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전기·가스 요금 인상 확정

정부가 4분기 전기·가스 요금을 전격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공식적인 가격 인상폭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한전이 정부측에 요청한 것은 kWh(킬로와트시)당 50원 인상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가스요금의 경우 10월 메가줄당 1.9원에서 2.3원으로 인상된다고 하는데요.

원인은 우크라 전쟁의 장기화를 통한 천연가스 가격 변동과, 환율, 국제 에너지 가격이 상승해서라고 합니다.

한전의 경우 지난해 적자 5조 9천억 원 적자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만 14조 이상을 기록했는데요. 하반기에는 더 높은 적자가 예상되고 있어 이번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3, 배터리 용량 5% 증가?

▲ 사진 = 갤럭시 S22 시리즈
▲ 사진 = 갤럭시 S22 시리즈

삼성의 차세대 갤럭시 S23 시리즈와 관련되어 최근 다양한 정보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번 소식은 S23의 배터리 용량 5% 증가 소식입니다.

현재 갤럭시 S22기본 모델은 3,700mAh 용량인데요. S23 기본형은 이보다 5% 많은 배터리 용량이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다만 플러스, 울트라 모델은 기존과 동일한 배터리 적용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배터리가 적어 기본형 모델 구매를 꺼려했던 소비자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Pro Max → Ultra로 변경?

▲ 사진 = 아이폰14 시리즈
▲ 사진 = 아이폰14 시리즈

아이폰 15 시리즈의 Pro Max 모델이 앞으로 Ultra(울트라)라는 라인업으로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소식은 블룸버그 저널리스트 Mark Gurman을 통해 확인된 내용인데요. 더불어 아이폰 15 시리즈는 USB-C 디자인 적용도 함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울트라 기기 명칭을 추측한 근거는 애플 워치 울트라(Apple Watch Ultra)를 예시로 들었는데요.

과연 애플이 기존 Pro Max 라인업을 버리고 울트라라는 네이밍을 적용할지, 그리고 USB-C를 진짜 도입할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조텍, RTX 4090 AMP Extreme AIRO 언박싱 영상 공개

▲ 사진 = 조텍 유튜브 채널
▲ 사진 = 조텍 유튜브 채널

그래픽카드 제조회사 조텍 다들 아시죠? 이번에 조텍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사의 플래그십 라인업 제품인 RTX 4090 AMP Extreme AIRO의 언박싱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제품 박스 오픈, 스티커 제거, 쿨러와 백플레이트 디자인, 히트싱크, 장착 LED 등 다양한 정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공식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조금씩 제품의 특징을 공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RTX 4090는 10월 12일 출시될 예정이며 NVIDIA 공식 홈페이지상 4090FE 모델은 263만원 이상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최대 200W 5포트 멀티 충전기? 주연테크 캐리밥 200W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많이 사용하죠? 하나, 하나 충전하려면 정말 한세월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멀티 충전기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번 주연테크에서 선보인 ‘캐리밥 200W’는 최대 5개 포트에 200W 출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포트 구성은 3개의 USB-C 포트와, USB-A 포트 2개로 구성되며, PD 3.0 고속 충전도 지원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간편히 충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 많아 고성능 멀티 충전기를 찾고 있었다면 이번 주연테크 캐리밥 200W를 노려보는 건 어떨가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