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GA 손절 잘했네···NVIDIA, RTX 4080 12GB 패키징 비용 보상 예정

▲ 사진 = Videocardz
▲ 사진 = Videocardz

EVGA가 RTX 40 시리즈를 기점으로 공식적으로 그래픽카드 사업을 철수한다고 밝힌 바 있죠. 게이머와 EVGA 팬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었으나 오히려 잘 선택한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NVIDIA가 RTX 4080 12GB 모델의 출시를 취소한 바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보드 파트너사들에게 패키징 비용을 보상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실제 출시를 준비했다가 갑작스럽게 론칭 취소를 밝힌 만큼, 그에 따른 비용 손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네요. 출시를 앞뒀던 만큼 기존 생산했던 그래픽카드 모델들은 리마킹하거나 별도의 BIOS 업데이트 등이 예상되는 만큼, 추가적인 손해도 있을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네요.

RTX 4080 12GB는 사실 RTX 4060~70으로 나왔어야 했는데···아무튼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이 고생인 것 같습니다.

 

16코어가 8코어? ZEN4 3D V-Cache가 여기 있었네

▲ 사진 = CapFrameX 트위터 중
▲ 사진 = CapFrameX 트위터 중

AMD 라이젠 7000 시리즈가 공식 발표된 가운데 R9 7950X의 재밌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코어 절반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인데요. 16개의 코어를 가진 R9 7950X를 8개의 코어를 갖도록 1개의 CCD를 비활성화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가? 평균 프레임이 15%이상 올랐네요?

해당 자료를 공개한 CapFrameX 측은 2개의 CCD를 활성화한 것 보다 1개의 CCD를 활성화한 것이 클럭 유지면이나 코어 간 지연 시간이 줄어들어 이런 결과를 보였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거의 ZEN4 3D V-Cache급 성능 향상이 아닌가 싶네요.

 

갤럭시 S23 시리즈는 이렇게 생겼나? 케이스 유출

▲ 사진 = @Universelce 트위터 중
▲ 사진 = @Universelce 트위터 중

갤럭시 S23 시리즈의 출시가 내년 초로 얼마 안 남았는데요. 관련되어 S23 시리즈의 케이스가 유출됐습니다.

케이스 명으로는 S23 Pro(울트라 또는 Plus 추정)와 S23 기본형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S20~22 시리즈와는 카메라 디자인이 물방울 형태로 바뀐 것이 눈에 띄네요.

현재까지 알려진 스펙으로는 대부분의 스펙은 동일하고 AP 변경과 함께 일부 디자인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엔 GOS 논란 없이 무사히 넘어 갔으면 좋겠네요.

 

R7 5800X3D 오버클럭 되는 거였어? 5.5GHz 확인

▲ 사진 = TUM_APISAK
▲ 사진 = TUM_APISAK

AMD R7 5800X3D 다들 아시죠? L3 캐시를 대폭 늘려 게이밍 성능 향상이 높았던 친구인데요.

최근 ASUS 다크 히어로 메인보드에서 최대 5.5GHz 오버클럭이 됐다고 합니다. 해당 자료는 CPU-Z 스크린샷으로 확인됐는데요 2022년 4월 BIOS 기준에서 기존에 알려진 5.15GHz 보다 매우 높은 5.5GHz를 기록한 만큼 다른 메인보드에서도 오버클럭이 가능한 바이오스를 준비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ZEN4 3D V-Cache의 출시는 조금 더 남은 만큼, 기존 AM4 소켓의 R7 5800X3D를 다시 활용하려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폭스바겐 티구안·아테온 직접 체험해 보세요 ‘전국 시승 행사’ 진행

폭스바겐코리아가 11월 30일까지 자사의 베스트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전국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시승 행사에는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및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타임리스 아이콘 해치백 골프 총 4개 모델 라인업을 직점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승 참여 고객 대상으로는 경품도 준비되어있다고 하니 폭스바겐 차량을 경험해 보고 싶은 운전자라면 이번 기회를 노려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