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가 게이밍 기어 기업 매드캣츠(MadCatz)의 게이밍 헤드셋 'F.R.E.Q 4'를 출시했다.

매드캣츠 F.R.E.Q 4는 기존 제품인 F.R.E.Q 2와 기본적인 형태는 동일하다. 귀를 덮는 어라운드 형태 이어컵에 2중으로 디자인된 상단부에는 듀얼 메탈 스트랩으로 제작해 헤드셋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할해 안정적인 고정감을 제공한다. 착용자의 머리 위쪽으로 고정되는 상단부에는 서스펜션 역할을 수행하는 헤드밴드가 마련되어 있으며, 폴리우레탄 재질의 이어 폼 패드는 가벼운 무게와 차음을 통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F.R.E.Q 4는 F.R.E.Q 2와 마찬가지로 전 방향 고해상도 마이크를 지원한다. 길이 9cm인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배제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똑바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어느 방향이든 손쉽게 구부러져 착용 후 얼굴형에 맞춰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이어컵 안쪽으로 밀어 넣어 수납할 수도 있어 분리형이 갖는 분실 위험이나 고정형이 갖는 파손 위험으로부터 마이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3.5mm 오디오 포트로 연결하는 F.R.E.Q 2와 달리 F.R.E.Q 4는 USB 인터페이스로 연결한다. 이를 통해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현실적이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F.R.E.Q 2보다 업그레이드 된 50mm 규격의 대형 네오디뮴(Neodymium) 드라이버를 장착하고 이어컵 외부에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이 가능한 RGB 조명 효과도 더했다. 전용 소프트웨어로는 각종 음향 효과 및 볼륨 컨트롤도 가능하다.

케이블 한 가운데 자리 잡은 인라인 컨트롤러는 직관적인 방식으로 음량 조절, 마이크 음소거, 가상 7.1 채널 서라운드 기능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