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구도 IOT 시대··보쉬, 스마트폰 연동 프리미엄 드릴드라이버 출시
- 4차 산업혁명 적정기술 의미·역할 논의···제8차 '적정기술 국제컨퍼런스 2017' 성료
- 1020 취향 저격 30만 원대 가성비폰 '화웨이 Be Y 폰 2' 출시
- LG전자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 '탄소발자국' 2개 인증 동시 획득
- 겨울방학 맞이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PC', 특가에 구매하세요
- 쏘카·SOCAR, 전기차 50대 증차···친환경 카셰어링 서비스 앞장
- 큐닉스, 커브드 FHD 해상도·165Hz 주사율 지원 32형 게이밍 모니터 출시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공구도 IOT 시대··보쉬, 스마트폰 연동 프리미엄 드릴드라이버 출시

남자의 도구인 '전동공구'도 IOT(사물인터넷)와 함께 한다. 전동공구 전문 기업 보쉬가 커넥티비티 기능과 함께 한층 강력한 파워와 내구성까지 갖춘 프리미엄급 드릴드라이버 2종(GSR/GSB 18V-85 C)을 출시한다.

특히 이 제품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앱 '보쉬 툴박스'과 연동하여 원격으로 공구 기능 설정, 알람 및 경고 확인이 가능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대 85Nm 토르크의 강력한 파워와 2m 낙하 테스트 통과한 듀라실드 하우징으로 견고한 내구성도 갖추고 있다고.

 

4차 산업혁명 적정기술 의미·역할 논의···제8차 '적정기술 국제컨퍼런스 2017' 성료

적정기술에 몸담고 있는 학계와 NGO 및 적정기술에 관심 있는 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적정기술의 의미와 역할을 논의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성과를 발표·공유하는 제8차 '적정기술 국제컨퍼런스 2017'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의 적정기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행사는 지구촌기술나눔센터, 적정기술학회, 국경없는과학기술자회,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등 국내 적정기술 관계단체(18개)가 모여 지속가능발전·의료·지역별 적정기술·ICT·물/에너지·교육 등 11개 세션에 대해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특히, ICT ODA 성과공유워크숍을 함께 개최하여, 적정과학기술거점센터(5개국), 정보접근센터(45개국 52개), ICT 컨설팅(12건)을 통한 개도국 현지인 취업(1,094명), 사업화(7만불), 법·제도·기술 개선(13건) 및 국내기업 해외진출(6건, 709만불) 등 과기정통부 ODA 성과도 알리는 계기로도 활용됐다고.

적정기술이란 개도국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특정시대, 특정 지역에서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기술을 총칭하며 '따뜻한 기술', '좋은 기술'이라고도 한다.

 

1020 취향 저격 30만 원대 가성비폰 '화웨이 Be Y 폰 2' 출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1020세대를 위한 30만 원대 가성비폰 'Be Y 폰 2'를 선보인다. 화웨이의 글로벌 플래그십 라인업인 'P 시리즈'의 라이트 버전 'P10 Lite'의 국내 출시 제품이다.

7.2mm 두께의 Be Y 폰 2은 5.2인치 풀 HD 디스플레이와 함께 전후면 2.5D 커브드 글라스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한 그립감이 장점이다. 특히, 옥타코어 기린 658 칩셋을 탑재해 저전력으로 한층 강력해진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하고 강력한 셀카모드와 야경모드 등 SNS를 즐기는 1020 사용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30분 만에 45% 충전이 가능하며, 10분 충전 시 2시간 사용이 가능한 급속 충전 기능도 탑재됐다.

 

LG전자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 '탄소발자국' 2개 인증 동시 획득

LG전자의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가 영국의 비영리단체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배출량(Carbon Measured)과 탄소 절감(Carbon Reducing)에 대한 인증을 동시에 받으며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공기청정기 분야에서 탄소발자국 인증 2개를 모두 획득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측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클린부스터'가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 데에 있다며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친환경 경쟁력을 강조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정속형 모터 대비 에너지 효율이 2배이며 10년 무상 보증이라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LG전자 자체 실험 결과, 클린부스터가 없는 제품 대비 미세먼지 제거 속도가 24%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겨울방학 맞이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PC', 특가에 구매하세요

겨울방학을 맞아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와 조립PC 전문 업체 아이하이컴이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PC 9종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장패드를 증정하며 윈도 추가 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계식 키보드를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수험표를 아이하이컴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수험생 구매자에게는 구매 제품에 따라 문화상품권 5,000원권 및 HP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쏘카·SOCAR, 전기차 50대 증차···친환경 카셰어링 서비스 앞장

 

카셰어링 업체 쏘가(SOCAR)가 전기차 50대를 증차하며 친환경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확대하며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쏘카는 최근 전기차 아이오닉 50대를 추가 도입을 완료하고 서울 및 인천 시내 일대에 배차를 계획하는 등 친환경 전기차 운영 규모를 늘렸다. 이번 증차에 따라 쏘카는 서울, 인천, 제주 지역에서 총 122대의 전기차를 운영하게 됐다.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차로 각광받고 있는 전기차는 주차 및 환경 문제 개선의 측면에서 미래 자동차로 각광받고 있다. 평소에 탑승해볼 기회가 많지 않은 전기차를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 카셰어링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큐닉스, 커브드 FHD 해상도·165Hz 주사율 지원 32형 게이밍 모니터 출시

큐닉스가 1920 x 1080 FHD 해상도 지원과 함께 사람의 시야에 최적화된 1800R 곡률의 광시야각 32형 커브드 화면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 '큐닉스 QX3218R 165 CURVED CAPTAIN'을 출시했다. 특히, 일반 모니터보다 2.7배 이상 빠른 165Hz의 주사율을 지원해 각종 게임에서 깜빡임이 적고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플리커 프리(깜빡임 제거)와 로우 블루라이트(청색광 감소) 등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춰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며, 1인칭 슈팅·FPS 게임에서 유리한 조준점 표시 기능도 제공된다. DVI, HDMI, DP(디스플레이포트) 등의 입력을 지원하며, 별도의 무선 리모컨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