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이 7월 15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되었다. ‘바람의나라: 연’은 24년 전 서비스를 개시한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하고 직업 별 특색을 활용한 그룹 사냥(파티 플레이)과 오픈 채팅방, 단체 채팅방 등 커뮤니티적 요소를 앞세운 모바일 MMORPG이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참가자 190만 명 돌파 기념 감사의 의미로 ‘금전 10만 전’을 추가로 지급하고, 정식 출시를 맞아 게임에서 ‘5레벨’을 달성하면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바람의나라’ 등 넥슨 온라인게임 13종 중 1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그리고 PC용 ‘바람의나라’ 홈페이지에서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순간이동비서’, ‘환수소환석’, ‘크로스 프로모션 상자(고급, 일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정식 출시까지 많은 고민과 노력의 시간을 지나 이제 수행자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출발선에 설 수 있게 됐다” “지금부터 진짜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유저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해 원작처럼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바람의나라: 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