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거면 한국 왜 왔어? 입국 후 확진 중국인 격리 거부 도주

중국에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가 굉장히 급증하고 있죠.

관련되어 대한민국도 중국 입국자에 한해 중국인의 방역을 강화한 바 있는데요.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 한 40대 중국인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이 됐는데 호텔 격리를 거부하고 달아났다고 합니다.

해당 중국인은 호텔 주변 폐쇄회로 CCTV를 확인해본 결과 이날 새벽 중구운서동 한 대형마트까지 이동한 후 행적이 묘연해졌다고 하는데요.

관련되어 경찰 관계자는 도주한 중국인을 계속 쫓고 있고 질병관리청과도 협의해 정식 고발접수 후 수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럴거면 한국에 왜 온건지 참 아이러니 하네요.

 

케이카 1월 중고차 전망, 가성비 중고차 시세 하락할 것

▲ 자료 = 케이카 제공
▲ 자료 = 케이카 제공

직영중고차 플랫폼인 케이카(Kcar)에서 1월 중고차 시세 전망을 내놓았는데요.

출시 1년 이내 740여 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해본 결과 1000만 원대 모델의 시세가 약 10%가량 하락했다고 합니다.

중고차 시장은 1000만 원대 모델들이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평가받는데요. 출고가 대비 절반 이상 감가가 이뤄져 적은 비용으로 비교적 성능이 좋은 즉 가성비 좋은 차로 평가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달에는 1000만 원대 인기 차종인 쌍용 렉스턴W를 포함해, 기아 올 뉴 카니발, 현대 캐스퍼, 기아 올 뉴 쏘렌토 등이 전월대비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쌍용 토레스와 전기차 모델 BMW iX, 쉐보레 볼트 EV 등도 추가적인 시세 하락이 전망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금리 인상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할부, 대출상품 이용 부담 증가 등이라고 하네요.

 

아파트에서 감 박스를 왜던져? 제네시스 G80 파손시킨 범인 잡았다

▲ 사진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 사진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아파트에서 감박스를 던져 고가의 차량 G80이 파손시킨 사건이 있었는데요.

경찰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A시는 지난 10월 26일 오전 11시 59분쯤 광주 서구 금호동의 한 아파트에서 20kg 무게의 감 박스를 단지 쪽으로 던져 제네시스 G80을 파손 시킨바 있다고 합니다. 당시 행인이 없어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감박스로 G80이 파손됐다고 하네요. 관련되어 인근 폐쇄회로 CCTV와 탐문수색을 바탕으로 범인을 특정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범인은 인근 마트를 찾아가 물건을 발로 차고, 주민을 상대로 행패를 부려 업무방해와 주거침입 혐의도 적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왜 저런 행동을 한 것일까요?

 

알차고 영리해졌어요, 13세대 인텔 노트북 프로세서

인텔이 모바일 플랫폼에 대응하는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모든 노트북 시장을 겨냥할 32개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인데요. 출시 라인업은 H, P, U, 시리즈에 이어 새로운 N 시리즈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늘어난 코어와 함께 향상된 부스트 클럭 그리고 감소한 전력 소모로 배터리와 성능을 모두 잡았다고 합니다. 그중 고성능 라인업은 HX 시리즈로 모든 제품이 오버클럭을 통한 추가 성능향상도 가능하다고 하니 휴대와 고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있어 제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IPS에 500Hz 주사율이라고? 에일리언웨어 500Hz 게이밍모니터 공개

▲ 에일리언웨어 500Hz 게이밍 모니터 (사진=델)
▲ 에일리언웨어 500Hz 게이밍 모니터 (사진=델)

델(Dell)의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가 CES 2023에서 500Hz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AW2524H)를 공개했습니다.

에일리언웨어 500Hz 게이밍 모니터는 24.5형(인치) IPS 패널이 적용되었고 최대 주사율은 기본 상태에서 480Hz이고 오버클럭으로 500Hz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엔비디아(NVIDIA)의 화면 동기화 기술인 지싱크(G-Sync)도 적용되어서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게임 시 화면 위아래가 어긋나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기본 사양은 최대 해상도 FHD(1920x1080), 응답 속도 5ms, 색 영역 sRGB 99%, 지원 가능한 색상 최대 10억 7천만 컬러, 밝기 최대 400cd/㎡, 명암비 1000:1, 수평수직 시야각 178도 등이다. VESA Display HDR 400 인증도 받아서 HDR 콘텐츠를 최적의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고합니다.

FHD 고사양 및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에일리언 웨어를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