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6월 13일 신작 게임 ‘발로란트(VALORANT)’의 론칭 뮤직비디오 '오퍼레이터(OPERATOR)'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오퍼레이터'는 트렌디 멜로디, 빠른 비트,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랩으로 완성된 힙합 음악이다. 곡명은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저격 소총 ‘오퍼레이터’에서 따왔으며 특수 요원을 뜻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힙합 신(scene)의 쟁쟁한 뮤지션들이 함께 작업한 것으로도 눈길을 끈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는 실력파 래퍼 나플라(nafla), 유명 크루 팬시차일드의 일원 페노메코(PENOMECO), 그리고 독특한 음색을 가진 윤훼이(YUNHWAY)가 녹음에 참여했다. 제작 과정과 녹음 현장이 담긴 스케치 영상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해당 영상들은 모두 발로란트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한국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전 세계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준 높은 음악을 꾸준히 선보이며 게임업계의 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게임 캐릭터로 구성된 가상 K-POP 그룹 K/DA의 'POP/STAR'를 공개하였는데 유튜브 조회수가 3억3천만 회를 넘어섰다. 그리고 지난 해에는 가상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True Damage)의 'GIANTS'를 공개하였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