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죠르디 여름 신제품 11종 출시
키뮤스튜디오X삼성전자 콜라보, 업사이클링 공모전 실시
림트스튜디오, DVSN과 홍대 컬래버 팝업스토어 오픈

카카오프렌즈, 죠르디 여름 신제품 11종 출시

카카오IX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6월 18일 ‘죠르디 여름 신제품 11종’을 출시하였다.

죠르디는 카카오프렌즈가 지난 2017년 선보인 ‘니니즈’ 캐릭터 중 하나로, 귀여운 표정과 외모에 ‘취업 준비생’이라는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 설정으로 젊은 층의 공감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이다.

이번 죠르디 여름 신제품 11종은 무더위에 유용하면서도 패션 감각과 재미까지 더해 줄 제품들로 구성됐다. 먼저 감자칩을 좋아하는 캐릭터 특징을 반영한 ‘칩스 죠르디 인형’은 감자칩 소리가 나는 액세서리를 탈착할 수 있어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그리고 여름 일상 생활의 필수품이 된 휴대용 선풍기 ‘핸디 크레들 선풍기’는 시크 블랙 색상 선풍기 위에 귀여운 죠르디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휴대폰 거치 및 3단계 풍속 조절도 가능해 더욱 실용적이다.

푹푹 찌는 한여름 날씨에 유용한 패션 아이템도 있다. ‘블랙 포켓 반팔티’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반팔 티셔츠로 언제 어디서나 활용도가 높다. 사과 모양의 라벨 택과 죠르디 얼굴이 새겨진 포켓 주머니로 상큼함을 더했으며, 사이즈는 미디움과 라지 두 가지다.

시원함과 여름 스타일링을 모두 충족시켜 줄 양말도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로 선보인다. 발의 절반만 덮는 ‘하프 삭스 2종’과 발등을 덮지 않는 ‘페이크 삭스 3종’으로 출시돼 패션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하프 삭스는 그린·아이보리 두 가지 색상으로, 페이크 삭스는 그린·아이보리·그레이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모두 죠르디의 얼굴이 정면에 위치해 귀여움을 더했으며, 자수로 새겨진 죠르디가 돋보이는 ‘그레이 자수 페이크 삭스’는 남녀공용 제품이다.

이외에도 미니 캡모자 모양 파우치 ‘볼캡 파우치’는 모자 부분이 지퍼로 열리는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전면에 큼직한 죠르디 얼굴이 포인트인 ‘포켓 카드 지갑’은 고리가 달려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죠르디 여름 신제품 11종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뮤스튜디오X삼성전자 콜라보, 업사이클링 공모전 실시

디자인 소셜벤처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가 삼성전자와 함께 제작한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업사이클링 공모전 ‘에코펫하우스챌린지’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에코펫하우스챌린지는 삼성전자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라이프스타일TV 포장재인 에코패키지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반려동물 집이나 소형 가구를 제작해보는 이벤트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환경 보호’라는 가치를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키뮤스튜디오는 삼성전자와 콜라보하여 아트웍과 함께 특별 한정판 상품을 선보였다. 키뮤스튜디오의 특별한 디자이너가 제작한 한정판 아트웍 ‘세이브 더 월드(SAVE THE WORLD’는 자연 속에서 연인, 동물들이 에코펫하우스, 라이프스타일 TV와 함께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모습을 표현했다. 이번 굿즈는 에코백을 비롯, 뱃지와 메모패드 등으로 구성됐으며, 챌린지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키뮤스튜디오 남장원 대표는 “키뮤스튜디오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상생을 목표로 하는 소셜 스타트업으로, 평소 환경, 난민 등 사회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디자인을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해왔다” “환경과 관련된 업사이클링 챌린지에 협력할 수 있어 뜻 깊고, 앞으로도 꾸준히 디자인을 통한 환경문제 해결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키뮤스튜디오는 ‘세이브 더 월드’ 아트웍을 입혀 업사이클한 에코펫하우스를 소셜벤처 공유오피스인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에서  전시하고 있다. 

 

림트스튜디오, DVSN과 홍대 컬래버 팝업스토어 오픈

프리미엄 스니커즈 브랜드 림트스튜디오는 클래식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DVSN스튜디오(이하 DVSN)와 함께 홍대 라이즈호텔 1층에 ‘림트-DVSN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6월 18일 열고 오는 8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어반 스케이프(Urban Scape)’라는 키워드로 브랜드를 전개 중인 림트스튜디오와 ‘클래식 오브 스트리트(Classic of Street)’라는 슬로건을 가진 DVSN이 ‘디바이드(DIVIDE)’를 주제로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도시적이고 간소한 스니커즈와 자유롭고 활동적인 스트리트 웨어의 만남을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어반 스트리트’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적이다.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까지 함께하며 두 브랜드의 서로 다른 매력을 하나로 완성시키는 과정을 그대로 보여준다. 화보 촬영은 DVSN의 주도 하에 박정민 포토그래퍼가 진행했다.

팝업스토어는 ‘림트스튜디오&컬래버레이션 존’과 ‘DVSN스튜디오 존’으로 구분된다. 림트스튜디오의 아티스트들이 공간 연출을 맡았다. 림트스튜디오 고유의 구조적이면서도 미니멀한 이미지를 기본 콘셉트로 하고 다양한 구성 요소들을 통해 두 브랜드의 조화를 추구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두 브랜드 아티스트들이 공동 제작한 컬래버 티셔츠 5종과 림트스튜디오 스니커즈 23종, DVSN 의류 16종, 액세서리(모자·가방·양말) 22종 등 총 66종 제품을 판매한다. 스트리트룩 콘셉트로 선보인 컬래버 티셔츠는 림트스튜디오와 DVSN의 로고를 디자인에 반영해 두 브랜드의 개성과 조화를 동시에 보여준다.

림트스튜디오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2020 S/S시즌 신제품 뮬 스니커즈 3종(화이트·블루·블랙)도 선보인다. 뮬 스니커즈는 앞은 운동화인데 뒤는 슬리퍼처럼 트여 있는 신발을 말한다.

림트스튜디오와 DVSN은 두 브랜드의 성공적인 컬래버를 기념하기 위해 팝업스토어의 모든 제품을 브랜드 온라인몰 판매가 대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모든 참여자에게 림트 스니커즈 클렌징 티슈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LIMTXDVSN’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뒤 업로드 화면을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접수된다.

림트-DVSN 팝업스토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매장 이용객을 동시 최대 5명으로 제한하며, 매장 입장 시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은 필수다.

한편 림트스튜디오는 지난 2016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신발보다, 신발을 착용한 사람을 돋보이게 한다’를 모토로 론칭한 프리미엄 수제화 브랜드다. 미국 유명 힙합크루 ‘ASAP MOB‘의 ASAP TyY, 강민경, 하연수, 심소영, 임현주, 박보검, 쌈디, EXO의 카이, 워너원, 세븐틴, VIXX의 엔 등 론칭과 함께 국내외 스타들이 즐겨 신는 프리미엄 스니커즈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DVSN스튜디오는 클래식 오브 스트리트(Classic of street)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윤아, 현아, 낸시, 지창욱, 권상우, 안보현, 서인국 등 많은 셀럽의 사랑을 받으며 스트리트 패션 피플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