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은 여기어때,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숙소 저렴하게 이용
나날이 높아지는 차박 인기, 카커머스/캠핑 관련 앱 이용 급증

국내 여행은 여기어때,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숙소 저렴하게 이용

국내 숙박/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가 8월 9일까지 ‘전국 혜택 가이드’를 콘셉트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 경인, 제주, 부산, 경상, 강원, 전라, 충청 등 8개 지역으로 나눠 각 지역의 숙소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내놓고,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30% 특별 할인 쿠폰도 추가로 선물한다. 여기에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0% 중복 할인을 적용할 수 있어서 가격 혜택 규모는 더욱 커진다.

항공으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티웨이항공과의 제휴 이벤트에 관심을 가질 만하다. 여기어때는 총 2만4천 원 상당 티웨이항공 쿠폰을 지급하고, 공짜 항공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어때 앱에서 김포-제주, 부산-양양, 광주-양양 노선 중 받고 싶은 티켓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무료 티켓은 총 5명이 랜덤 추첨을 통해 받게 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올해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여행 수요가 국내로 집중되고 있다” “할인부터 여행 정보까지 여기어때 앱에서 해결하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여름맞이 '포인트깡’ 행사도 이색적이다. 총 1000만원 규모의 포인트를 선물하는 ‘1000만원 전당포’에서는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여기어때 포인트로 바꿔준다. 집에서 자리만 차지하는 처치 곤란 중고품을 여기어때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어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여기어때와 거래하고 싶은 물건을 '#여기어때', '#포인트깡’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된다. 여기어때는 구매할 물건을 선정해 게시물의 댓글로 가격을 흥정할 계획이다. 

 

나날이 높아지는 차박 인기, 카커머스/캠핑 관련 앱 이용 급증

올 여름 코로나를 피한 ‘차박(차에서 숙박)’ 여행이 뜨면서 카 커머스와 캠핑 관련 앱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올 여름 휴가철 해외 여행이 무산되면서, 주말을 이용한 짧은 국내 여행이 증가 추세다. 특히 인파를 피해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자동차에서 숙박을 해결하는 ‘차박’이 올해의 여행 트렌드로 부상 중이다.

차박은 2030 젊은 세대 사이에서 특히 인기 있다. 인스타그램에 ‘#차박’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만 11만 개가 넘는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를 보면 3~5월 ‘차박’ 키워드 일일 검색 횟수는 지난 해 대비 4.6배 증가했다. 차박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 카페인 '차박캠핑클럽'의 5월 신규 회원은 코로나 확산 전인 지난 2월(2600명)에 비해 6배 이상 증가(1만6천600명)했다.

차박 캠핑이 주목을 받으면서 관련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도 늘고 있다. 낯선 지역에 여행을 나선 운전자 이동경로의 주유소 위치와 가격비교 검색이 가능한 국내 최대 모바일 주유앱 오윈이 대표적이다. 최근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객이 늘면서 2020년 1분기(1.1~3.31) 대비 2분기 (4.1~6.22) 1일 평균 주유 건수와 분기 전체 주유 금액 모두 1.5배 가량 증가했다. 리터당 20원 상시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해 장거리 여행의 비용 부담도 덜 수 있다는 점도 오윈 사용자 증가 원인으로 보인다.

오윈 신성철 대표는 “차량이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신개념 생활 공간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며, “모바일 앱 하나로 주유부터 다양한 지역의 맛집 주문-예약-결제-픽업까지 원스톱 드라이브 스루로 이용할 수 있는 오윈 앱은 차박 캠핑을 더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필수 서비스”라고 덧붙였다.

차박의 인기는 쇼핑 트렌드에서도 실감할 수 있다. 위메프는 4월 한달 간 차박 캠핑 용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텐트를 치지 않고 차량 내에서 숙박을 해결할 수 있는 '차박매트' 판매는 7.4배까지 늘었다.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하기 위해 차박 전용 텐트를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해 '차박텐트' 매출은 2.3배 증가했다. 차량 내에서 시가잭이나 USB 포트로 전기를 공급해 사용하는 '차량용 냉장고'는 약 두 배, 차량에 거치해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테이블'은 1.7배 판매가 늘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