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코리아(대표이사 David Fu)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대응하는 H370, B360, H310 칩셋 기반 메인보드 시리즈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5일밝혔다.

인텔의 8세대 프로세서 라인업 확장에 발 맞추어 이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수스의 메인보드 제품들은 게이밍 분야에서 최적의 기능을 선보였던 'ROG STRIX' 시리즈와 견고한 내구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TUF GAMING' 시리즈, 그리고 어떠한 사용 환경에서도 균형잡힌 성능을 제공하여 높은 신뢰를 쌓아온 에이수스의 대표적인 메인보드 라인업인 'PRIME' 시리즈까지 총 3개의 라인업, 30여 종의 제품이다. 오늘 출시되는 에이수스의 모든 메인보드는 공통으로 DIGI+VRM, OptiMEM, UEFI BIOS을 지원한다.

 

ROG STRIX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과 게이밍, 튜닝 기능을 탑재한 게이밍 특화 메인보드 제품군으로 H370, B360 칩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표준 ATX 기반의 ‘F-GAMING’,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대와 구성을 갖춘 ATX 기반의 ‘H-GAMING’, mATX 기반의 ‘G-GAMING’, 그리고 Mini-ITX기반의 ‘I-GAMING’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이를 통해 모든 규격의 폼팩터에서 사용자가 ROG STRIX 제품을 선택하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ROG STRIX’는 게임 친화적인 오디오 기술을 담고 있으며 라인 인 연결에 113dB SNR(신호 대 잡음비), 라인 아웃에서는 120dB를 제공하는 ‘SupremeFX’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EQ옵션을 제공하는 ‘Sonic Studio III’ 가 탑재되어 현실감 넘치는 게이밍 사운드와 더불어 온라인에서상대방과 음성 채팅에서 명확한 보이스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세대 제품에는 사이버펑크(Cyberpunk) 세계관에 기반한 유려한 외형 디자인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STRIX Cyber Text’ 레이아웃이 추가되어 외부 디자인 역시 한층 더 세련된 면모를 발산하게 되었다.

‘TUF GAMING’ 시리즈는 미 국방성 인증을 취득한 높은 내구성의 부품들과 게이밍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지원 기능이 탑재된 것이 눈에 띈다.

강렬한 밀리터리 디자인을 채택하여 강인한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며, MMORPG나 시뮬레이션 게임 등 장시간 게임 플레이를 요하는 PC 환경에서도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또한 번개와 정전기 같은 외부 요인으로부터 메인보드를 보호하여 그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면서 내부 구성 부품들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하드웨어 보호 기술들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에이수스는 이번 300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와 더불어 TUF GAMING 시리즈 라인업 확장을 꾀하고 있는데, H370, 360, H310 등 인텔 8 세대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모든 칩셋에서 TUF GAMING 시리즈가 출시된다. 가장 폭넓은 확장성을 갖춘 ‘PRO-GAMING’, PRO-GAMING의 마이너 버전인 ‘PLUS-GAMING’, 그리고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을 특징으로 하는 ‘E-GAMING’의 3개 라인업을 기본으로 표준 ATX와 mATX 등 두가지 폼팩터에 대응하는 제품을 출시한다.

 

PRIME 시리즈는 메인보드가 갖추어야 하는 기본적인 안정성과 차세대 인터페이스 지원을 통해 유연한 시스템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 군이다. 또한 OptiMem, UEFI BIOS 등과 EPU를 통해 성능의 효율성과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기술력이 적용되어 최적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PCIe 기반의 M.2 및 USB 3.0 이상의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외부 연결에 있어 빠른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자체적인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기본에 충실하면서 안정적인 구동이 이루어지도록 설계되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인텔 8세대 프로세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Z370 이라는 선택점만 있었다면, 이번 출시로 인텔 8세대프로세서에 대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번 출시로 인해 에이수스만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폭넓은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져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