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쿨맥스(COOLMAX) 브랜드 파워 서플라이 제품군 중 하나인 엘리트(ELITE) 시리즈에 ‘유압식 베어링(HDB - 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을 적용한 ‘쿨맥스 엘리트 HDB 시리즈’를 출시한다.

유압식 냉각팬은 일반 냉각팬과 비교해 더 낮은 소음이 특징이다. 회전축 마찰 감소 및 윤활유가 유출되지 않는 밀봉 처리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수명도 길다. 일반 슬리브 방식 냉각팬이 3만 시간, 볼 베어링 방식 냉각팬은 5만 시간인데 그에 비해 유압식 냉각팬은 최대 15만 시간 사용 가능하다. 하루 8시간 가동한다고 가정하면 약 50년 이상 사용 가능한 시간이다.

또한 84% 이상 출력 효율과 직류 전압 설계(DC to DC)에 기반한 +12V 단일 출력부로 PC 시스템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는 등 기본기는 기존 쿨맥스 엘리트 시리즈와 동일하다. 동급 최고 수준인 105℃ 메인 커패시터와 외부 전기적 충격에 대비한 5중 보호회로(과전압·저전압·과부하·단락·과열)도 빠짐없이 제공한다.

쿨맥스 엘리트 HDB 시리즈는 400W에서 700W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해 PC 사양에 따른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는 저사양에서 고사양까지 다양하게 시스템을 구성하는 소비자 성향을 반영한 결과다. 무상 5년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맥스 엘리트 HDB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쿨맥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