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포티파이 청취자를 위한 팟캐스트 카탈로그가 개시된다.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한국에서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로써 스포티파이가 제공하는 4백만 개 이상의 글로벌 팟캐스트 카탈로그를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국내 팟캐스트 서비스 개시에 따라 스포티파이 플랫폼에 팟캐스트 허브가 생성되었으며, 이를 통해▲비즈니스 및 기술 ▲음악 ▲스포츠 ▲코미디 ▲이야기 ▲실제 사건 ▲교육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건강 ▲뉴스 및 정치 등을 포함한 다채로운 주제 및 카테고리별 손쉬운 프로그램 탐색이 가능하다. 스포티파이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포함해 전 세계 4백만 개 이상의 팟캐스트 카탈로그를 국내 서비스에 오픈했다.

- 국내 팟캐스트 콘텐츠 일부 예시: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코미디),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 (교육), 이스타 라디오 (스포츠), 책읽아웃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뇌부자들 (건강), 여둘톡 (이야기), 기담: 이상하고 신비한 이야기 (실제 사건), 에릭남의 대박쇼 (음악), 김지윤의 지식Play (뉴스 및 정치) 등

- 글로벌 팟캐스트 콘텐츠 일부 예시: TED Talks Daily (테드 토크 데일리), TED Business (테드 비즈니스), BBC Global News Podcast (BBC 글로벌 뉴스 팟캐스트), The Daily by The New York Times (뉴욕타임스 더데일리), Batman Unburied (스포티파이 오리지널: 배트맨 언배리드), Kim Kardashian’s The System (스포티파이 오리지널: 킴 카다시안의 더 시스템), Archetypes with Meghan Markle (스포티파이 오리지널: 메건 마클의 아키타입스), Alex Cooper’s Call Her Daddy (스포티파이 독점: 알렉스 쿠퍼의 콜 허 대디), Myths Of The World (스포티파이 독점: 세계의 신화들) 등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는 ‘새 에피소드’와 같은 다양한 개인 맞춤형 카테고리를 비롯하여 ‘데일리 팟캐스트’ 등 알고리즘형 팟캐스트 전용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청취자 개개인의 취향과 청취 습관에 맞는 새로운 팟캐스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천 및 소개해준다.

스포티파이는 청취자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작 및 유통 플랫폼 역시 제공한다. 스포티파이가 보유한 세계 최대 팟캐스트 제작 플랫폼인 ‘앵커(Anchor)’의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여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앵커는 쉽고 빠르게 팟캐스트를 제작하고 편집하여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청취자에 대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앵커의 이 모든 기능은 무료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의 팟캐스트 국내 서비스와 앵커 한국어 버전 론칭에 힘입어 국내 크리에이터도 현재 스포티파이가 서비스되는 183개국 4억 3천 3백만 명 이상의 글로벌 청취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됐다. 앵커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iOS 및 안드로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국내 청취자 및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포티파이의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이제 첫발을 뗀 만큼, 한국에서의 장기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국내 오디오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포티파이 팟캐스트 서비스는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iOS 및 안드로이드), 데스크톱 앱 및 웹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TV, 스피커,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스포티파이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