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코리아가 자사의 게이밍 PC 제품군인 'OMEN'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OMEN 신제품은 OMEN 15 노트북과 OMEN 벡터 마우스, OMEN 스피커 등이다. 게이머 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OMEN 커맨드 센터도 업데이트되었고 이를 최초로 지원하는 16인치 파빌리온 게이밍 노트북도 있다.

OMEN 15는 베젤이 기존보다 얇아졌고 블루와 그린 계열 그라데이션으로 구성한 신규 로고가 적용되었다. ‘미카 실버(Mica Silver)’와 ‘쉐도우 블랙(Shadow Black)’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풀 RGB 백라이트 개별 키가 적용된 키보드 또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제원은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H 시리즈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 슈퍼 맥스큐 디자인 GPU, DDR4 메모리(최대 32GB), NVMe SSD(최대 1TB) 또는 RAID 0으로 구성한 듀얼 NVMe SSD이다. 또한 OMEN 노트북 중 최초로 AMD 라이젠 7 H 시리즈 프로세서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OMEN 벡터 마우스(Vector Mouse)와 OMEN 벡터 에센셜 마우스(Vector Essential Mouse)는 픽스아트(PixArt)와 공동 개발한 센서를 탑재했으며, 인체공학적 경량 디자인과 고무재질 그립이 적용되었다. 또한 최대 1,680만 색상 표현이 가능한 RGB 조명과 명령 버튼 6개, 마우스 감도(DPI)를 사용자가 선호하는 설정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OMEN 벡터 마우스에는 e스포츠 등급 OMEN 레이더 3(Radar 3) 센서가 탑재었고 정확도 99%로 최대 16,000DPI를 지원한다. 그리고 추적 속도 400 IPS와 가속 및 자체 교정 기능을 지원하고 클릭 수명 최대 5천만 회를 지원하는 옴론 스위치(Omron Switches)가 내장되었다.

OMEN 벡터 에센셜 마우스에는 OMEN 레이더 1(Radar 1) 센서가 탑재되었고 최대 7,200DPI를 지원한다. 무게는 88g이고 키 스위치는 클릭 수명 최대 2천만 회를 지원한다.

OMEN 다이아드 이어폰(Dyad Earbuds)은 OMEN의 첫 번째 게이밍 이어폰 제품이다.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 armature) 균형 있는 소리를 낼 수 있도록 듀얼 드라이버를 내장하였고 서로 크기가 다른 후크 3종과 이어팁 4종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이어팁 중 하나는 귀에 잘 밀착되는 컴플라이(Comply) 이어폰 팁이다.

HP X1000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두꺼운 이어패드와 충격 흡수 헤드밴드가 적용되었다. 50mm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7.1채널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온이어 버튼과 OMEN 커맨드 센터로 관리 가능한 EQ 설정으로 오디오 설정도 가능하다.

HP 게이밍 스피커 X1000은 30W RMS 출력이 가능한 2.1채널 시스템과 서브 우퍼로 베이스를 강조한다. RGB 조명과 EQ는 사용자 취향에 맞게 OMEN 커맨드 센터에서 조정 가능하며, 3.5mm AUX 입력 단자나 USB-A 포트로 PC, 스마트폰, 태블릿에 연결할 수 있다.
HP 파빌리온 게이밍 16 노트북은 인텔 10세도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맥스큐 GPU가 탑재되었다. 각진 블랙 섀시 보디에 마이크로엣지 베젤, 1080p 해상도와 화면재생율 144Hz를 지원하는 IPS 디스플레이, 와이파이 6 (WiFi 6)도 적용되었다.

업데이트된 OMEN 커맨드 센터(Command Center)는 그래픽 스위처(Graphics Switcher) 기능을 통해 완전 충전 시 최대 12시간 30분 동안 콘텐츠 감상이나 업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개인 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퍼포먼스 컨트롤(Performance Control) 모드에서는 간단하게 발열 관리 혹은 팬 속도 조절 등이 가능하며, 성능 부스트를 통해 CPU 및 GPU 성능을 약 17% 끌어올릴 수 있다.

한편 HP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7월 20일부터 11번가 단독으로 OMEN 신제품 출시 기념 기획전을 진행한다. 11번가에서 OMEN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가격 할인 쿠폰 및 포토 리뷰 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OMEN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신제품 관련 정보도 상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7월 22일 오후 7시부터 인벤 트위치 채널을 통해 언택트 신제품 발표회 및 시청자 참여 이벤트 ‘OMEN 신제품 최초공개! 움직이면 쏜다!’를 라이브 스트리밍한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총 3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크리에이터 ‘눈쟁이’와 ‘도레’가 OMEN 신제품의 특징을 리뷰할 예정이다. 2부와 3부에서는 게임 전문 해설가 김정민, 게임 스트리머 ‘딩셉션’과 ‘미라클’이 출연해 시청자와 함께 발로란트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며 미션을 해결해 나간다. 스트리밍 중에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OMEN 15 신제품과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게임이 야외 활동과 여가 활동, 휴식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HP는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OMEN 게이밍 제품군과 이를 뒷받침하는 OMEN 커맨드 센터 등을 선보이며 진화를 거듭해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