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어카운트가드’로 의료기관에 무료 사이버 보안 서비스 제공
더블에이엠, 시안솔루션에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 프린터 공급
마이크로소프트-워크데이, 플래닝 가속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대구-수원시, GRIP 풀 버전 도입…K 방역 신 지평 열다
노조미네트웍스, EK시큐리티코리아와 총판 계약 체결

마이크로소프트, ‘어카운트가드’로 의료기관에 무료 사이버 보안 서비스 제공

마이크로소프트가 헬스케어 산업의 사이버 보안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헬스케어 어카운트가드(Microsoft AccountGuard for Healthcare)’를 선보인다.

해당 보안 서비스는 병원, 요양 시설, 클리닉, 임상실험실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기관은 물론 인권 및 인도주의적 단체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해 사이버보안으로부터 전세계 의료 시설을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이후 최근 몇 개월 사이 보건당국이나 의료장비 공급업체로 위장하고 문서, 링크 등을 포함한 전자메일을 보내 PC와 네트워크를 감염시키는 사이버 공격이 크게 증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보건의료기관과 인권단체에 보안서비스 ‘어카운트가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보건의료기관과 인권단체에 보안서비스 ‘어카운트가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어카운트가드는 사이버 공격 위협을 받고 있는 고객들이 사이버 보안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보안 위협을 고지하고 국가 주도적 공격에 대한 위협 알림, 모범사례 및 권고사항 등을 지원한다.

일례로 ▲오피스365(Office 365), 아웃룩(Outlook), 핫메일 (Hotmail) 계정에 대한 국가 주도 사이버 위협과 손상을 감지하고 알린다.

또 ▲복원 권장 지침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보안 담당팀 직통 연락처 제공 ▲의료기관 맞춤형 모범 사례 및 보안 권고 제공 ▲사이버 보안 웨비나 및 워크숍 접근 권한 등을 제공해 사용자가 사이버 보안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 ‘헬스케어 어카운트가드’
마이크로소프트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 ‘헬스케어 어카운트가드’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한국을 포함해 총 29개국에 우선적으로 어카운트가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법률과 규정 검토를 통해 추후 적용 국가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서비스는 팬데믹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지속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정교화 정책협력 및 법무 부문 총괄은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과 연구인, 다양한 헬스케어 이해 관계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어카운트가드를 국내에도 선보이게 됐다”며 “의료 종사자와 환자 모두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더블에이엠, 시안솔루션에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 프린터 공급

 

더블에이엠이 의료영상기반 솔루션 제공기업 시안솔루션에 스트라타시스 J826 3D 프린터를 공급했다.

시안솔루션은 의료 임상현장에서 3D프린팅 시뮬레이션 모형 및 의료영상처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J826 3D 프린터 도입을 통해 현실감 있고 정밀한 인체 모형을 출력하여 의료진이 정확하고 빠른 수술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

3D프린팅 인체 모형은 의료윤리로 한정된 실습을 수행하는 의료현장에 카데바를 대체해 의료 품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국내 공인 리셀러인 더블에이엠은 국내 적층 가공기술 솔루션 및 응용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3D 프린팅 솔루션 기업인 스트라타시스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J826은 지난해 말 출시된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의 3D 프린터 모델로 풀 컬러 복합재료, 디자인 리얼리즘 구현을 지원한다.

J826은 인체의 복잡한 해부학적 구조를 그대로 모사해 모형을 제작할 수 있다. 또 팬톤(PANTONE) 인증 색상을 포함해 50만 가지 이상의 색상을 구현해 낼 수 있으며 시제품 제작 시간을 기존 대비 200% 이상 앞당김으로써 필요한 모형을 빠르게 출력할 수 있다.

의료영상기반 3D모델링 화면: 3D프린팅으로 선천성 심장질환 수술 시뮬레이션 모형
의료영상기반 3D모델링 화면: 3D프린팅으로 선천성 심장질환 수술 시뮬레이션 모형

시안솔루션 서안나 대표는 “금번 스트라타시스 J826 도입으로 수술 계획 또는 교육용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메디컬 모델을 사실적인 질감과 색상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의료 분야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혁신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3D 프린팅을 통해 개인 맞춤형 모델을 제작하고 수술 전 가이드로 활용하는 사례들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더블에이엠 황혜영 대표는 “시안솔루션과 같이 임상 현장에서 의료영상을 활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 기업을 고객사로 만나게 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향후 시안솔루션과 더욱 친밀한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메디컬 분야에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적층 가공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워크데이, 플래닝 가속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마이크로소프트와 워크데이가 클라우드에서 전사 플래닝을 우선시하거나 비즈니스 솔루션을 확장하려는 고객들이 그들의 일상 업무를 보다 최적화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워크데이 고객은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클라우드에서 구동할 수 있게 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는 글로벌 재무팀의 플래닝, 예산 수립 및 예측에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을 도입해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또 워크데이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및 애저 액티브 디렉터리간의 새로운 통합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일상 업무를 간소화하고 협업을 장려하며 생산성을 높이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기업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자 할 때 실시간 플래닝에 대한 요구는 커진다.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빠른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플래닝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은 데이터, 사람, 플랜을 진실된 단일 버전으로 묶어주는 현대적 플랫폼으로 재무, 인사, 영업 등의 부문장들이 클라우드에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을 애저에 올림으로써 클라우드 기반 플래닝에 대한 고객 요구가 커지는 요즘 보다 큰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다.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이 추가되면 애저 커뮤니티는 선도적인 플래닝, 분석 및 리포팅 솔루션을 대규모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파워 유저는 애저의 기업 보안 및 글로벌 가용성을 기반으로 견고한 모델, 여러 개의 인스턴스뿐 아니라 워크데이 데이터를 거의 무제한의 차원으로 다면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워크데이 애플리케이션간의 접근성, 협업, 보안 강화에 중점을 둔 추가적 통합 및 지원 사항도 포함하고 있다. 직원들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왔다 갔다 하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통합을 통해 기업 고객들은 보다 연결되고 직관적인 작업 공간과 매끄러운 접근성을 구현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가 워크데이 재무관리 및 인적자본관리(HCM)와 통합됨에 따라 사용자는 경비 처리, 상시 피드백 제공, 직원 검색, 휴가 신청 등 워크데이에서 하는 일상 업무를 팀즈 화면을 벗어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직원 및 관리자는 또한 자연어 처리 기능이 있는 챗봇인 워크데이 어시스턴트(Workday Assistant)를 이용하여 업무 절차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된 여러 질문에 대해 답을 얻고 따라서 보다 매끄러운 연결을 통해 업무를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액티브 디렉터리와 워크데이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으로 고객은 싱글사인온(SSO)을 통해 기업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쉽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다.

양사 제품간 통합 확대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워크데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공통 고객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포괄적 아이덴티티 주기 및 권한 설정을 통해 프라이버시와 보안 관리를 강화할 수 있다.

더불어 인사와 IT간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실시간 디프로비저닝(deprovisioning: 시스템 자원 회수), 작업자 전환 및 해외 파견 변경 등의 새로운 시나리오를 지원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위한 워크데이(Workday for Microsoft Teams)는 현재 워크데이 HCM 및 워크데이 재무관리 솔루션을 사용 중인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 역량 및 애저에서 구동되는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 on Azure)은 내년 출시 예정이다.

 

대구-수원시, GRIP 풀 버전 도입…K 방역 신 지평 열다

대구시와 수원시가 올해 초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K방역의 핵심으로 부상한 실시간 거버넌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GRIP(그립) 구축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GRIP은 서울특별시에 지난 2017년 처음으로 설치됐으며 특히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상황에서 서울시의 의사 결정 및 위기 대응에 지대한 공헌으로 K 방역에 핵심으로 떠올랐다.

대구광역시는 서울특별시에 이어서 광역자치단체로는 두번째로 GRIP 풀 버전을 도입하게 됐으며 수원시는 경기도내 주요 도시로서는 처음으로 GRIP을 도입하게 됐다.

두 자치 단체 모두 서울특별시와 마찬가지로 디지털 현황판을 통해 시정지표, 주요 추진 사업현황, 재정, 민원, 재난, 환경, 물가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되며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파악하고 의사 결정자와 담당자가 신속하게 협업하고 정책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전세계적인 팬데믹으로 부상한 코로나19의 적극적인 대응을 위한 의사결정지원 시스템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문환 와이디엔에스 대표는 “GRIP은 분산된 데이터를 총망라해서 도시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실시간, 한눈에 파악함으로써 의사결정의 효율성을 향상하고 특히 코로나 19와 관련해서 선별진료소, 병원, 감염자 치료상황 등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시, 수원시 등 주요 광역 및 기초자치 단체에 대한 GRIP 플랫폼 도입 확산은 향후 다른 주요 지방자치 단체 및 공공기관 도입의 촉매제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와이디엔에스는 GRIP 풀 버전과 라이트 버전에 대한 세일즈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벌이는 한편 금융기관용으로 사용자화한 GRIP Finance(파이낸스)와 해외 공공기관용으로 사용자화된 GRIP Global(글로벌)도 개발해 도입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0년 매출을 100억으로 대폭 확대하고 이를 발판삼아 향후 5년내에 연매출 300억원대의 프리미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전망이다.

 

노조미네트웍스, EK시큐리티코리아와 총판 계약 체결

노조미네트웍스가 IT 및 보안 전문 유통 기업 EK시큐리티코리아와 스마트팩토리, 제조업, 전력&발전, 스마트 빌딩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EK시큐리티코리아는 노조미네트웍스의 보안 솔루션을 판매하고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민국은 사회 기반 시설과 산업 전반의 스마트화 분야에서 혁신적인 국가이며 개발 및 운영을 선도하는 정부 기관 및 관련 기업은 사이버 보안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그중 OT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특히 강조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COVID-19로 인해 시장이 위축되는 동안에도 OT 영역의 보안에 대한 관심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및 파트너사와 함께 대기업 및 정부기관은 OT 사이버 보안 전략에 대한 연구와 지원을 늘리고 있다.

EK시큐리티코리아 엔리케 아주아라(Enrique Azuara) 대표이사는 “OT는 대부분 기술 집약적 환경이므로 다양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노조미 네트웍스 솔루션을 선택하게 됐다. 이 솔루션은 복잡하지 않은 방식으로 작동하며 더 빠르고 더 우수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솔루션 판매 외에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술 지원과 사전 판매(Pre-Sales) 및 채널 지원에 나설 것”이라며 “노조미네트웍스는 고객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이를 솔루션에 반영하는 데 매우 적극적이다. 이에 글로벌 협력사와 정확하고 신속하게 노조미 네트웍스 제품의 한국어 버전을 제작했으며 이 버전을 이탈리아어, 일본어, 프랑스어와 같은 정식 지원 언어 목록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노조미네트웍스 보안 솔루션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Sullivan Radar) 보고서에서 OT 및 IoT 보안 영역 전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리드하고 있다(market leaders at the forefront of innovation)고 인정받았으며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 고급 OT 및 IoT 위협 탐지 기술, 신속한 구축 등으로 동종 업계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