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K팝 팬들은 새로운 K팝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이에 스포티파이는 K팝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 허브를 선보였다.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는 K팝 사이트 'K-Pop ON! Track(K팝 온 트랙)'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K-Pop ON! Track은 스포티파이 사상 최초로 한 음악 장르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 허브다. 전 세계 스포티파이 청취자 및 K팝 팬들을 위한 글로벌 K팝 허브로 K팝 뉴스와 아티스트 독점 인터뷰, 트렌드 및 K팝 관련 한국 문화 등 K팝 관련 정보가 제공된다.

해당 사이트는 ▲K팝 관련 용어 소개 ▲방탄소년단(BTS), 에이비식스(AB6IX), 엔믹스(NMIXX) 등 K팝 아티스트와의 블렌드(Blend) 플레이리스트 생성 가이드 ▲NCT 127을 시작으로 하는 K팝 아티스트에 대한 심층 탐구 ‘We Stan(위 스탠)’ 시리즈 ▲K팝 전문가와의 대담 등의 콘텐츠를 갖췄다.

그 외에도 주목해야 할 K팝 컴백(K-Pop Comebacks to Look Out For), 플레이리스트에 저장해야 할 K팝 루키 아이돌 그룹(Add These K-Pop Rookie Idol Groups to Your Playlist) 등 새로운 콘텐츠가 매주 해당 온라인 허브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론칭한 K-Pop ON! Track은 올 3월 리브랜딩 된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을 기반으로 한다. K-Pop ON!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초의 K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다. 2021년 9월 기준 1만 년을 넘어선 기간으로 환산되는 53억 분에 달하는 누적 스트리밍 시간을 기록한 바 있으며, 2022년 6월 현재 약 4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K팝의 인기에 힘입어 K팝 전용 사이트인 K-Pop ON! Track을 개설하게 됐다"며, "K-Pop ON! Track은 K팝에 호기심을 느끼는 청취자와 K팝 찐팬 모두에게 알찬 K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들을 K팝 아티스트와 더 가깝게 이어주는 통로이자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