욱 고도화했다. 기존에는 모든 환자들에게 동일한 사전 문진 항목이 노출됐으나 이제 환자의 진료 항목과 연령, 기존 방문 여부에 따라 개별적으로 사전 문진 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예방접종을 위한 12세 미만 초진 환자일 경우 다른 병원에서 예방접종을 한 적이 있는지, 어떤 예방접종을 했는지 등을 사전 문진 항목으로 설정할 수 있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 2차 감염을 우려해 병원에 머무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자 하는 환자들이 많아졌다”며 “고도화된 똑닥 사전 문진 기능을 활용하면 진료 시간 자체를 줄이거나 동일한 진료 시간일 경우 더 효과적인 맞춤 진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인터파크, 전기오토바이 2종 온라인 단독 판매

인터파크가 전기오토바이 ‘시티플라이 C40’과 ‘대림 EM-1’을 온라인 독점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전기오토바이 제조사 더좋은사람과 대림오토바이와 각각 온라인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8일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단독 판매를 기념해 풍성한 구매혜택도 마련했다.

전기오토바이는 내연기관이 없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다. 또 연료비가 일반 엔진 오토바이의 5~10% 수준에 불과해 연료비 절감 효과가 크다.

이번에 판매하는 모델 중 ‘시티플라이 C40’은 72v 40ah의 대용량 삼성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시 최대 125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한 장거리용 전기오토바이다.

왼쪽부터 대림 EM-1(대림오토바이), 시티플라이 C40(㈜더좋은사람) 순
왼쪽부터 대림 EM-1(대림오토바이), 시티플라이 C40(㈜더좋은사람) 순

듀얼배터리 장착시에는 최대 250km 주행이 가능하다. 주행모드는 L, D, S 3가지 모드가 있으며 L모드일 경우 최고 속도 55km/h, S모드일 경우는 75km/h까지 달릴 수 있다.

이 밖에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크루즈’ 기능과 도난방지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뛰어난 가성비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인터파크에서 예약 구매 시 정부보조금 지원을 받아 69만원에 구매할 있으며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시티플라이 C40 전용 브라켓이 증정된다.

대림오토바이의 ‘대림 EM-1’은 통신 관제 서비스를 장착한 모델로 보다 편리하게 전기오토바이를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GPS기반의 차량 위치파악과 주행거리, 배터리 잔량 및 예상 충전시간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소모품 리스트, 교체주기 등의 정보 파악과 차량의 보안까지 가능하다.

전기모터 출력은 내연기관 100cc급 수준으로 경사도 37.6% (20.5°) 언덕길 등판도 무난하다. 최고 속도는 76km/h이고 1회 충전하면 CVS40 모드로 주행시 60.4km, 30Km/h정속 주행 시에는 최대 107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인터파크에서 예약 구입하면 정부 보조금 지원을 받아 169만원에 살 수 있다. 여기에 예약구매 사은품으로 선착순 80명에게 리어캐리어와 리어백이 제공되고 통신 관제 기능을 위한 KT통신비도 1년간 지원된다.

인터파크 OM3팀 이지현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마트 모빌리티가 각광받고 있다”며 “인터파크는 전기오토바이 외에도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퍼스널 모빌리티를 한데 모은 스마트 모빌리티관을 운영중이다. 이번 시티플라이 C40, 대림 EM-1처럼 오직 인터파크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판매 상품부터 사은품 등의 혜택도 풍성하다.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예약판매 모델 및 혜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파크 스마트 모빌리티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 ‘5G 부스트파크’에 ‘카트’ 아이템 쏟아진다!

“SK텔레콤 5G 부스트파크에 1000만 다운로드로 인기 행진을 이어가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아이템 선물이 쏟아진다”

SK텔레콤과 넥슨은 최근 출시된 인기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게임용 아이템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5월12일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10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인기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용 고객은 6월8일부터 8월8일까지 SK텔레콤의 전국 160여개 부스트파크 ‘T월드’ 매장을 방문해 QR코드를 찍으면 SK텔레콤이 제공하는 게임용 아이템 코드를 받게된다.

또 광화문, 가로수길을 포함해 전국 37곳에 위치한 SKT 부스트파크에서는 휴대폰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설치된 이용자에게 캐릭터 스티커팩과 그립톡을 지급한다.

이번 게임 아이템 선물은 SK텔레콤 한정판 아이템과 득템 아이템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한정판 아이템은 SKT 5GX 번호판, 자이언트캣 풍선, 점프 스키드 3종이 패키지로 묶여 나만의 ‘카트’를 개성있게 꾸밀 수 있다.

득템 아이템은 게임 중에 활용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서포터 엠블럼, K-코인, 루찌, 에너지 크리스탈 4종이 세트로 주어진다.

6월 중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내에서 드리프트 누적거리에 따라 SK텔레콤의 데이터 쿠폰과 아이템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SK텔레콤과 넥슨은 지난 4월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 및 투자에서 상호 협력하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었다. 이에 따라 양사는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쉽을 지원했으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을 예고한 바 있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국내외 메이저 게임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작·투자·유통·마케팅 등 전방위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 제공

LG유플러스가 말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과 장애발생시 조치 방법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총 63편으로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매장, 온라인 등에 접수되는 고객 문의사항 중 가장 빈번한 질문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영상 제작을 위해 수개월간 고객 문의내용과 패턴을 분석하는 한편 상담사 및 서비스 개발/운영 부서 심층 인터뷰를 실시했다.

그 결과 “휴대폰으로 고객센터 요청 서류 보내는 방법”, “자주 보지 않는 TV 채널 숨기는 법”, “TV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스마트홈 기기 작동 방법” 등 문의가 반복되거나 말로 설명이 어려워 상담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조치사항을 고객이 눈으로 직접 보고 따라 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설 영상을 제공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고객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되면 상담 과정에서 고객이 겪는 번거로움과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셀프 조치 영상 가이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질문 유형에 맞는 맞춤 영상 접속 링크를 휴대폰 문자로 고객에게 자동 발송할 수 있는 사내 전산 시스템을 연내 개발할 예정이며 제작 편수도 늘려 연말까지 누적 100건 이상의 가이드 영상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셀프 조치 영상 가이드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모바일 고객센터 앱, 공식 유튜브 채널, IPTV(U+tv) 959번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IPTV 신규 가입자는 셋톱박스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가이드 영상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박수 고객가치혁신담당은 “고객 상담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언택트 시대에 고객 비대면 상담 역할을 하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의 필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마이걸, 시즌·슈퍼VR서 오리지널 웹드라마 ‘썸툰 2020’ 론칭

KT가 케이툰의 인기 웹툰 <썸툰>의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오리지널 웹드라마 <썸툰 2020>을 제작해 Seezn(시즌)과 슈퍼 VR에서 선보인다.

<썸툰>은 2013년 10월부터 약 6년간 KT의 웹툰 플랫폼 케이툰(KTOON)에서 총 600여 편의 에피소드를 연재해온 케이툰의 대표 웹툰이다.

<썸툰>은 독자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며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공개한 세 번째 시즌 중 <썸툰x오마이걸>은 인기 아이돌 오마이걸 각 멤버들의 실제 사연을 소재로 에피소드를 구성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썸툰 2020>은 KT가 <썸툰x오마이걸>을 각색해 제작한 로맨스 웹드라마로 16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에 Seezn(시즌) 앱과 슈퍼VR의 ‘썸툰x오마이걸관’에서 만날 수 있다.

10대와 20대 시청자들을 공략해 회당 10분 내외의 숏폼(short-form)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원작 웹툰의 낭만 가득한 스토리 라인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시청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말을 선택할 수 있는 다중 결말 구조를 도입해 흥미진진한 전개가 기대된다.

웹드라마 <썸툰 2020>은 랜선 친구 ‘벽돌’과의 실제 만남을 상상하는 여주인공 예진 앞에 까칠하지만 ‘벽돌’이 했던 말을 똑같이 따라 하는 남자 노운과 늘 힘이 되어주던 다정한 성격의 ‘벽돌’을 떠오르게 하는 남자 차이언이 나타난다.

시청자들은 추리를 통해 주인공 앞에 나타난 두 남자 중 진짜 ‘벽돌’을 찾아 직접 투표할 수 있다. 여주인공 예진 역에는 오마이걸의 멤버 비니가 출연해 흡입력 있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차세대 ‘연기돌’로서의 매력을 뽐낸다.

KT는 8일 오후 2시에 <썸툰 2020>의 온라인 제작 발표회를 통해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제작 발표회에는 오마이걸의 멤버가 총 출동해 새로운 타이틀곡 ‘살짝 설렜어’ 무대까지 선보이며 웹툰과 웹드라마 제작 과정 중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놓는다.

시청자들은 Seezn(시즌) 앱과 슈퍼 VR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작 발표회를 시청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으로 직접 오마이걸 멤버들에게 격려와 응원 메시지도 전할 수 있다.

KT는 <썸툰>과 같이 자사가 보유한 원천 IP(지적재산권)를 바탕으로 실력 있는 국내 제작사와 협업해 웹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KT의 콘텐츠 밸류 체인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이번에 선보이는 <썸툰 2020>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검증된 스토리라인과 아이돌, 숏폼, 시청자 참여형 이라는 흥행 요소를 고루 갖춘 콘텐츠”라며, “KT는 앞으로도 참신하고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원천 IP 확보를 강화하고, 국내의 우수한 제작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eezn(시즌)에서는 6월30일까지 처음으로 앱에 로그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유료 콘텐츠를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3,000 코코를 제공하는 이벤트 ‘첫 로그인 코코’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Seezn(시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