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Logitech)의 올인원 도킹스테이션 로지독(Logi Dock)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하는 '2022년 최고의 발명품' 생산성 부분에 선정됐다.

로지독은 하이브리드 업무와 재택근무 시 책상 위의 복잡하고 불필요한 연결선을 깔끔하게 정리, 최적화된 홈 오피스 구현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도킹스테이션이다.

타임지는 2001년부터 매년 소비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제품과 아이디어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발명품’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의 목록에서 로지독은 생산성 부문에 선정됐다.

▲ 로지텍 도킹스테이션 '로지독' 오프 화이트 / 그래파이트
▲ 로지텍 도킹스테이션 '로지독' 오프 화이트 / 그래파이트

로지텍이 자체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77%가 복잡한 책상 환경이 업무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가한다고 답했다. 로지독은 간결한 개인 업무 공간 조성을 위해 모니터, 스피커, 마이크 등의 컴퓨터 주변기기를 하나로 통합하며, 최대 다섯 개의 USB 장치 및 두 개의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로지독은 줌(Zoom),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구글미트(Google Meet) 등 주요 글로벌 화상회의 플랫폼의 공식 인증을 받는 등 호환성도 장점이다. 

로지텍의 협업 기기 제어 앱인 로지튠(Logi Tune)과 통합 사용 시 조명 신호로 회의 시작을 알려주고, 간단한 원터치 미팅 제어 기능으로 회의 참여, 마이크 음소거, 볼륨 조절, 카메라 켜기/끄기 등 직관적인 회의 환경 제어가 가능하다.

로지독에 내장된 노이즈 캔슬링 스피커폰의 여섯 개의 빔포밍 마이크는 발화자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담아내고 고급 알고리즘으로 배경 소음을 줄여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전달한다. 또, 엔터프라이즈 급 오디오가 적용되어 왜곡 없는 선명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한다.

스캇 왓튼(Scott Wharton) 로지텍 B2B GM은 "코로나19로 인해 하이브리드 및 원격 근무 형태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이 재택근무 시 겪는 불편함을 이해하고자 오랜 시간 연구했고, 그 결과 로지독을 개발하게 됐다"며, "로지독은 아무도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했지만 모두가 필요로 하던 혁신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