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A8 · A8+ 공개···1600만·800만 화소 전면 듀얼 카메라 탑재
- 아이리버·아스텔앤컨, 데스크탑 헤드폰 앰프 ACRO L1000 출시
- 클린에어 공급률 10년 연속 획득 '에어글 공기청정기 AG600' 론칭
- 와사비망고, 129Hz 지원 IPS UHD 패널 탑재한 49형 UHD TV 출시
- LG 오디오, 영국 하이엔드 브랜드 '메러디안' 품는다
- 아트뮤, 원터치 차량용 송풍구 스마트폰 거치대 2종 출시
- 게일 슈퍼루스 RGB Sync PC 고객감사 버전 업그레이드 이벤트 실시
- 좀비 SSD 명성 넘는다··대원CTS,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 출시
- 커세어, RGB 조명·자기부상 베어링 장착 'ML 프로 RGB 쿨링팬' 출시
- MSI, 크리스마스 기념 '트윈프로져6 RGB LED PC 촬영' 이벤트 진행
- 알파스캔, 2017년 히트브랜드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 뷰소닉X에누리 VP데이 개최···전문가용 모니터와 소비자의 만남가져
- 유니티, 애플 아이맥 프로에 탑재된 차세대 VR 툴 지원
- 인공지능 보청기 시대 도래···무게 2g·인공지능형 S/W 탑재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제공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갤럭시 A8 · A8+ 공개···1600만·800만 화소 전면 듀얼 카메라 탑재

삼성전자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해 고화질 셀피 촬영이 가능한 5.6형 '갤럭시 A8'과 6.0형 '갤럭시 A8+'를 공개했다. 영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표방한 이들 제품은 블랙·오키드 그레이·골드·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2018년 1월 초부터 순차적 출시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에는 F1.9 렌즈의 1600만 화소 및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셀피를 인물 위주로 촬영할지 배경과 함께 촬영할지 사용자가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배경을 부드럽고 흐릿하게 처리하는 보케(Bokeh) 효과를 직접 보면서 조정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을 갖춰 촬영의 재미를 더했으며, 촬영 후에도 원하는 만큼 배경 흐림 정도를 후보정 할 수 있다. 후면에는 F1.7 렌즈의 1600만 화소 카메라를 갖췄다.

베젤을 최소화해 뛰어난 몰입감과 그립감을 제공하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가 갤럭시 A8과 갤럭시 A8+에도 적용됐다. 18.5대9 화면 비율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16:9 비율은 물론 21:9 비율의 콘텐츠도 꽉 찬 디스플레이에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가상현실기기 '기어 VR'를 지원하며,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 데이터와 이미지를 백업할 수 있는 '삼성 클라우드', 화면을 켜지 않아도 시간과 날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를 탑재하는 등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급의 기능과 서비스를 대거 지원하고 있다.

 

아이리버·아스텔앤컨, 데스크탑 헤드폰 앰프 ACRO L1000 출시

아이리버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이 새롭게 개발한 데스크탑 용 앰프 및 스피커 라인업 ACRO의 첫 번째 모델인 데스크탑 헤드폰 앰프 ACRO L1000을 국내에 출시한다. 국내 공식 출시가는 99만 원이다.

L1000은 거치형 데스크탑 헤드폰 앰프로 아스텔앤컨의 포터블 모델인 AK380, KANN 등에서 사용된 바 있는 아사히카세이사의 AK4490 DAC을 Dual로 장착, 최대 32bit, 384kHz의 PCM 음원의 bit to bit 재생과 DSD 256 음원의 Native 재생을 지원한다.

보편적인 3.5mm, 6.3mm 단자 외 2.5mm, 4-pin XLR balanced 단자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종류의 헤드폰 및 이어폰과 호환이 가능하며, 고급 음향 기기에서 사용되는 바인딩 포스트 단자도 제공해 좌우 각 15W의 스피커 출력도 지원한다.

또한, Micro USB 케이블을 통해 PC나 MAC과 연결이 가능하며, USB Audio 기능을 지원하는 아스텔앤컨 포터블 플레이어와도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저음부에 힘을 실어주는 Bass-Boost filter와 전체적으로 힘을 실어 비트감을 살리는 High-Gain filter 등 총 2종의 필터도 지원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가져온 L1000은 책상이나 테이블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환경에 최적화 된 30도 앞쪽으로 기울여 조작이 편리하고 볼륨 휠 또한 손의 사이즈와 사용성을 고려하는 등 편의성과 사운드 모두 고려해 디자인되었다. 여기에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안정적인 무게로 흔들림없이 청명한 소리를 전한다. 더불어 필터 및 볼륨의 단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LED도 상단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클린에어 공급률 10년 연속 획득 '에어글 공기청정기 AG600' 론칭

초미세먼지와 스모그 현상으로 공기청정기가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에어글코리아가 미국 가전협회(AHAM)로부터 CADR(클린에어 공급률) 인증을 10년 연속 획득한 미국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글(Airgle)사의 '에어글 공기청정기 AG600'를 국내 첫 공식 론칭한다. 헤파필터, 활성탄소 필터, PCO 기술을 적용한 '티타늄 프로'를 탑재했으며 각종 악취와 반려동물로부터 나오는 털, 진드기, 초미세 오염 입자를 걸러 주고 특히 세균, 곰팡이, 박테리아와 같은 외부 바이러스를 99% 제거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공기 정화 방식은 제품 후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여 3단 공기 정화 시스템을 거쳐 오염 물질을 단계별로 걸러주고, 이후 전면의 팬모터로 정화된 공기를 배출하는 등 완벽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제품 상단의 LCD를 통해 현재 상태와 기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원형 모양의 조절 버튼으로 5단계까지 풍량을 조절할 수 있다.

필터 교체 방법도 간편하다. 커버 후면부의 스위치를 잡고 가볍게 당기면 분리할 수 있으며 필터별 끈 손잡이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이동이 용이한 4개의 바퀴로 집안 어느 곳에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낮은 소비전력으로 전기료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에어글 공기청정기는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에너지스타, 국제 전기기기 인증 등 세계적인 기관의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과 중국 등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뉴욕 시 교육부, 뉴욕 랑곤 메디컬센터 등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다. 특히 사우디 국왕 건강 자문그룹 공기청정기 성능 테스트에서 그 효과와 철학을 검증받아 에어글 공기청정기 300대가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궁전 및 회의실에 설치되어 있는 등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에어글코리아는 국내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에어글 공기청정기 구매 시 선착순 50명에게 네스카페 커피 머신을, 후기 작성 시 20만 원 상당의 캐나다 그레이트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어글 공기청정기 AG600 모델은 269만 원대, AG900의 경우 379만 원대이며 신세계, GS SHOP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www.airg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사비망고, 129Hz 지원 IPS UHD 패널 탑재한 49형 UHD TV 출시

와사비망고가 기존 60Hz TV에 비해 2배 더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지원 IPS 패널을 적용한 49형 UHD TV 'ZEN U490 UHDTV i20 Palette(팔레트)'를 출시한다.

5ms의 반응속도로 잔상없는 화면을 제공하는 ZEN U490 UHDTV i20 Palette는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4개의 HDMI 2.0포트를 비롯해 D-SUB, 옵티컬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 활용성을 높였으며, USB포트를 통한 동영상, 사진 감상기능도 갖췄다. 20W 출력의 2채널 스피커도 탑재되었으며, 리모콘도 기본 제공된다.

ZEN U490 UHDTV i20 Palette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패널에 대해 2년간 무상 보증 서비스를 실시한다. ZEN U490 UHDTV i20 Palete는 12월 19일부터 온·오프 대리점을 통해 판매된다.

 

LG 오디오, 영국 하이엔드 브랜드 '메러디안' 품는다

▲ 영국 헌팅턴에 위치한 메르디안 오디오 본사에서 LG전자 HE사업본부 CAV사업담당 서영재 상무와 메리디안 CEO 존 뷰캐넌(John Buchanan)이 악수를 하고 있다
▲ 영국 헌팅턴에 위치한 메르디안 오디오 본사에서 LG전자 HE사업본부 CAV사업담당 서영재 상무와 메리디안 CEO 존 뷰캐넌(John Buchanan)이 악수를 하고 있다

LG전자가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이하 메리디안)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고음질 음향 기술을 적용한다.

메리디안은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스피커는 물론 디지털 사운드 처리 기술, 디지털 음원의 포맷과 규격들을 개발해왔다. 아날로그 오디오 기술과 디지털 오디오 기술을 조화롭게 접목시킨 것으로 명성이 높다. 앰프 내장형 액티브스피커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고 럭셔리 SUV 레인지 로버(Range Rover)의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설계했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메리디안과 함께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고음질 음향 기술을 적용,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LG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서 메리디안과 공동 개발한 사운드바와 포터블 스피커 등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트뮤, 원터치 차량용 송풍구 스마트폰 거치대 2종 출시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고 있는 베어월즈코리아가 송풍구 훼손 걱정 없는 원터치 구조의 송풍구형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슬라이더형(SL03)'과 '마그네틱형(MA03)' 2종을 출시했다. 카메라 삼각대에서 사용되는 볼 조인트방식으로 미세한 각도조절이 가능하며, 상하좌우 360도 회전으로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과 각도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슬라이더형(SL03)은 스마트폰을 거치대 위에 가볍게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홀더가 조여지는 원터치 방식의 송풍구형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이다. 스마트폰을 분리할 때도 아래에 있는 버튼 두 개를 가볍게 누르면 되는 원터치 버튼방식으로 설계되었다. 3.5인치부터 6인치까지 다양한 스마트폰기종을 거치할 수 있으며, 내부에는 부드러운 실리콘가드가 있어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송풍구 마그네틱형(MA03)은 자석으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케이스나 스마트폰에 부산물이 남지 않고 거치대에 끼우거나 빼는 수고를 덜 수 있어 편리하다. 일반 자석보다 50% 더 강력한 영구자석(네오디뮴, Neodyminm) 4개가 사용되고 분포 면적도 넓어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다.

 

게일 슈퍼루스 RGB Sync PC 고객감사 버전 업그레이드 이벤트 실시

게일(GEIL) 메모리 공식 유통사 서린씨앤아이가 화려한 LED 튜닝 효과를 가진 게일 DDR4 슈퍼루스 RGB Lite(SUPERLUCE RGB Lite) 19200(2400MHz) 8GB 구매 시 소프트웨어 연동 조명 제어 모델인 슈퍼루스 RGB Sync(SUPERLUCE RGB Sync) 19200(2400MHz) 제품으로 자동 업그레이드하여 배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9일 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고휘도의 면 발광 LED를 통해 다이나믹한 1680만 컬러의 RGB LED 조명과 함께 웨이브 모드로 즐길 수 있는 슈퍼루스 RGB Sync(SUPERLUCE RGB Sync) 시리즈는 사용자의 취향과 PC 콘셉트에 따라 역동적인 RGB LED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 ASUS AURA Sync 공식 인증 DDR4 LED 조명을 가진 제품이다. RGB 소프트웨어를 통해 메인보드 RGB LED 조명 효과를 메모리 RGB 조명으로 동일하게 구현, 지현 현상 없는 싱크로율로 튜닝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 ASUS 외에 GIGABYTE, MSI 등 유명 마더보드 제조사와도 소프트웨어 연동 작업을 진행 중이다.

 

좀비 SSD 명성 넘는다··대원CTS,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 출시

고성능을 바탕으로 탄탄한 내구성과 죽지 않는 긴 수명 등으로 유저들에게 '좀비 SSD'라는 별명을 얻었던 마이크론 크루셜 MX300의 후속 제품인 마이크론 MX500가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를 통해 19일 첫 선을 보인다.

마이크론 MX300과 마찬가지로 기존 평면(2차원) 위에 회로를 넣는 방식에서 3차원 수직 구조로 회로를 쌓아 올려 집적도를 높이는 기술인 3D TLC NAND 플래시가 사용됐다. 평면으로 나열하여 셀 간격이 좁아 오류가 잦았던 여타 SSD와는 달리 3D NAND는 층을 다르게 쌓아 넓은 간격으로 전자 간섭을 최소화한 만큼 더욱 높은 용량 탑재가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1TB라는 대용량을 기본으로 출시할 수 있게 된 것.

특히, 마이크론 MX500에서는 마이크론 MX300에 적용되었던 마벨 컨트롤러와 달리 3D NAND 기술을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컨트롤러 솔루션 SILICON SM2258이 탑재됐다. SM2258은 실리콘모션 고유의 NANDXtend 기술과 RAID 보호 기술 및 LDPC 디코딩 기술을 바탕으로 해 3D NAND의 쓰기·지우기 주기를 세 배로 증가시켜 SSD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며, TLC NAND의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어 MX500의 향상된 퍼포먼스와 고효율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속도 또한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모든 유형의 파일에서 읽기 속도 기준 30MB/s 더 빨라진 560MB/s를 기록해 높은 수준의 읽기 속도를 보여주며, 마찬가지로 모든 유형의 파일에서 최대 95k / 90k의 랜덤 읽기 / 쓰기를 지원한다. 더불어 AES 256 비트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며, 이전 HDD에서 OS 이전을 위한 Acronis True Image 소프트웨어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통합 전력 손실 내성으로 예기치 않게 전원이 끊기더라도 저장된 모든 작업을 보존할 수 있으며, 100Mw의 전력만을 사용해 소비전력 및 열 발산이 적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커세어, RGB 조명·자기부상 베어링 장착 'ML 프로 RGB 쿨링팬' 출시

커세어가 베어링 마찰을 없애기 위하여 회전 시 어디에도 닿지 않는 자기부상 베어링을 장착해 마찰이 거의 없이 강력하게 작동하며, 팬의 중앙 허브에 개별 조종이 가능한 4개의 RGB LED를 더해 화려한 조명효과를 제공하는 'ML 프로 RGB 쿨링 팬'(CORSAIR ML PRO RGB fans / 이하 커세어 ML 프로 RGB 팬)을 출시한다. 맞춤형으로 설계된 팬 로터(rotor)는 높은 수준의 정압과 공기흐름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맞추고 저소음 튜닝된 PWM 제어범위는 최고 속도에서도 소음이 거의 없이 매우 조용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반투명한 팬의 날개로 강화된 '커세어 ML 프로 RGB 팬'은 커세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팬의 컬러 조명들은 여러가지 혹은 단색 컬러로 둥근 원을 그리며 역동적인 빛을 발해 화려한 PC 환경을 꾸밀 수 있다.

120mm 크기의 'ML120 PRO RGB'와 140mm 크기의 'ML140 PRO RGB'로 구성되어 있으며, 120mm x 3 또는 140mm x 2 키트로 구성되어 판매된다. 각 제품에는 '커세어 RGB 팬 LED 허브'와 '라이트닝 노드 프로'(Lighting Node PRO)가 포함되어 커세어 링크를 사용해 최대 6개의 팬을 조정할 수 있다. 더불어 CPU 또는 GPU 온도에 연결하면 사용자의 PC 성능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MSI, 크리스마스 기념 '트윈프로져6 RGB LED PC 촬영' 이벤트 진행

엠에스아이코리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자사 '지포스 GTX 10시리즈' 그래픽카드를 대상으로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25일까지 MSI 지포스 GTX 10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PC를 RGB LED를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꾸며주고 영상 혹은 사진으로 촬영하면 된다.

영상은 유튜브에, 사진은 다나와 사용기 게시판에 간단한 사용기와 소감을 올리고, PC 하드웨어 커뮤니티, MSI 공식 카페 리뷰/사용기/인증 게시판, 네이버 블로그 중 한 곳에 등록, 총 2곳 이상에 등록 후 신청양식에 맞게 메일을 작성해 msikr@naver.com으로 발송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9일 금요일 신청 메일을 통해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알파스캔, 2017년 히트브랜드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알파스캔이 옥션과 G마켓, 11번가에서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에서 12월 31일까지 게이밍 모니터 행사가 진행된다. 352QCX, 322FCX, 271QG, 271QX, G2770, G2460 등 총 6개 모델을 대상으로 5%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해 매력적인 가격으로 알파스캔의 인기 게이밍 모니터들을 장만할 기회를 제공한다.

12월 31일까지 G마켓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알파스캔의 초슬림 베젤 모델인 27NB77PR, 24NB77PR, 2790 IPS, 2490 IPS 4종에 대해 각각 1만 원의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11번가에서는 12월 28일까지 알파스캔과 필립스 대형 모니터를 대상으로 2만 원의 가격할인과 11번가 자체 할인쿠폰 5%를 더해 최대 10%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모델은 알파스캔 4077 UHD, 4008 UHD 및 필립스 4037 UHD와 4350UC UHD이다.

 

뷰소닉X에누리 VP데이 개최···전문가용 모니터와 소비자의 만남가져

▲ 김환 교수(왼쪽 위), 뷰소닉 코리아 최종성 지사장(오른쪽 위)
▲ 김환 교수(왼쪽 위), 뷰소닉 코리아 최종성 지사장(오른쪽 위)

미국 비주얼솔루션 전문기업 뷰소닉(Viewsonic)이 지난 14일 '뷰소닉X에누리 VP데이' 행사를 열고 소비자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뷰소닉이 주최하고 에누리가 후원, 윈윈소프트와 앱코가 협찬하는 행사로, 전문가용 모니터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뷰소닉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게 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용산 소재의 180도 뷰소닉 공식 전시관 현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컬러매니지먼트 전문가인 김환 교수의 초청 강연으로 이어졌다. 컬러테크연구소 소장이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 중앙대학교 사진학과/평생교육원 외래교수 등을 겸하고 있는 김환 교수는 '모니터의 정확한 컬러 재현'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밖에도 뷰소닉의 전문가용 모니터 신제품인 VP3268-4K의 실제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질문과 답을 통해 모니터와 컬러의 관계에 대한 궁금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럭키 드로우 등의 이벤트를 통해 뷰소닉 모니터, 앱코 키보드/마우스가 선물로 증정됐다.

이날 뷰소닉 전시관에는 VP2768, VP3268, VP3881, VP2780 등 전문가용 라인업을 비롯해 XG2530, XG2703, XG3202-C, VX4380 등 다양한 모니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뷰소닉 코리아 최종성 지사장은 내년에도 에누리와 함께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된 VP데이 행사를 계속 준비·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니티, 애플 아이맥 프로에 탑재된 차세대 VR 툴 지원

전세계 VR/AR 콘텐츠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게임 및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엔진 제작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애플의 최신 아이맥 프로(iMac Pro)에서 구동되는 차세대 VR 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애플, AMD, 밸브(Valve)와의 협업을 통해 그래픽스 API인 메탈(Metal)과 애플 하드웨어에서 유니티 개발과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의 통합 작업을 진행해왔다.

유니티가 이번에 발표한 유니티 기반의 VR 툴은 'Electronauts'와 'Gravity Sketch'로, 유니티의 오랜 노력하에 탄생한 몰입형 VR 경험의 첫 결실이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니티 개발자들은 macOS에서 창의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VR 개발사 Survios에서 제작한 Electronauts는 누구나 멋진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고, 디제잉할 수 있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풍성한 사운드와 더불어 VR로 구현된 시각적 경험까지 즐길 수 있으며, 역동적인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Gravity Sketch는 산업 디자이너, 자동차 디자이너 등 다양한 업종의 전문가들이 VR 환경에서 3D 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멀티 플랫폼 3D 제작 도구다. 유니티 엔진의 유연성을 통해 Gravity Sketch를 iMac Pro에 최적화할 수 있다.

토니 패리시(Tony Parisi) 유니티 VR/AR 전략 글로벌 총괄은 "아이맥 프로의 출시로 가상현실 환경이 더욱 많은 소비자와 제작자에게 보급됐다. 언제나 최신 기술 도입을 선도하는 애플의 발걸음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이는 유니티 및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VR의 미래는 매우 밝다. 이제 더욱 많은 사람들을 놀라운 VR의 세계로 초대할 때"라고 전했다.

 

인공지능 보청기 시대 도래···무게 2g·인공지능형 S/W 탑재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난청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보청기에 대한 인식에도 변화도 일어나고 있다. 시력이 안 좋을 때 안경이나 렌즈를 사용하듯 난청을 겪을 때도 보청기 등 보조기구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것.

가장 큰 변화는 소형화다. 귀 뒤쪽으로 걸어서 착용하는 귀걸이형 보청기가 눈에 잘 보이는 사이즈였다면 비슷한 착용 방식의 오픈형 보청기는 귓바퀴에 가려 잘 보이지 않을 정도가 됐다. 국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귓속형 보청기는 귀에 넣었을 때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고 가볍다.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의 브랜드인 포낙(phonak)의 경우 올해 출시된 귓속형 보청기 무게가 2g에 불과하다.

배터리가 필요 없는 충전식 보청기도 등장했다. 포낙은 업계 최초로 리튬-이온 충전 방식 보청기를 개발, 단 한 번의 충전으로 24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한 무선충전 보청기를 출시하기도 했다.

2018년 1월 출시 예정인 포낙의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B-다이렉트' 또한 난청인들의 삶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기능들로 무장했다. 특히 무선연결로 휴대폰과 TV를 연결해 통화를 하거나 TV 시청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변화가 돋보인다.

보청기의 S/W에서도 비약적인 발전이 일어났다. 과거에는 주변 소리를 모두 키우는 증폭기가 보청기라 생각하였지만 이제는 말소리처럼 필요한 소리만 골라내서 키우고 불필요한 소음은 줄이는 방식으로 진화했다. 특히 포낙보청기에 탑재된 '오토센스'(AutoSense OS) 기능은 200개가 넘는 다양한 환경과 기준을 토대로 0.4초마다 보청기 착용자의 청취환경을 분석해 가장 최적화된 청취환경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현업에 필요한 클라우드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구인구직이 필요한 인재와 기업을 연결하기 위해 IT 교육전문기관 KG아이티뱅크(KG ITBank) 및 대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공인 교육기관인 KG 아이티뱅크와 함께 8주간에 걸친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KG 아이티뱅크의 프로그램은 온프레미스 서버를 포함해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쳐, 애저(Azure) 클라우드 솔루션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현장에서 클라우드는 물론 온프레미스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가의 필요성이 높은 만큼, 효과적인 현장형 클라우드 전문가 육성이 목적이다.

교육 참가생들은 8주 과정을 수료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기술자격증인 MCSE(Microsoft Certified Solutions Expert)를 취득할 수 있다. KG 아이티뱅크는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 수료자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클라우드 인재 채용 기업과의 매치메이킹 및 인터뷰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 지원 프로그램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일하고 있는 기술력 높은 수십개의 국내 파트너사와 연계된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역시 정부의 4차 산업혁명 육성 정책과 연계된 애저 클라우드 교육 과정을 신설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와 애저를 활용한 실습 과정을 담은 강좌로 편성되며 일반인, 학생, 직장인 등 클라우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한상공회의소는 향후 전국 8개 인력개발원 및 32개 대학 과정과 연계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이 직접 강의자로 나서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들려주는 특강, 기타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의 교육강좌 할인 등 실질적으로 수강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KG 아이티뱅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교육 수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gitbank.co.kr) 또는 대표 문의처(02-3674-11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은 내년 상반기부터 개설될 예정이며 수강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www.kccistc.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