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Unity)가 최신 테크 데모 ‘에너미즈’(Enemies)를 공개했다.

에너미즈는 ‘더 헤러틱’(The Heretic)을 제작한 유니티 데모팀의 새 작품이다. 에너미즈는 사실적인 눈, 머리카락, 피부가 구현된 새로운 시네마틱 티저이며 4K 해상도에서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작품이다.

 

에너미즈는 유니티의 주요 그래픽 업데이트를 활용하고 고화질 디지털 휴먼 제작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발된 유니티 헤어 시스템(Unity Hair system)과 보다 향상된 디지털 휴먼 툴세트(Digital Human toolset)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유니티 헤어 시스템을 사용하면 유니티 개발자가 유니티에서 직접 머리카락과 털을 시뮬레이션하고, 유니티의 다양한 렌더 파이프라인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스타일부터 카툰풍 스타일까지 다양한 유형의 헤어를 구현할 수 있다. 현실적인 사용 사례를 위해 유니티는 고화질 렌더 파이프라인 일부로 전용 헤어 셰이더와 헤어 렌더링을 도입했다.

또한 유니티 R&D와 데모팀의 긴밀한 협업으로 제작된 에너미즈는 최근 인수된 웨타 디지털 및 지바 다이나믹스의 전문 저작 툴의 통합을 위한 토대가 될 전망이다.

▲ '에너미즈'에서 구현된 디지털 휴먼의 모습
▲ '에너미즈'에서 구현된 디지털 휴먼의 모습

마크 위튼(Marc Whitten)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 시니어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에너미즈는 유니티 최초로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이 등장했던 ‘더 헤러틱’에 더해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 구현이 가능하게 된 유니티의 뛰어난 역량과 높은 완성도가 특징이다” “유니티는 이처럼 실시간 3D 기술 업데이트를 지속 이어나가 고해상도 및 현실감 구현에 대한 높은 기대를 충족하고 나아가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 제작 미래를 적극 주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니티의 신규 테크 데모 에너미즈는 3월 21일부터 25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2에 마련된 유니티 부스에서 4K 해상도로 실시간 상영될 예정이다. 에너미즈 데모는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