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 LI)의 PC 케이스 신제품 ‘랜쿨 3’(LANCOOL 3)를 출시했다.

리안리의 서브 브랜드이기도 한 랜쿨은 동명의 PC 케이스 시리즈를 지난 2018년 처음 출시한 이후 다양한 파생 · 후속 제품을 선보여왔다. 랜쿨 3는 시리즈 최신 모델이며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는 기본 컬러와 기본 장착되는 쿨링 팬의 RGB 장착 여부에 따라 다시 세분화된 랜쿨 3, 랜쿨 3 RGB로 나뉘어 총 네 가지 모델이 있다.

랜쿨 3는 ‘랜쿨 2’ 시리즈 메쉬(mesh) 모델을 기조로 삼아 전면 패널에 넓은 면적으로 촘촘한 그물망 같은 메쉬 형태 통풍구가 적용되었다. 전면에는 140mm 쿨링 팬 3개가 기본 장착되었고 랜쿨 2 시리즈 파생 모델 ‘퍼포먼스’(Performance) 시리즈를 기초로 더욱 발전시킨 형태로 적용되었다.

여기에 플립 형태인 힌지(Hinge, 경첩)로 체결되어 강화유리 측면 패널은 전면 패널의 디자인과 조화된 알루미늄 핸들로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어서 기존 제품에서 측면 하단부를 먼저 열어야만 개폐가 가능했던 단점을 보완했다.

리안리 랜쿨 3는 내부 확장성에 있어서 많은 변화를 적용했다. 특히 쿨링 환경에 있어 가장 큰 개선점은 하단부를 제외한 전면, 상단, 후면 모두에 140mm 쿨링 팬 장착이 가능한 점이다. 이에 따라 케이스 전면과 상단에는 CPU 수랭 쿨러용 420mm 라디에이터 장착을 할 수 있다.

여기에 맞춰 전면과 상단에는 라디에이터 또는 팬을 위한 전용 브래킷이 내장되어 전면 브래킷의 경우 40 · 60 · 80 · 100mm까지 내부 시스템 환경과 간격 조절이 가능해 공랭, AIO 수냉, 커스텀 수냉 등 다양한 빌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리안리 랜쿨 3는 3.5인치 · 2.5인치 겸용 케이지 4개와 2.5인치 저장장치 전용 장착 공간 여덟 곳을 제공한다. 3.5인치 · 2.5인치 겸용 케이지는 전면 라디에이터 장착 옵션, 파워 서플라이 규격, 또는 확실한 공기 흐름 유도를 위해 장착 위치를 바꾸거나 분리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원, 리셋(재시작) 버튼과 오디오 통합 단자, USB 3.0 포트 2개와 USB 3.2 Type-C 포트 1개, RGB 모델의 경우 조명 컬러, 모드 변경 버튼을 포함하는 I/O 패널이 분리형으로 제공됨에 따라 전면 상단 또는 하단으로 교체 장착이 가능해 사용자가 시스템을 배치하는 위치에 따라 손쉽게 I/O 포트에 접근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형 그래픽카드가 메인보드에 직접 체결될 경우 무게로 인해 소켓이 휘거나 파손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전용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내장되어 있으며, 리안리의 O11D 에보(EVO)용 액세서리인 라이저 케이블 키트가 호환되고 마그네틱 타입으로 제작된 전면 · 상단 · 측면 하단 패널용 먼지 필터를 액세서리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