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를 대변했던 '대학가요제'가 김포에서 36년만에 부활한다.

경기 김포시가 26일과 27일 이틀간 아라뱃길 아라마리나 문화광장에서 'Remember! 대학가요제 2022'를 개최한다.

문화방송이 주최했던 'MBC 대학가요제'는 1997년 9월을 시작으로 해마다 개최되며 건강한 대학문화의 산실이자 대중문화를 선도했던 가요경연대회이다. 노사연, 배철수, 신해철, 심수봉, 유열, 이정석, 조하문 등 스타 가수의 등용문이기도 했다. 지난 2012년 36회를 마지막으로 폐지됐다.

이번 'Remember! 대학가요제 2022'는 'MBC 대학가요제'의 맥을 잇는 행사는 아니다. 그러나 김포시와 충청향우회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공익 사업이자 청년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전문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연가수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6일 진행되는 전야제에는 샌드페블즈의 여병섭, 김학래, 이재성, 높은음자리의 김장수, 우순실, 이규석, 원미연, 작품하나, 주병선, 전유나, 사랑의하모니, 건아들, 바다새, 장남들, 손현희 등 '레전드 뮤지션' 15팀이 공연한다. 27일에는 예선을 거쳐 선정된 리메이크곡 10팀, 순수 창작곡 12팀 등 총 22팀의 대학생들이 본선을 치른다.

'Remember! 대학가요제 2022'는 STN스포츠, 뉴스더원,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가 공동주최하며, STN스포츠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지(www.대학가요제.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