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목 위 퍼스널 트레이너 '비보액티브 3' 출시···15종 운동 지원 풀컬러 터치 스크린 GPS 스포츠워치
- 뱅앤올룹슨, LG전자와 협업 첫 작품 OLED TV '베오비전 이클립스' 공식 출시
- 브리츠, 편의·휴대성↑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출시
- AMD, 게임 몰입감↑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출
- 삼성 스마트 TV, 영화구매 서비스 선보여
- 스마트폰으로 보청기까지 조절한다···액티브 시니어 약진
- 모바일 잠금화면으로 건강도 혜택도 UP···NBT,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출시
- 폭스바겐코리아, '2017 겨울 캠페인' 실시···무상 점검·할인 서비스 제공
- 소니 카메라로 겨울여행 준비하세요···캐시백 이벤트 진행
- LG 코드제로 T9 구매하면 20만 원 캐시백 드려요
- 엔비디아, 건설현장에 인공지능 도입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손목 위 퍼스널 트레이너 '비보액티브 3' 출시···15종 운동 지원 풀컬러 터치 스크린 GPS 스포츠워치

가민이 러닝, 수영, 골프, 사이클링 등을 비롯해 요가와 유산소 운동과 같은 실내운동까지 총 15종의 운동을 지원하는 풀컬러 터치 스크린의 GPS 스포츠워치 '비보액티브 3'(vivoactive 3)를 출시했다. 주중에는 실내에서 요가 또는 카디오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주말에는 스키, 골프, 사이클 등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활동적인 멀티스포츠 유저들에게 안성맞춤.

디자인은 스마트밴드 형태가 아닌 클래식한 시계 형태로 업그레이드되어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졌다. 또한 취향에 따라 시계의 배경화면을 개인화할 수 있어 개성을 드러내는 액세서리로도 손색이 없다.

실내와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15종의 스포츠 앱이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손목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가민 엘리베이트 기능 및 풀컬러 터치스크린 방식이 적용됐다. 특히 요가 및 카디오 유산소 운동, 스텝퍼 등이 새롭게 추가되어 실내운동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SmartThings 앱을 사용하면 집에 도착할 때 전등을 켜거나 비가 오는 시간을 알려주는 등의 스마트 비서 역할도 해낸다. 스마트워치의 기본 기능인 소셜미디어, 앱, 이메일 등 각종 알림 기능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와 문자는 미리 설정해 놓은 내용으로 회신까지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의 음악 기능 조작, 스마트폰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자의 활동과 위치를 지정된 연락처에 실시간으로 전송이 가능해 가족이나 지인을 안심시킬 수 있는 라이브트랙(LiveTrack)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본체는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스타일리시 디자인에 견고함까지 더했으며, 해상도가 업그레이드된 가민 크로마(Garmin Chroma)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실내외의 다양한 밝기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사이드 스와이프(Side Swipe) 기능으로 화면 전환과 메뉴 탐색이 빨라졌다.
GPS 모드에서 최대 13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7일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과 ATM(50미터)의 방수 등급을 갖췄다. 권장소비자가격은 398,000원이다.

 

뱅앤올룹슨, LG전자와 협업 첫 작품 OLED TV '베오비전 이클립스' 공식 출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올해 IFA 2017을 통해 공개한 LG전자와의 TV부문 첫 협업 작품인 OLED TV '베오비전 이클립스'(BeoVision Eclipse)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TV와 사운드 시스템이 통합된 제품으로 한층 진보된 스마트 TV기능과 함께 하이엔드급 사운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디자인은 데이비드루이스 디자이너스 그룹의 수석 디자이너 톨슨 벨루어(Torsten Valuer)가 맡았으며, 뱅앤올룹슨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사운드 퍼포먼스를 놓치지 않은 점이 돋보인다.

신제품은 LG전자의 OLED TV 기술, 4K 영상 처리기술과 웹 OS 3.5 플랫폼을 탑재했다. OLED 패널을 통해 자연색 그대로의 화질과 함께 웹 OS 3.5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오디오 스트리밍 환경(에어플레이, 블루투스, DLNA, 크롬캐스트)을 지원하며, 다양한 뮤직 서비스(스포티파이, 디저, 튠인 라디오)도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와 유튜브, 아마존 같은 콘텐츠도 접속 가능해 한 공간에서 더욱 편리하게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운드바를 닮은 3채널 사운드 센터(Sound Center)를 통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와 각 드라이버를 보조하는 6개의 앰프가 장착됐으며, 450W의 파워풀한 출력을 자랑한다. 특히, 스피커를 추가로 연결하고 TV를 센터 채널로 설정하면 다 채널의 홈시어터 구성이 가능하다. 취향에 따라 스피커 전면부를 알루미늄 커버 또는 컬러 패브릭 커버 중 선택할 수 있는 등 공간의 인테리어에 맞춰 개성 있는 연출도 가능하다.

 55인치와 65인치 두 가지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설치옵션으로 전동 플로어 스탠드와 전동 월 브라켓 혹은 수동 월 브라켓이 제공된다. 가격은 55인치 1790만 원, 65인치 2390만 원이다. 더불어 모든 기능은 베오리모트 원BT (BeoRemote One BT) 리모컨 하나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 아마존 버튼이 별도로 배치되어 편리하게 해당 콘텐츠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베오리모트 원 BT 스페셜 버전도 판매될 예정이다.

 

브리츠, 편의·휴대성↑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출시

▲ (위부터) 브리츠 BA-BK9, BA-BK10
▲ (위부터) 브리츠 BA-BK9, BA-BK10

브리츠가 스마트 기기의 거치로 편의성을 높이고 소형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2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브리츠 BA-BK9'와 거치는 물론 터치패드를 탑재해 활용성과 휴대성을 함께 갖춘 3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브리츠 BA-BK10'를 출시한다. 더불어 출시를 기념해 포토상품평과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자사 인기 사운드바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브리츠 BA-BK9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최대 3개의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로 164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부담없는 휴대가 가능하며 손쉽게 스마트 기기를 거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노트북과 같은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편안한 타이핑도 장점이다. 155mAh의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별도로 배터리를 구매하지 않아도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53,000원.

브리츠 BA-BK10 역시 손쉽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으며, 스마트 기기를 최대 3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218g의 가벼운 무게로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하며, 역시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편안한 타이핑을 제공한다. 특히 터치패드 (IOS미지원)를 탑재하여 마우스 없이도 간편히 포인터를 이동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10mAh 리튬 배터리가 내장 되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68,000원.

 

AMD, 게임 몰입감↑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출시

AMD가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고 게이머들과의 연동으로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 'AMD 링크', 게이밍 인터페이스 '라데온 오버레이' 등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Edition)을 공식 출시했다.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에는 라데온 오버레이(Radeon Overlay) 기술이 최초로 적용됐다. 라데온 오버레이는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게임플레이 중에도 GPU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세세한 환경 설정이 가능하며, 다른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연동해 게임 화면 녹화, 공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클릭 한번으로 라데온 리라이브(Radeon ReLive), 성능 모니터링, 라데온 칠(Radeon Chill), 프레임 레이트 타깃 컨트롤(Frame Rate Target Control),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및 색상 설정 등 핵심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와 함께 AMD는 데스크톱용 라데온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iOS 및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AMD 링크'(AMD Link)도 선보였다. AMD 링크는 게이머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GPU 성능 및 PC 시스템의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보조 스크린'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AMD 링크의 대시보드에서는 라데온 리라이브로 스트리밍 및 리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며, 게임 스크린샷 역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GPU 및 PC 성능 모니터링은 물론 새로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알리는 AMD 뉴스피드 알림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 스마트 TV, 영화구매 서비스 선보여

삼성전자가 컨텐츠 디지털 배급 사업자인 KTH과 협업해 삼성 스마트 TV로 유료영화 구매 서비스를 출시했다. TV의 VOD 전용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화 콘텐츠를 구매·감상 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로 삼성 스마트 TV의 가상 채널 서비스 'TV 플러스(PLUS)' 채널에서 이용 할 수 있다. 사용자가 TV플러스의 유료영화 전용채널을 틀면 영화 예고편과 10분 미리 보기가 자동 재생되고, 화면 하단에는 추천 영화 리스트가 제공된다. 또 '나의 TV플러스' 카테고리를 통해 위시 리스트와 구매 영화 목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셋톱박스가 필요한 유료방송이나 OTT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도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TV플러스에 유료영화 구매서비스를 위한 전용 채널 2개를 추가하고 각 채널별로 15개의 영화 콘텐츠를 새롭게 마련했다. 극장 동시 개봉작은 물론 최신 영화, 인기 상영작 등을 담았다. 영화 콘텐츠 가격대는 1천200원~1만 원이다.

유료영화 구매서비스는 현재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모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2015년형과 2016년형 제품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스마트폰으로 보청기까지 조절한다···액티브 시니어 약진

한국갤럽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사용률이 93%를 넘어섰으며, 50대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97%, 60대 이상에서도 74%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는 등 50대 이상에 접어든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들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보청기 업계도 스마트한 시니어들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의 리딩 브랜드 포낙(phonak)은 스마트폰을 일상적으로 활용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해 스마트폰의 운영체계에 상관 없이 전화를 보청기로 바로 받는 무선연결 보청기 '오데오 B-다이렉트'를 2018년 1월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소노바에 따르면 스마트폰 앱 '포낙 리모트'를 이용하면 휴대폰과 보청기를 페어링해 보청기 볼륨이나 TV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고. 휴대전화와 보청기를 무선으로 직접 연결하면 보청기를 통해 벨 소리를 바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전화를 놓칠 걱정이 없다. 핸즈프리 이어폰처럼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어 추운 날씨에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통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더불어 휴대폰 분실 우려도 줄일 수 있다.

 

모바일 잠금화면으로 건강도 혜택도 UP···NBT,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출시

모바일 서비스 기업 NBT가 캐시슬라이드 혜택과 만보기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잠금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을 출시했다. 사용자가 자신의 목표 걸음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했을 시에는 최대 1,000원의 추가 캐시를 적립해 준다. 또한, 기존 캐시슬라이드와 동일하게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광고, 뉴스 등 콘텐츠를 즐기면서 캐시 적립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캐시를 앱 내 상점에서 카페, 영화관, 틴캐시 등 60여 제휴처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2만 캐시 이상은 사용자 본인 계좌로 이체 가능하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기존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는 스텝업 로그인 시 클릭 한 번으로 본인의 계정과 적립금 정보를 그대로 연동할 수 있다.

한편, NBT는 스텝업 출시 및 연말 시즌을 맞아 사용자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 '#스텝포칠드런'을 진행한다. 오는 12월 24일 새벽 0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사용자가 본인의 걸음 수가 표시된 스텝업 캡처화면을 인스타그램에 '#캐시슬라이드스텝업#스텝포칠드런'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NBT가 이를 합산해 아프리카 아이들 신발 후원 사업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투썸플레이스 핫 초콜렛 교환 쿠폰을 지급한다.

 

폭스바겐코리아, '2017 겨울 캠페인' 실시···무상 점검·할인 서비스 제공

폭스바겐코리아가 2018년 2월 9일까지 전국 34개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소모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겨울 시즌 권장 교환 부품 할인, 사고수리 고객 대상 서비스 패키지 할인, 액세서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2017 겨울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년 1월 13일까지는 겨울용 타이어 특별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무상 점검 서비스에는 배터리, 타이어, 부동액, 와이퍼블레이드, 라이트 등 5가지 항목이 해당 되며, 겨울철 안전한 주행을 위한 권장 교환 부품인 배터리, 와이퍼블레이드, 워셔액, 부동액 등 4가지 부품 구입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고 수리 입고 시 수리금액이 200만 원 이상(부가세 포함)이면 서비스 패키지 20%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루프박스와 알로이 휠 등 차량용 액세서리, 쿠션과 가방 등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를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여기에 더해 1월 13일까지 윈터 타이어 4본을 구입하면 1년 간 노멀 타이어를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타이어 호텔 서비스가 제공되는 겨울용 타이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소니 카메라로 겨울여행 준비하세요···캐시백 이벤트 진행

소니코리아가 겨울여행 시즌을 맞아 소니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 및 액션캠 구매자를 대상으로 최대 20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겨울여행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렌즈교환식 카메라 브랜드 알파(α) 라인업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a7R II, a7S II, a7 II를 비롯하여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a6300, a6000과 a5100, a5000으로 최대 15만 원에서 3만 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는 4,240만 화소 풀프레임 RX1R II, 망원 카메라 RX10 IV,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V, 소형 카메라 RX0로 최대 20만 원에서 5만 원까지 캐시백 혜택이 지원된다. 액션캠 중에서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를 탑재한 X3000R, X3000, AS300R, AS300이 해당되며 모두 3만 원 캐시백의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13일(수)부터 2018년 1월 31일(수)까지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2018년 2월 4일(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www.sony.co.kr/electronics/support)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LG 코드제로 T9 구매하면 20만 원 캐시백 드려요

LG전자가 이달 말까지 LG베스트샵이나 백화점에서 코드제로 T9 시리즈(T960D, T950S, T940R)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20만 원 상당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 코드제로 T9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 250W급의 강한 흡입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행사 카드(신한 제휴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NH BC카드)를 사용해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백화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캐시백 대신 모바일 상품권을 받게 된다.

 

엔비디아, 건설현장에 인공지능 도입

엔비디아가 건설 기계 및 중장비 제조업체인 고마쓰(Komatsu)와 건설현장에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현장의 안전성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12일부터 양일간 진행하는 GTC 재팬(GTC Japan) 행사에서 엔비디아의 설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이번 양사의 파트너십이 고마쓰가 전체 건설현장에 대한 시각화 및 분석을 위한 엔비디아의 GPU를 활용방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엔비디아 젯슨(NVIDIA Jetson) AI 플랫폼은 건설현장에 배치되는 중장비의 두뇌 역할을 담당하여, 안전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올해 일곱 차례 개최된 글로벌 GPU 테크놀로지 콘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의 마지막 행사인 GTC 재팬에서 젠슨 황 CEO는 "인공지능이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가운데, 이제 개척할 다음 영역은 자율지능형 머신 분야가 될 것"이라며, "미래의 기계 및 작업 현장은 주변 상황을 감지하고 지속적으로 경보 태세를 유지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건설 및 광업 분야는 이러한 기술 발전으로 상당한 혜택을 입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분야는 엔비디아가 다양한 산업의 선도기업들과 혁신적인 운영 방식을 도모하기 위해 일련의 협약을 체결한 분야 중 가장 최근에 추진을 시작한 영역이다. 엔비디아는 의료 영상 분야의 GE 헬스케어(GE Healthcare) 및 뉘앙스(Nuance), 로봇 분야의 화낙(FANUC) 외에도, 자율주행 분야에서 아우디, 테슬라, 토요타 및 볼보 등 225개의 차량 제조사, 스타트업 및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