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쿨링 솔루션 전문 기업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일체형 수랭 쿨러 ‘프로즌 호라이즌 360’(Frozen Horizon 360)을 출시했다.

프로즌 호라이즌 360은 앞서 프로즌 매직(MAGIC) 시리즈를 잇는 정식 후속 모델이다. 제품명의 '360' 표기와 같이 120mm 쿨링 팬 3개를 연결할 수 있는 3열 라디에이터 모델이다.

프로즌 호라이즌 360의 워터 펌프 역할을 겸하는 CPU 재킷은 기존 제품들과 달리 원통형이 아니라 모서리가 라운딩 처리된 사각형에 가까운 형태로 변화했다. 아노다이즈(Anodized)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정으로 마감된 풀 알루미늄 합금 하우징이 적용되었고, 상단에는 고강도 아크릴 커버 및 미러(Mirror) 도금 반사 공정을 더해 펌프 내부에 RGB LED가 점등되지 않을 때에도 화려하다.

팔각형인 대형 구리 베이스는 0.1mm 간격으로 마이크로 채널 공정이 적용되어 열 교환 성능이 높고, 세라믹 베어링과 8극 모터가 적용된 펌프는 빠르게 회전하는 경우에도 저소음으로 작동한다.

프로즌 호라이즌 360에 장착된 쿨링 팬은 서멀라이트의 TL-B 시리즈 최상위 모델 ‘익스트림(EXTREM)’ 시리즈에 ARGB 기능을 더한 TL-B12-S EXTREM 모델이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나뉘어진 프로즌 호라이즌 360 시리즈에 맞춰 각기 다른 색상이 제공되며 쿨링 성능은 동일하다.

TL-B12-S EXTREM의 공식 사양은 분당 회전수 최대 2150RPM, 최대 풍량 69CFM, 최대 풍압 2.87mm H2O이다. 그리고 TL-B12-S EXTREM의 중심축에는 높은 내구성과 저소음을 제공하는 듀얼 볼 베어링(Dual Ball Bearing)이 적용되었다.

CPU는 인텔과 AMD 양쪽의 최신 제품 모두 호환된다. 전용 브래킷 교체를 통해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다. 폴리머 편조 튜브 길이는 450mm여서 조립이 편리하며 부식 저항성이 높고 고온과 압력에 강해서 누수 현상이 일어날 우려가 적다. 서멀 구리스로는 서멀라이트의 TF7이 기본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