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Capcom)이 2023년 2월 22일 PlayStation VR2(이하 PS VR2)용 ‘바이오하자드 빌리지’(BIOHAZARD VILLAGE) VR 모드를 무료 DLC로 출시할 예정이다.

VR 모드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메인 스토리 전체를 PS VR2를 사용하여 가상 현실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K HDR 디스플레이(한쪽 눈마다 해상도 2000 x 2040)를 통해 세밀한 화질이 구현되고 아이 트래킹(눈 추적)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시선을 돌릴 때마다 화면이 적정하게 움직이고 원하는 곳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방향에서 소리를 듣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3D 오디오 기술로 몰입감을 극대화시키고, PS VR2용 Sense(이하 센스) 컨트롤러를 양손에 하나씩 들고 가상 현실 게임 속에서 여러 상호 작용을 하거나 무기 사용 시 반동 같은 감각을 체감할 수 있다. 적에게 사격할 때는 센스 컨트롤러를 손에 쥔 채 팔을 뻗고,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는 직접 팔을 들어서 막는 자세를 취하는 방식이어서 직관적인 조작도 가능하다.

VR 모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PlayStation 5(플레이스테이션 5)용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또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골드 에디션)과 PS VR2가 필요하며, 사용자가 DLC를 직접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