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L 프로 게임단과의 콜라보레이션 게이밍 노트북 'ASUS FAKR Edition' 한정판 출시
- 스스로 학습해 진화하는 도시 서비스···화웨이, 스마트 시티 신경망 전략 발표
- 인텔 정품 CPU만의 혜택···꿀팁 알기 퀴즈 프로모션 진행
- 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폰위한 세계 최초 '512GB eUFS' 양산
- 전세계 디도스 공격 증가세···2017년 3분기 4,376건 발생
- 야하마 인기 디지털피아노 특가 구매 기회···'야마하 디지털피아노 Day' 개최
-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인공 지능 개발자위한 기능·지원 확장
-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할인·사은품 증정' 12월 연말 이벤트 진행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LoL 프로 게임단과의 콜라보레이션 게이밍 노트북 'ASUS FAKR Edition' 한정판 출시.

ASUS(에이수스)가 자사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를 통해 LoL(League of Legend) 프로 게임단 'SKT T1' 팀과 콜라보레이션한 게이밍 노트북 한정판 모델 'FAKER EDITION'(ROG x SKT T1)'을 선보인다. 리그 오브 레전드, 도타2와 같은 MOBA 게임 전용 ROG 노트북 모델에 세계적인 게이머 이상혁 선수(아이디명 Faker)의 사인과 프로 게임팀 SKT-T1의 로고가 각인된 전세계 특별 한정판 제품.

FAKER EDITION은 최신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을 장착하고, 특히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몰입감 높은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강조된 QWER 키 색상과 N-Key 롤 오버 기능 등 MOBA 게임 시 꼭 필요한 기능들을 적용해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MOBA 게임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에이수스 코리아는 FAKER EDITION 론칭을 기념해 이달 17일까지 11번가에서 ROG 티셔츠와 텀블러를 구매자 전원에게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불어 ROG와 SKT-T1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과 Faker 롱 마우스 패드, Faker 포스터, SKT T1 게임단 포스터, ROG 한정판 스티커 등 ROG와 SKT-T1 Faker의 콜라보레이션 기념품을 스페셜 패키지로 제공한다.

 

스스로 학습해 진화하는 도시 서비스···화웨이, 스마트 시티 신경망 전략 발표

▲ (위부터) 개회사를 전하고 있는 옌 리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사장, '2017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에 참여한 화웨이

화웨이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7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2017, SCEWC)에서 유기체처럼 스스로 학습·진화하는 스마트 시티 신경망(Smart City nervous system) 전략을 발표했다.

화웨이는 '새로운 ICT 주도, 스마트 시티 신경망 구축'이라는 주제 아래 마치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지속적으로 학습해 도시 서비스를 강화하는 스마트 시티 구현 방안을 강조하는 한편, 국제 파트너들과 함께 도시 행정, 공공 서비스 및 산업 경제 부문에 걸쳐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공동 ICT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들 솔루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및 인공 지능(AI)과 같은 새로운 ICT를 이용해 효과적인 도시 서비스 관리를 위한 통일된 조정, 여러 부문에 걸친 협력 및 지능적 분석을 도모한다고.

또한 화웨이는 글로벌 스마트 시티 서밋에서 '지능형 운영 센터'(Intelligent Operation Center, IOC)를 공개했다. IOC는 스마트 시티의 두뇌 기능을 담당하고,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솔루션이라며, IOC의 바탕이 되는 인프라는 분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더불어 도시 정보를 수집, 통합 및 공유하는 유비쿼터스 도시 네트워크로 구성되고 이를 바탕으로 도시의 실시간 가시성을 지원한다고 화웨이측은 전했다.

 

인텔 정품 CPU만의 혜택···꿀팁 알기 퀴즈 프로모션 진행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등 인텔 공인대리점 3사가 정품 인텔 코어 프로세서만의 혜택을 알리기 위해 '인텔 정품 CPU 구매 꿀팁 알기 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퀴즈 프로모션은 2018년 1월 8일까지 진행되며, 구매 꿀팁이 아닌 것을 고르면 추첨을 통해 총 38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인텔 정품 CPU의 혜택으로는 무상 A/S 3년, 맥아피백신 90일 무료사용,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무료 다운로드, 구매자 대상으로 매달 진행되는 모바일 기프트 추첨 이벤트 등이 있다. 이번 퀴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는 https://www.allaboutpc.co.kr/Event/EventInfoView.asp?IdxEventInfo=15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폰위한 세계 최초 '512GB eUFS' 양산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과 태블릿등의 차세대 모바일기기를 위한 '512GB eUFS'(embedded Universal Flash Storage)를 양산한다. 지난 2015년 1월 스마트폰용 '128GB eUFS' 양산을 시작으로 UFS 시장을 창출한 삼성전자는 2016년 2월 '256GB eUFS' 출시 2년만에 모바일기기의 내장 메모리 용량을 2배로 높이며 512GB 시대를 열었다.

이번 '512GB eUFS'는 고성능 64단 512Gb V낸드를 8단 적층하고 전용 컨트롤러를 탑재해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 제품으로, 기존 48단 256Gb V낸드기반의 256GB 제품 대비 용량은 2배 늘리고 크기는 동일하게 유지했다. 64단 512Gb 3bit V낸드는 자체 개발한 고성능 컨트롤러를 통해 가상의 주소를 물리적 주소로 보다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초고속 매핑 기술'과 셀이 2배로 증가하면서 늘어나는 소비전력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초절전 기술' 등 자사만의 최첨단 독자 기술을 적용해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512GB eUFS 라인업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5GB의 풀HD 영상을 기존 마이크로SD 카드보다 8배 이상 빠른 6초대에 SSD로 전송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임의 쓰기 속도가 마이크로SD카드(100 IOPS)보다 400배나 빨라 고품질 사진 연속 촬영이나 듀얼 화면에서 파일 검색과 동영상 다운로드 등 복잡한 작업을 버퍼링 현상없이 빠르고 더욱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다고.

 

전세계 디도스 공격 증가세···2017년 3분기 4,376건 발생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카마이코리아가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세계 클라우드 보안과 위협 환경을 분석한 '2017년 3분기 인터넷 보안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전세계 디도스 공격은 4376건 발생해 지난 분기 대비 8% 늘면서 2분기에 이어 증가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디도스 공격의 타깃이 된 곳은 평균 36건의 공격을 받았다. 한 게임사의 경우 3분기에만 총 612건의 디도스 공격을 받았는데 이는 매일 7건의 공격을 받은 셈이다. 디도스 공격 상위 발원 국가는 독일(22%), 미국(14%), 인도(7%) 순이었다. 3분기 가장 많이 사용된 디도스 공격 기법은 UDP 프래그먼트(30%), DNS(16%), NTP(12%)로 나타났다.

3분기에 발생한 가장 큰 공격은 109Gbps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를 이용한 미라이(Mirai) 멀웨어 공격이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취약점을 악용하는 와이어엑스(WireX) 봇넷도 새롭게 등장했다. 각종 봇넷이 패스트 플럭스 DNS(Fast Flux DNS)를 이용하는 정황도 포착됐다. 공격자는 DNS 정보가 빠른 속도로 변경된다는 점을 이용해 봇넷과 멀웨어를 손쉽게 은폐 및 파기할 수 있다.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 건수도 지난 분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QLi, LFI, XSS가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 기법의 약 94%를 차지했다. 웹 애플리케이션 격 발원지는 미국(38.7%)이 지난 분기에 이어 1위를 차지했고 러시아(6.9%), 네덜란드(6.7%), 우크라이나(6.4%), 브라질(6.1%)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5위, 전세계 16위를 차지했다.

 

야하마 인기 디지털피아노 특가 구매 기회···'야마하 디지털피아노 Day' 개최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야마하의 인기 디지털피아노 클라비노바(Clavinova) 라인업 중 글로벌 스테디셀러 CLP-600 시리즈의 전 모델을 전시하고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Day'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10일 단 하루, 서초동에 위치한 악기 전시 및 공연 공간 야마하아티스트서비스서울에서 진행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크리스마스 캐롤 악보집과 함께 고급 양장 다이어리, 2018년 달력 등 푸짐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행사장 방문자에게는 스마트폰 링 거치대(키링)를 증정하는 깜짝 선물도 준비됐다.

행사 기간에는 인기 피아니스트들의 미니콘서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야마하아티스트서비스서울'에서 12월 10일 오후 1시, 4시 30분, 6시에 건반 마스터 야마네코(Yamaneco)의 공연을, 오후 3시에는 뉴에이지 아티스트 제이엠(JayM)과 피아니스트 하은지의 공연이 진행된다. 미니 콘서트는 야마하뮤직코리아 홈페이지(kr.yamaha.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인공 지능 개발자위한 기능·지원 확장

▲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타이탄 X

엔비디아가 데스크톱 GPU를 사용하는 인공 지능 개발자들을 위해 엔비디아 타이탄(NVIDIA TITAN)에서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NGC) 지원을 확장하고, 더불어 신규 소프트웨어 및 NGC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주요 업데이트 등 추가된 NGC 기능들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개발자들에게 인공 지능, 고성능 컴퓨팅(HPC) 연구 및 개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다 광범위하고 강력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엔비디아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 타이탄 GPU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무료 NGC 계정 등록을 통해 GPU 최적화된 딥 러닝과 HPC 소프트웨어 및 도구의 포괄적인 카탈로그를 이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 DGX-1 및 DGX 스테이션, 그리고 아마존 EC2상에서의 엔비디아 볼타 지원 인스턴스 등 다른 컴퓨팅 플랫폼도 지원된다. 또한, NGC의 컨테이너 레지스트리를 통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에는 텐서플로우(TensorFlow) 및파이토치(PyTorch) 등 엔비디아 최적화된 딥 러닝 프레임워크, 타사 관리 HPC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HPC 시각화 도구 및 엔비디아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추론 가속기인 엔비디아 텐서RT 3.0(NVIDIA TensorRT 3.0) 등이 있다.

엔비디아는 NGC 컨테이너 레지스트리에서 엔비디아 텐서RT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외에도 ▲Open Neural Network Exchange(ONNX)에서 텐서RT 지원 ▲MXNet 1.0 출시와 함께 즉각적인 이용 및 지원 가능 ▲바이두 패들패들(PaddlePaddle) 인공 지능 프레임워크 이용 가능 등과 같은 업데이트도 발표했다.

ONNX는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개방형 포맷으로, 개발자들은 서로 다른 프레임워크에서 모델을 교환 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텐서RT 개발 컨테이너에서 ONNX 모델을 텐서RT 추론 엔진에 배포하기 위한 변환기를 만들었으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텐서RT에 대기 시간이 짧고 처리량이 많은 모델들을 쉽게 배포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개발자는 연구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부터 트레이닝 및 배포에 이르기까지 인공 지능 컴퓨팅 요구 사항을 모두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원 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엔비디아측은 전했다.

10월에 출시된 NGC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상의 엔비디아 볼타 GPU 사용자들과 모든 엔비디아 DGX-1 및 DGX 스테이션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엔비디아는 앞으로도 NGC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할인·사은품 증정' 12월 연말 이벤트 진행

벤큐가 자사 아이케어 모니터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비롯해 CGV 상품권, 외장하드, 모니터 증정 등 다양한 12월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벤큐가 국내 최초로 아이케어 기능을 갖춘 모니터를 선보인 2013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2013대 한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벤큐의 주력 아이케어 모니터 5종(GW2480, GW2780, EW2775ZH, EW2770QZ, EW3270ZL) 제품을 기존 최저가 대비 최대 3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12월 4일부터 25일까지 11번가에서는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PD 시리즈를 최대 20만 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와 함께 구매자 전원에게 최대 2TB 외장하드를 증정한다. 옥션에서는 GW2406Z 제품 1만 원 할인 행사를, 지마켓에서는 EW2445ZH 3만 원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벤큐 모니터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포토후기 이벤트 역시 계속된다. 벤큐의 포토후기 이벤트는 12월 중 벤큐 모니터를 구매하고, 온라인 오픈마켓 후기 게시판, 블로그, SNS 사이트 등에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구매자 전원에게 CGV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하며, 우수 포토후기로 선정 된 3명에게 벤큐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커브드 모니터 EX3200R(1등), 게이밍 모니터 XL2430(2등), 아이케어 모니터 (GW2470HL)를 각각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에 자세한 내용은 벤큐 공식 블로그(http://benq4ever.blog.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