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스마트, 유치원복에 ‘비대면 사이즈 추천 시스템’ 도입
엘리트학생복, 하복 스타일 한층 업시켜줄 10대 패션 아이템은?

리틀스마트, 유치원복에 ‘비대면 사이즈 추천 시스템’ 도입

스마트에프앤디의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대표 윤경석)가 코로나19 사태 속 비대면으로 아이들의 원복 사이즈를 맞출 수 있는 ‘채촌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채촌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의 개별 사이즈 측정과 등록이 가능하도록 리틀스마트가 원복 최초로 도입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솔루션이다. 원아생의 키, 몸무게, 허리둘레 등을 입력하면 개별 사이즈를 기반으로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시스템으로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이용 가능하다.

원복 사이즈 선택 시 360도 착용 이미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동복의 경우 재킷 안쪽 복종의 사이즈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추천 사이즈 외 2가지 사이즈를 함께 제안하며 학부모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채촌 시스템’을 활용하면 교환율 감소 및 재고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일선 유치원에서의 호응도 높다.  

리틀스마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커진 시기에 비대면으로 손쉽고 안전하게 원복 사이즈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리틀스마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틀스마트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학생 교복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된 스마트학생복의 생산 노하우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다. 원복 브랜드 최초로 전 복종에 품질인증 Q 마크를 획득한 원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솔루션인 미아방지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태그를 원복에 도입해 아이들에 대한 걱정을 덜며 안전성을 높였다. 

 

엘리트학생복, 하복 스타일 한층 업시켜줄 10대 패션 아이템은?

최근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이 모두 등굣길에 나선 가운데, 하복과 함께 매치하여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백팩, 스니커즈, 티셔츠 등은 학생들의 필수템인 동시에 평범한 하복 스타일을 한층 높여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청소년들의 패션이자 생활인 학생복의 대표 브랜드 형지엘리트의 엘리트학생복이 하복과 매치하기 좋은 10대 패션 아이템과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하복 패션 아이템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무더운 여름 날씨를 이겨낼 수 있는 쾌적함과 착용감이다. 백팩의 경우 더운 여름날 등∙하교, 학원 등 외부 이동을 할 때 메고 다니면 등에 땀이 많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업계에서는 이를 대비해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하여 시원하면서도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백팩을 선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 ‘빅샷(좌)’, MLB ‘프리미엄 스트릿 백팩(우)’
(사진: 각 브랜드 홈페이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등·하교는 물론 야외 활동까지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빅사이즈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분리형 수납 구조의 대용량 제품이면서도 인체 공학적 설계와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활용해 착용감이 우수한 점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의 ‘프리미엄 스트릿 백팩’은 우수한 경량감과 생활 방수 기능 그리고 강한 내구성을 가진 제품으로, 등판에 고급 메쉬원단을 사용, 통기성과 쿠셔닝에 탁월하다.

반스 ‘올드스쿨 뮬(좌)’,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데인티 뮬(우)’
(사진: 각 브랜드 홈페이지)

하복 하의의 경우 상의에 비해 어두운 계열의 색상인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밝고 경쾌한 색상인 클래식 스니커즈를 활용해 쿨한 하복 스타일링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신발의 뒤축을 낮춰 캐주얼하면서도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뮬(Mule)’ 형태의 스니커즈가 여름철 운동화로 신기에 좋다.

스니커즈 브랜드 반스(Vans)는 올드스쿨 라인을 뮬 스타일로 재해석한 ‘올드스쿨 뮬’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캔버스와 스웨이드 소재에 사이드 스트라이프를 더해 포인트를 주었으며, 편안한 착용감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여름철 옷차림을 한층 더 가볍게 할 수 있다.

컨버스(Converse)의 ‘척테일러 올스타 데인티 뮬’ 제품도 있다. 컨버스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변형한 제품으로 옐로우, 핑크 등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돼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교복에 개성 있는 컬러감을 줄 수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하복 스타일을 높일 수 있는 가방, 신발, 티셔츠 등 개성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국내 대표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 또한 청소년들이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학교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쿨맥스, 쿨스판 등 쿨기능 제품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편안함과 동시에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교복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