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메쉬파이 2’(Meshify 2) 시리즈에 규격 파생 모델인 컴팩트(Compact) 모델 기반 신제품을 출시했다.

메쉬파이 시리즈는 저소음 PC 환경 구현에 집중한 디파인 시리즈와 달리 쿨링 효과에 집중했으며 전면에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앵귤러(Angular) 메쉬 패널이 있다.

메쉬파이 2는 다양한 모델이 있다. E-ATX 메인보드까지 장착 가능한 메쉬파이 2 XL, ATX 메인보드까지 장착 가능한 메쉬파이 2 컴팩트, m-ATX 메인보드를 장착 가능한 메쉬파이 2 미니(MINI), 미니 ITX 메인보드만 장착 가능한 최소형 모델 메쉬파이 2 나노(NANO) 등이다.

이번 신제품은 컴팩트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RGB LED 쿨링 팬이 기본 장착된 RGB 모델 2종, 부가 기능 일부를 제외한 라이트(Lite) 모델 2종과 라이트 모델에 RGB를 적용한 라이트 RGB 모델 1종을 비롯해 총 5종이 있다.

메쉬파이 2 시리즈는 전면 앵귤러 메쉬 패널에 엄격한 제조 공차로 최적화된 메쉬 홀 설계를 적용했다. 이는 원활한 외부 공기 유입을 돕고 이물질 유입은 최소화한 설계로 뛰어난 쿨링 성능과 간편한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여기에 다이아몬드의 절단면을 연상시키는 기하학적 디자인의 전면 패널은 고품질 소재로 제작되어 세련된 외관과 탁월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프렉탈디자인 메쉬파이 2 컴팩트 RGB 시리즈와 컴팩트 라이트 모델은 기본 제공되는 전면 쿨링 팬 개수와 전면 및 상단의 패널 구조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먼저 컴팩트 RGB는 총 3개의 120mm 아스펙트(Aspect) RGB 팬을 제공하지만 라이트 모델은 140mm 규격의 아스펙트 팬 2개가 기본 제공된다. 단, 라이트 RGB 모델에는 컴팩트 RGB 모델과 동일한 120mm 아스펙트 RGB 팬 3개가 제공되며, 후면에는 제품 구분 관계없이 120mm 쿨링팬이 색상에 맞춰 공통으로 제공된다.

또한 메쉬파이 2 컴팩트 모델에 제공되는 상단 패널의 라디에이터 및 팬 전용 브래킷과 전면 패널의 분리형 먼지 필터가 컴팩트 라이트와 컴팩트 라이트 RGB 모델에서는 제외된다. 여기에 USB 3.1 타입C(Type-C) 포트가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아 필요할 경우 별도 판매되는 전용 케이블을 구매해 장착할 수 있다. 그 외에는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 확장 슬롯, 기본 제공되는 스토리지 장착 옵션과 외관 등이 모두 동일하여 사용자의 빌드 환경, 시스템 구성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메쉬파이 2 컴팩트 기본 모델의 프레임을 공유하는 특징으로 컴팩트 RGB와 컴팩트 라이트 모델은 동일한 하드웨어 호환성을 제공한다. 따라서 최대 높이 167mm의 타워형 CPU쿨러, 최대 길이 180mm의 파워 서플라이, 최대 길이 345mm의 그래픽카드, 최대 2개의 3.5인치 HDD, 최대 4개의 2.5인치 HDD/SSD 장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