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또는 스냅드래곤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SQ3를 탑재한 서피스가 공개됏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랩탑 5(Surface Laptop 5), 서피스 프로 9(Surface Pro 9) 등 신형 서피스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오는 11월 8일부터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하이마트, 현대백화점(더현대 서울/판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 네이버, 지마켓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서피스 랩탑 5

서피스 랩탑 5는 윈도우 헬로를 통한 빠른 로그인, 터치스크린, 정밀 터치패드, 완벽한 타이핑 경험 등 마이크로소프트만의 완성도, 편안함,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빠른 성과를 낼 수 있게 돕는다.

 

배터리 수명은 하루 종일 유지 가능하며 썬더볼트4 단자를 제공한다. 최신 인텔 이보(Intel Evo) 플랫폼 기반의 서피스 랩탑 5는 이전 제품보다 50% 이상 강력해졌다.

서피스 랩탑 5의 시그니처인 3:2 비율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PixelSense display)는 13.5인치와 15인치로 제공된다. 각각 돌비 비전 IQ(Dolby Vision IQ) 기능을 통해 화질이 뛰어나다. 스피커는 돌비 아트모스 3D 공간 처리(Dolby Atmos 3D spatial processing)를 지원한다. 또한, 전면 HD 카메라와 스튜디오 마이크(Studio Microphone)는 조명 환경에 맞게 카메라 노출을 조정했다.

새로운 기능을 갖춘 서피스 랩탑 5는 양극처리된 알루미늄 색상들로 출시되며,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콘텐츠 경험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가격은 사양에 따라 최소 1,390,000원부터 시작한다.

 

서피스 프로 9

서피스 프로 9은 특유의 빌트인 킥스탠드를 제공하고, 놀라운 에지 투 에지(edge-to-edge) 13인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PixelSense display)로 최대 120Hz의 주사율과 다양한 컬러 표현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HD 카메라, 옴니소닉 스피커(Omnisonic speaker), 지향성 마이크, 터치 신호로 잉크 기능을 진화시킨 마이크로소프트의 커스텀 G6 칩이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Microsoft OneNote)의 새로운 잉크 포커스(Ink Focus) 기능 또는 새로운 윈도우 11용 굿노트(GoodNotes) 앱를 통해, 직접 종이 위에 글씨를 쓰는 듯한 느낌의 디지털 잉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서피스 프로 9은 두 종류의 프로세서를 제공하는데, 썬더볼트4 단자가 탑재된 인텔 이보(Intel Evo) 플랫폼 기반의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12th Gen Intel Core processor)와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을 기반으로 5G 연결을 위해 만들어진 마이크로소프트 SQ3 프로세서(Microsoft SQ3) 중 선택이 가능하다. 두 프로세서 모두 서피스 프로의 동일한 특유의 폼, 우수한 성능,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 이보(Intel Evo)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생활의 멀티태스킹, 데스크톱 생산성 극대화, 과중한 워크로드 처리에 적합하다. 서피스 프로 9은 서피스 프로 8보다 최대 5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썬더볼트4 단자는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고, 다수의 4K 디스플레이 또는 eGPU 연결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SQ3 프로세서는 빠른 5G 연결을 제공하고, 최대 19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 간의 연결성을 완전히 변화시킨 신경망 처리장치(Neural Processing Unit, NPU)를 활용한 새로운 AI 기능을 선보인다. 초당 15조 건 이상의 계산이 가능한 서피스 프로 9의 신경망 처리장치는 윈도우 스튜디오(Windows Studio)의 효과와 함께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서피스 프로 9은 고품격 알루미늄 케이스로 제작되었고, 새롭고 다양한 양극처리된 색상으로 출시되며, 시그니처 키보드(Signature Keyboard)로 개인화 옵션을 제공한다. 서피스 프로9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최소 1,345,000원부터 시작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및 이미지 크리에이터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Microsoft Designer)는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 앱이다. 달리2(DALL∙E 2)를 포함한 최고의 AI를 기반으로, 전문가들이 크리에이티브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를 통해 본인의 콘텐츠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고, 소셜 미디어 포스팅이나 초대장 등도 쉽고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AI와 달리2를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앱에 통합한 것은 AI의 지원이 플랫폼, 기기, 클라우드 간의 경계를 허무는 사례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전문성의 수준에 관계없이 시간 절약과 창의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곧 달리2 통합을 포함해 마이크로소프트 크리에이터(Microsoft Creator) 툴을 ‘빙’(Bing)과 브라우저 ‘엣지’(Edge)에도 연결함으로써 이미지 크리에이터(Image Creator)는 검색뿐만 아니라 디자인 작업에서도 글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윈도우 11으로 일상을 더 간편하게

아이클라우드(iCloud)와 윈도우 11 내 포토 앱의 통합으로, 윈도우 11 사용자들은 이제 XBOX와 윈도우 기기에서 아이폰(iPhone) 사진,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앱에 엑세스할 수 있고, 이는 플랫폼과 기기 사이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가능케 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윈도우 PC를 통해 내년 윈도우에 론칭될 애플 뮤직(Apple Music)과 애플 TV(Apple TV) 앱으로 음악, 애플 TV+ 시리즈,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애플 뮤직과 애플 TV 앱의 프리뷰는 곧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제품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하이마트, 이마트, 현대백화점(더현대 서울/판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 네이버, 지마켓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모델

서피스 랩탑 5

• 13.5 인치 디스플레이

• 15 인치 디스플레이

권장소비자가격 1,390,000 ~ 2,380,000원

 

서피스 프로 9

• 인텔 이보(Intel® Evo™) 플랫폼 기반 인텔 12세대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SQ3 프로세서

권장소비자가격 1,345,000 ~ 2,905,000원

 

해당 제품은 11월 8일부터 하이마트, 현대백화점(더현대 서울/판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 네이버, 지마켓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11월 29일부터는 일반 소비자의 구입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