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잇(대표 손창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등 인텔 공인대리점 3사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를 기념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성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행복쇼핑, 에누리,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마이피씨샵,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별에서온컴퓨터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3세대 인텔 코어 i7 · i9 K 시리즈 프로세서를 구입한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누구나 참여 가능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대 8개의 P 코어와 16개의 E 코어로 총 24개 코어, 32개 스레드로 작동하고 클럭은 최고 5.8GHz이다.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과 전문가용 소프트웨어도 쾌적하게 실행할 수 있다.

프로세서 상에 존재하는 고속 메모리인 인텔 스마트 캐시는 12세대 제품보다 증가하여 게임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이상은 L3 스마트 캐시가 증가하였고, 인텔 코어 i5 K 프로세서 이상의 제품은 L2 스마트 캐시가 증가하였다. 그리고 13세대 인텔 코어 K 프로세서에 한하여 DDR5 메모리는 최대 5600MHz까지 공식 지원한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더욱 새로워지고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PC 환경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