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HP, SONY, 삼성전자의 국내 공식 파트너인 ㈜아인스시스템(대표: 이승현)은 자체 브랜드 FION(파이온)을 공식 런칭함과 동시에 첫 번째 제품인 STELLA(스텔라)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를 출시한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는 M.2 NVMe 타입의 SSD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외장 SSD 케이스다. USB 3.0 외장 HDD 대비 8~9배 이상 빠른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16개의 RGB LED가 강화 유리 커버를 투과해 아름다운 RGB 라이팅 효과를 구현한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는 윈도우 10, 맥 OS, 안드로이드 OS를 지원원해 호환성이 높다. USB 타입-C to C 케이블과 타입-A 젠더를 제공해 연결 편의성도 높다. 제품의 크기는 가로 102mm, 세로 37mm, 두께 10mm에 무게는 66g에 불과해 휴대성 및 그립감이 뛰어나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는 방열 성능이 뛰어난 블랙 컬러의 알루미늄 본체에 스타일리시한 강화 유리 커버를 채택해 경쟁 제품들과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알루미늄 본체는 아노다이징 처리를 거쳐 산화방지와 높은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의 알루미늄 본체에는 16개의 RGB LED가 내장됐다.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휴대폰 등에 연결되면 아름다운 RGB 불빛이 강화 유리 커버를 통과한다. 강화 유리 커버는 친숙한 에펠탑 디자인과 기하학적인 패턴의 오로라 디자인이 적용돼 아름다운 RGB 불빛과 잘 어울린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에는 최대 2TB 용량에 M.2 2280/2260/2242 규격의 M.2 NVMe 타입의 SSD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USB 3.1 Gen2(10Gb/s)를 지원하는 JMS583 칩셋으로 최대 읽기/쓰기 1GB/s의 전송 속도를 보인다. 이는 일반 USB 3.0 외장 하드에 비해 8-9배나 높은 성능이다. 

M.2 SATA 외장SSD와 비교해도 2배 가량 높은 성능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순식간에 전송할 수 있다. 또한 USB 3.0/2.0/1.1과의 완벽한 하위 호환성을 보장하며, TRIM 명령어 세트와 BOT/UASP 기능을 지원해 항상 최적화된 상태로 SSD를 유지할 수 있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는 USB 타입-C to 타입-C 케이블을 기본 제공해 다양한 장비와 연결이 가능하며, USB 타입-A 젠더를 갖춰 연결 편의성이 높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는 연결 후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 패키지는 케이스 본체, USB 타입-C to 타입-C 케이블, USB 타입-C to 타입-A 변환 젠더, 전용 파우치, 클리닝 천으로 구성됐다. 안정성과 내구성이 검증된 2TB/1TB/512GB 용량의 삼성 SSD를 탑재한 합본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3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STELLA RGB M.2 NVMe 외장 SSD 케이스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49,000원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