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Risokorea, 대표 에무카이 타카시)가 분당 출력 속도 140매를 지원하는 잉크젯 프린터 ‘FT5430’을 출시하였다.

FT5430은 FT5230, FT1430과 함께 FT 시리즈에 속하는 FT 시리즈 잉크젯 프린터이다. FT5430은 분당 컬러 출력 속도 140매, FT5230과 FT143은 각각 분당 컬러 출력 속도 120매, 분당 흑백 출력 속도 140매이다. 첫 장 출력에 걸리는 시간은 5초이고 1,000매 인쇄에 7분 정도 소요된다.

세 가지 모델은 블랙 컬러 농도와 시안 잉크 발색을 향상시켜 블랙은 기존보다 선명하게, 컬러 이미지와 그라데이션은 더욱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어서 인쇄 활용 범위가 넓다. 추가 용지 급지대를 옵션으로 제공해 최대 급지 용량은 기존 모델보다 2배 많은 4,000매이다.

또한 고정식 프린트 헤드로 안정적인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리소의 독자적인 잉크와 컬러 프로파일로 잉크가 빠르게 건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터치 패널은 컬러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고, 틸트 방식으로 9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FT 시리즈는 다양한 문서 제작을 지원하는 옵션 다기능 피니셔를 통해 펀칭, 스테이플, 접지, 소책자 제작이 가능하며, 폴더 유닛을 통해 A3와 A4가 혼합되어 있는 문서의 Z-접기 등도 가능하다. PS KIT를 통해 양식 합성, 용지 별 트레이 선택 등 트랜잭션 프린팅 호환도 지원한다.

또한 레이저 프린터와 달리 비열 방식인 잉크젯 프린터이므로 인쇄 시 발열 현상이 거의 없어서 낮은 소비 전력으로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토너 입자를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성 면에서도 우수하다.

더 자세한 제품 정보는 리소코리아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