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콤팩트 세단 시장의 강자인 폭스바겐의 7세대 제타 부분 변경 모델 '신형 제타'(The new Jetta)의 공식 사전계약이 14일 오늘부터 시작된다.

지난 2020년 국내 출시된 7세대 제타는 '합리적인 독일 콤팩트 세단'이라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호평을 받으며 폭스바겐의 인기 모델로 급부상한 차량으로,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의 핵심 모델이기도 하다.

신형 제타의 외관은 존재감을 더욱 드러내며 스타일리시하게 업그레이드 됐다. 전면부에는 LED 헤드라이트 사이를 잇는 두 줄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 폭스바겐 최신 디자인 DNA를 계승했다. 하단의 범퍼 그릴 디자인 역시 전방 안개등이 삭제되며 하단을 가로지르는 형태로 와이드한 전폭을 강조했다. 후면부 범퍼 또한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디퓨저와 이어지는 크롬 및 블랙 컬러 마감으로 변경되어 전면부와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신형 제타에는 이전 모델 1.4 TSI 엔진을 대체, 10마력 높아진 4기통 1.5 TSI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됐다. 160마력(5,500rpm)의 최대 출력과 1,750-4,000rpm의 실용영역에서 25.5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어 더욱 여유로우면서 안락하게 주행감각을 업그레이드시켰다. 공인 연비는 14.1km/l(도심 12.3km/l, 고속 17.1km/l)이다.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편의사양 역시 장점이다.

국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앞좌석 통풍 및 히팅 시트, 운전석 전동 및 메모리 시트, 2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가죽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1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파노라믹 선루프, 뒷좌석 히팅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이 추가로 적용된다.

이 외에도 모바일 폰 무선충전 및 무선 앱 커넥트를 지원하는 8인치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되며,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은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1.5 TSI 프리미엄 트림에는 8인치 디지털 콕핏이,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10.25인치 디지털 콕핏 프로가 적용된다.

안전사양 역시 최고 수준이다. 전 트림에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폭스바겐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 드라이브(IQ. Drive)와 전후방 센서를 지원하는 파크 파일럿, 피로 경고 시스템이 기본 탑재됐다. 이와 함께 이번 신형 제타부터 1.5 TSI 프리미엄 트림에 후방 카메라 및 라이트 어시스트가 새롭게 제공된다.

▲ 8인치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충전 및 무선 앱커넥트)

신형 제타는 1.5 TSI 프리미엄 및 1.5 TSI 프레스티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새로운 외장 색상인 킹스 레드 메탈릭(Kings Red Metallic), 라이징 블루 메탈릭(Rising Blue Metallic) 두 가지를 포함해 총 6가지의 색상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1.5 TSI 프리미엄 32,329,000원, 1.5 TSI 프레스티지 35,863,000원(개소세 3.5% 반영, VAT 포함 기준)이며 '5년/15만 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기본 제공돼 고객의 총소유비용 부담 또한 낮췄다. 신형 제타 사전계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 및 전국 폭스바겐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제타는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의 핵심 모델로서,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독일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누릴 수 있도록 해 준 모델"이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신형 제타는 스타일리한 디자인, 더욱 효율적이고 강력해진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탑재해 동급 수입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에서 만나볼 수 없는 최강의 상품성으로 다시 한번 국내 세단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