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얇고 가벼운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레노버 V14-ADA
▲레노버 V14-ADA

레노버 V14-ADA(화면 크기 35.56cm·14인치)와 V15-ADA(화면 크기 39.6cm·15.6인치)는 전 세대 대비 최대 0.5kg 가벼워진 무게, 최대 2.4mm 두께, 최대 7.5mm 슬림 베젤을 적용해서 휴대성을 높이고 외관은 깔끔해졌다.

또한 AMD 라이젠 3 프로세서와 NVMe PCle SSD, DDR4 메모리가 적용되어서 비즈니스 노트북으로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해상도는 Full HD (1920x1080)이고 눈부심 방지 처리가 더해져서 밝은 조명 환경에서도 적정한 화질을 구현하고 사용자의 눈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힌지(hinge)는 180도로 펼칠 수 있다.

레노버 V15-ADA
▲레노버 V15-ADA

또한 HD 웹캠과 돌비 오디오 인증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서 비즈니스 사용자의 원활한 웹 회의를 지원한다. 돌비 프리미엄 오디오는 노트북 볼륨 출력을 왜곡없이 최대화하여 선명한 음향으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지원한다. TPM 2.0 펌웨어는 온보드 데이터 변조를 방지하고 PIN을 보호하며 메모리를 암호화하여 보안 기능도 무난하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레노버 V14-ADA와 V15-ADA는 전 세대 대비 더 얇아진 베젤과 휴대성이 큰 특징으로 고성능 프로세서까지 겸비해 외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30만 원대로 오픈마켓에 선보여서 직장인을 비롯해 대학생들에게도 폭넓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더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노버는 기업 고객을 위한 PC 지원 솔루션인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Lenovo Premier Support)를 제공하고 있으며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프리미어 서포트는 연중 무휴 24시간 지원되며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 또는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 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