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는 2022년 1월 27일(목), 지포스 RTX 3050 시리즈 그래픽카드 3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RTX 2세대인 새로운 지포스 RTX 30 GPU는 신규 RT 코어와 텐서 코어,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로 놀라운 비주얼과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 및 AI 가속을 게임과 크리에이티브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성능과 1.9배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RTX 30 시리즈는 4K 해상도를 포함한 모든 해상도에서 최고의 그래픽 품질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2세대 RTX 아키텍처인 암페어에 기반한 지포스 RTX 3050 GAMING OC 8GB, 지포스 RTX 3050 EAGLE OC 8GB 및 RTX3050 EAGLE 8GB 그래픽카드는 레이 트레이싱 및 DLSS 기술로 1080p 게임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지포스 RTX3050은 많은 게이머들에게 NVIDIA 암페어 아키텍처의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60fps이상의 최신 레이트레이싱 게임을 지원하는 최초의 50-class 데스크톱 GPU이다. 또한, 2세대 RT코어와 DLSS 및 AI를 위한 3세대 텐서 코어를 갖추어 레이트레이싱에 있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포스 RTX 3050 D6 8GB GAMING OC는 지름 80mm의 트리플팬과 함께 중간에 위치한 팬이 반대로 회전하는 얼터네이트 회전방식, GPU와 직접 맞닿은 교차형 구리히트파이프,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하는 3D ACTIVE FAN과 새롭게 선보이는 스크린쿨링 구조는 복합적인 조화로 냉각성능이 뛰어나다.

또한, 윈드포스 팬은 팬 수명을 2.1배 연장할 수 있는 그래핀 나노 윤활유를 활용해 일반적인 슬리브팬 보다 긴 수명과 정숙성을 제공한다. 측면에 장착된 RGB LED를 통해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다양한 컬러체인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지포스 RTX 3050 EAGLE 시리즈 그래픽카드 또한 지름 90mm의 WINDFORCE 듀얼팬과 함께 서로 맞물리는 방향으로 동작하는 얼터네이트 회전방식, GPU와 직접 맞닿은 교차형 구리히트파이프,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하는 3D ACTIVE FAN과 새롭게 선보이는 스크린쿨링 구조로 효율적인 냉각성능을 발휘한다. 윈드포스 팬 또한 팬 수명을 2.1배 연장할 수 있는 그래핀 나노 윤활유를 활용해 일반적인 슬리브팬 보다 긴 수명과 정숙성을 제공한다.

GIGABYTE 지포스 RTX 3050 8GB 그래픽카드는 multi-phase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여 각 MOSFET에 과열 보호 및 로드 밸런싱을 제공하고, 낮은 온도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며, ULTRA DURABLE 인증 초크 및 캐패시터의 사용으로 우수한 성능과 더 긴 시스템 수명을 제공한다.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주) 관계자는 GIGABYTE 지포스 RTX 3050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로 레이트레이싱 및 DLSS기술을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GIGABYTE 공식 사이트 또는 네이버블로그 '풀옵매니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