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엠(대표 박근택)이 화면 크기 28형 모니터 ‘Newsync X28UHD IPS ZERO HDR’을 출시한다.

Newsync X28UHD IPS ZERO HDR은 3840x2160 해상도(4K UHD)와 화면 비율 16:9를 지원한다. IPS 패널이어서 수평수직 시야각은 178도이며 색영역은 DCI-P3 90%이다. 그리고 10비트를 지원해 표현 가능한 총 색상은 최대 10억7천만 가지여서 그래픽 전문가에게 적합하다. 현실에 가까운 명암 표현을 구현하는 HDR 기술도 지원한다.

화면 분할 기능인 PIP와 PBP를 지원하므로 화면 하나를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입력 인터페이스로는 DP 1.2 단자와 HDMI 2.0 단자가 있다. 또한 AMD 프리싱크(FreeSync)와 엔비디아 지싱크(G-Sync) 호환 기술을 지원해 게임 시 화면 상단과 하단이 어긋나는 티어링 현상을 방지한다.

그 외에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로우블루라이트와 플리커프리 기술도 적용되었고, 3W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로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고도 소리 출력이 가능하다.

비트엠 윤양선 팀장은 “4K UHD 고해상도 모니터의 경우 높은 가격으로 인해 접근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X28UHD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크게 줄일 것이다” “앞으로도 가성비 높은 제품들을 많이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Newsync X28UHD IPS ZERO HDR은 11번가와 옥션, 지마켓, 네이버 스토어팜 등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