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세대 탑재 투인원 노트북 '레노버 믹스 520'··· 9.9mm·880g 휴대성 극대화
- 펜티엄 확장 라인업 '인텔 펜티엄 실버·셀러론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 패드형보다 쓰임새 좋아요···아트뮤, 거치형 무선 충전기 출시
- PC·콘솔·모바일 게이머를 위한 '커세어 HS50 스테레오 게이밍 헤드셋'
- MSI 게이밍 PC 구매하고 푸짐한 크리스마스 선물 받으세요
- 2만원 쿠폰과 오피스 365 드려요···브라더, 연말연시 할인·포토상품평 이벤트 진행
- 자동차도 월동준비 하세요···에누리, 겨울철 차량용품 기획전 진행
- 삼성전자-아마존, 'HDR10 플러스'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선보여
- 서린씨앤아이, 게일 엔비디아 GTX1070TI D5 8GB 출시···4중 포장·3년 AS로 신뢰성↑
- 과기정통부, 헐리우드 감독 초청 '빛과 색에 대한 영상 미학' 교육 실시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8세대 탑재 투인원 노트북 '레노버 믹스 520'··· 9.9mm·880g 휴대성 극대화

한국레노버가 인텔의 최신 8세대 코어 i7-8550U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9.9mm의 슬림한 디자인과 88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투인원(2-in-1) 노트북 '믹스 520'(Miix 520)을 출시했다. 12.2형 FHD 광시야각 멀티터치 디스플레이의 본체와 키보드가 분리 가능한 투인원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일체형 알루미늄 합금 바디로 제작되어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함이 공존한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대비 4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256GB의 용량의 PCIe SSD, 2133MHz로 동작하는 DDR4 8GB 메모리 등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운영체제는 윈도 10.

또한, 256개의 스테인리스 강철 소재 부품으로 제작된 듀얼 워치밴드 힌지는 최대 160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자유로우며, 4,096 필압의 블루투스 액티브 펜 2(Active Pen 2)를 지원해 그림·아이디어 메모·프레젠테이션 등의 작업시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키보드는 1.5mm의 키 간격과 백라이트 기능을 갖춰 편안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하며, WiFi 802.11A/C 무선랜을 탑재해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초 이내에 로그인이 가능한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지문인식기가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믹스 520 출시를 기념해 예약 구매자 선착순 100명에게 레노버 정품 슬림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믹스 구매자 전원에게는 믹스 520 액정보호필름이 제공된다.

 

펜티엄 확장 라인업 '인텔 펜티엄 실버·셀러론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인텔이 코드명 '제미니 레이크'(Gemini Lake) 아키텍쳐 기반의 새로운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와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특히 새로운 프로세서는 다양한 형태의 기기를 통해 선보여질 예정으로, 인텔 펜티엄 실버의 경우 4년 된 유사한 구형 PC와 비교했을 때 58% 더 빠른 생산성을 제공한다고 인텔측은 강조했다.

인텔은 펜티엄 브랜드의 확장 라인이자 프로세서의 성능을 수준별로 구별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텔 펜티엄 실버 (Intel Pentium Silver)와 인텔 펜티엄 골드(Intel Pentium Gold) 브랜드를 소개했다. 미니 레이크 아키텍쳐 기반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는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제품 군 중 비용 최적화된 옵션을 대표하는 제품이며, 현재 판매중인 카비 레이크 아키텍쳐 기반 인텔 펜티엄 골드 프로세서는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제품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데스크탑용 프로세서
▲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데스크탑용 프로세서
▲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모바일용 프로세서
▲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모바일용 프로세서

이번에 출시된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프로세서는 PC플랫폼 중 최초로 기가비트 와이파이 연결성을 제공한다. 업계 표준인 2x2 802.11AC와 160MHz 채널이 활용되어 802.11AC시스템과 비교 시 최대 2배, 802.11 BGN 시스템과 비교 시 12배 빠른 다운로드를 지원, 유선 기가비트 이더넷보다도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즐길 수 있다고 인텔측은 강조했다.

또한, 인텔은 밝은 조명 아래에서 콘텐츠를 감상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로컬 어댑티브 콘트라스트 인핸스먼트'(Local Adaptive Contrast Enhancement, LACE)라 불리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기술을 통해 눈부심과 밝은 빛이 존재하는 야외에서도 명료한 화면 시청이 가능하다.

오늘 새롭게 출시된 프로세서는 ▲인텔 펜티엄 실버 모바일용 프로세서 N5000 제품 및 데스크탑용 J5005 ▲ 인텔 셀러론 모바일용 프로세서 N4100·N4000 제품 및 데스크탑용 J4105·J4005 이다.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프로세서는 합리적이고 다양한 가격대의 노트북, 2-in1 PC, 올인원PC, 데스크톱 등에 탑재되어 2018년 1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패드형보다 쓰임새 좋아요···아트뮤, 거치형 무선 충전기 출시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고 있는 베어월즈코리아가 일반적인 무선패드형과는 차별화를 꾀한 거치대형 무선 충전기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패드형과는 달리 화면이 보이도록 60도의 기울기로 거치 한 상태로 무선충전이 가능해 -충전하면서- 동영상 감상은 물론 음악, 시간, 알림 등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쓰임새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전원 연결시 블루 LED가, 충전시에는 그린색을 발하는 LED도 탑재되어 상태확인이 간편하다.

국제 무선 충전 협회(WPC)의 표준 치(Qi) 인증규격으로 설계하여 안전성과 호환성이 뛰어나며, 일반 무선충전기 5V 대비 빠른 속도인 9V 충전이 가능하다. 타사 무선충전기대비 최대충전거리 6mm까지 보장해 다양한 보호용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하며, 가로/세로 방향의 제약 없이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2코일의 넓은 충전범위를 갖추고 있다고. 또한, 충전 시 이물질로 인하여 과전류가 흐르는 것을 방지하는 FOD(Foreign object Detection)기능과 사용 가능 전압보다 높은 전압이 입력되었을 경우 과전압을 차단하는 OVP(Over Voltage Protection) IC칩을 내장하여 스마트폰 배터리 폭발 및 성능 저하를 방지한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모델(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7FE,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플러스,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 LG V30 등)은 곧바로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갤럭시S6, 갤럭시S6엣지,G6플러스,아이폰8/8플러스,아이폰X 등)은 5V로 자동 변환되어 일반 충전된다. 더불어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도 패치 형태의 별매 무선충전 리시버를 사용하면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PC·콘솔·모바일 게이머를 위한 '커세어 HS50 스테레오 게이밍 헤드셋'

커세어가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한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볼륨과 음소거 조절 버튼이 장착된 메모리폼 이어컵으로 장시간의 플레이에도 편안함을 전하면서 50mm 네오디뮴 스피커 드라이브를 통한 뛰어난 오디오 및 스코드 인증을 받은 탈부착 마이크 디자인 등 PC와 콘솔, 모바일까지 폭넓은 유저에게 만족감을 전해줄 '커세어 HS50스테레오 게이밍 헤드셋' (CORSAIR HS50 Stereo Gaming Headset)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게임이나 음악 및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호환성을 가진 3.5mm 커넥터로 연결되어 PC, PS4, 엑스박스,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디스코드 인증(Discord Certified)을 받은 마이크는 단방향으로 정확한 음성전달은 물론 게임플레이 시 주변 소음을 줄여 음질을 향상시켜주며, 완전히 탈부착이 가능해 보관과 이동 및 사용이 간편하다.

 

MSI 게이밍 PC 구매하고 푸짐한 크리스마스 선물 받으세요

엠에스아이코리아가 MSI 게이밍 노트북 및 볼텍스 게이밍 데스크탑, VR 백팩 PC 등을 구매하면 5만 원 상당의 특가 쿠폰을 증정하는 '윈도우 게이밍 PC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11번가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MSI 게이밍 노트북 및 볼텍스 게이밍 데스크탑, VR 백팩 PC 등을 구입하면 최대 5만 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증정된다. 행사 대상 모델은 윈도우 10이 탑재된 MSI 게이밍 노트북 6종(GT83VR, GT75VR, GT73EVR, GS73VR, GS63VR, GS43VR)과 볼텍스 게이밍 데스크탑 2종(G65VR SLI, G25VR), VR 백팩 PC VR ONE(이하 VR 원) 등이다.

또 ‘윈도우 게이밍 PC 특별 기획전’ 제품을 구매하면 인기 유료 소프트웨어나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기획전 페이지(https://goo.gl/xw4qx8)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통해 구매정보를 등록하면 마스터키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인텔 홈페이지(https://starterpack.intel.com)를 통해 마스터키를 등록한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엠에스아이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25일까지 MSI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면 모델에 따라 게이밍 백팩, 헤드셋, 마우스, 마우스패드, 캡슐용용이 피규어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2만원 쿠폰과 오피스 365 드려요···브라더, 연말연시 할인·포토상품평 이벤트 진행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12월 1일(금)부터 31일(일)까지 한달간 11번가, 지마켓, 옥션에서 브라더 프린터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과 '포토상품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에서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 2종(HL-3150CDN, MFC-9140CDN) 구매자에게 2만 원의 할인 쿠폰과 Microsoft Office 365 퍼스널(89000원 상당)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하고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제공한다.

지마켓과 옥션에서는 모노 레이저 프린터 3종(HL-L2360DN, HL-L2365DW, MFC-L2700D) 구매자에게 2만 원 할인 쿠폰과 Microsoft Office 365 퍼스널을 증정하며, 이벤트 등록 페이지에 등록하면 최대 2년까지 무상 A/S를 보장한다. 11번가와 마찬가지로, 지마켓과 옥션에서도 이벤트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하고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제공한다.

 

자동차도 월동준비 하세요···에누리, 겨울철 차량용품 기획전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른 한파와 눈 예보를 대비한 겨울철 필수 차량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 구매하면 평균 8.3%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눈이나 빙판 길에 안전한 운전을 돕는 윈터 타이어와 스노우 체인,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한 점프스타터나 성에 제거제, 온열 시트 등 다양한 기획 상품으로 구성됐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전년 기준으로 타이어나 스노우 체인 등은 12월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배터리 및 멀티소켓 제품은 1월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올해는 스노우 체인이 11월부터 판매가 늘고 있으며 12월 1~6일까지 스노우체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해당 제품군은 1월까지 지속적으로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에누리측은 분석하고 있다.

 

삼성전자-아마존, 'HDR10 플러스'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선보여

삼성전자가 아마존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HDR10 플러스'가 적용된 프리미엄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2017년형 QLED TV와 UHD TV 사용자들은 13일부터 영상 스트리밍 앱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HDR10 플러스'가 적용된 프리미엄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HDR10 플러스'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차세대 영상 표준 규격 기술로 매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표현함으로써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화면을 만들어 낸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삼성 TV 사용자들은 아마존이 자체 제작한 인기 TV·영화 시리즈인 '더 그랜드 투어'(The Grand Tour), '더 틱'(The Tick), '높은 성의 사나이'(The Man in the High Castle) 등을 포함해 다양한 제휴 콘텐츠 100여개를 'HDR10 플러스'가 적용된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와 아마존은 ‘HDR10 플러스' 지원 콘텐츠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차세대 HDR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HDR10 플러스'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20세기 폭스, 파나소닉과 함께 'HDR10 플러스' 연합 구축을 발표한바 있으며, 오는 1월 라이선스 기관을 설립하고 인증·로고 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서린씨앤아이, 게일 엔비디아 GTX1070TI D5 8GB 출시···4중 포장·3년 AS로 신뢰성↑

서린씨앤아이가 4중 포장 시스템과 함께 스틸 박스 및 파우치 등으로 패키지를 차별화하고 3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신뢰성을 높인 게일(GEIL)사의 GTX1070TI D5 8GB 그래픽카드 시리즈를 공식 출시 했다.

신제품은 2,432개의 CUDA 코어와 베이스클럭 1,607Mhz(부스트클럭 1,683Mhz), 8,000Mhz의 속도로 동작하는 8GB GDDR5 메모리 클럭이 탑재됐다. 또한 니켈 도금 히트파이프를 비롯하여 3개의 80mm 쿨링팬을 장착한 트리플 팬을 적용하는 등 더욱 향상된 쿨링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배송 중 파손을 방지하는 1차 화이트 에어 캡 포장, 2차 스틸 프리미엄 박스 포장, 3차 파우치 포장, 4차 파우치 개봉 시 밀봉 에어캡 포장 등 재포장이 불가능한 봉인지까지 적용된 4중 포장으로 안전을 기했다. 종이박스가 아닌 스틸 박스 형태로 패키지를 구성해 활용도까지 높였다.

 

과기정통부, 헐리우드 감독 초청 '빛과 색에 대한 영상 미학' 교육 실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빛과 색에 대한 영상 미학' 교육이 오는 13일(화)부터 14일(목)까지 누리꿈스퀘어 3층 중회의실과 상암동 DMS 1스튜디오(4층)에서 열린다. 이번 교육은 국내 방송·영상 제작관련 종사자 약 70명을 대상으로 헐리우드 제작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기획되었으며, UHD 등 초고화질 제작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자연의 색 그대로의 정확한 빛과 색을 구현하기 위한 제작기법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미국에서 <백투더퓨처(Back to the Future(‘85)>,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93)>등을 촬영한 헐리우드 거장 딘 컨디(Dean R. Cundey) 감독과 영화 <타이타닉(Titanic(‘97)>, <워킹데드(Workingdead(’16)>에서 특수효과(Visual FX)를 담당한 맷 백(Mat Back) 감독이 참여한다. 중국에서는 <중국판 ‘나는 가수다’ 시즌1-5>, 제작에 참여한 장 리(Jang Li, 후난TV) 디렉터가 일본에서는 카주유키 오지마(Kazuyuki Ojima, NHK) 디렉터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UHD 등 차세대미디어 진흥정책의 성과와 미래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진행되는 <2017 차세대 미디어대전(12.12(화)~14(목)>의 부대 행사로 마련되었다. <UHD 라이브 방송포맷 제작(12.12~13,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교육도 행사기간에 함께 실시된다. UHD 이동형 중계차량을 활용한 생중계 실습 교육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양질의 UHD 방송콘텐츠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하고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