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그래픽카드 제조 · 유통 기업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가 아이코닉 화이트 콘셉트가 적용된 그래픽카드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80 AMP 익스트림 AIRO 화이트 에디션’(ZOTAC GAMING GeForce RTX 4080 AMP Extreme AIRO White Edition)을 출시한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80 AMP 익스트림 AIRO 화이트 에디션의 외형은 제품 전 · 후면부터 측면까지 아이코닉 화이트 단일 컬러로 구성한 점과 유람선을 형상화한 AIRO 특유의 곡선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GPU는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되어서 부스트 클럭은 최대 2565MHz를 제공하므로 표준 사양 클럭으로 작동하는 지포스 RTX 4080보다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다. 조텍은 고성능 실현을 위해 이 제품의 전원부를 표준 사양 지포스 RTX 4080보다 우수한 24+3페이즈로 구성했다. 

쿨러에는 110mm 쿨링 팬이 3개 장착되었다. 날개는 원활한 공기 흐름으로 방열판을 식히기에 적합한 와이드 커브드 블레이드이며, 쿨링 팬이 장착되는 높이도 이전 세대 조텍 그래픽카드보다 높아져서 차가운 외부 공기를 쿨러 방열판 쪽으로 더 많이 보낼 수 있다. 쿨링 효율을 높이면서 소음은 줄일 수 있도록 역회전 쿨링 팬 기술과 진동 완충 패드도 적용되었다.

구리 히트 파이프는 총 9개이고 두께는 6mm이다. 방열판은 알루미늄 재질이며 메인보드 확장 슬롯 3개 반을 차지하는 크기인데, 이전 세대 조텍 그래픽카드보다 최대 30% 가량 두꺼워서 GPU에서 발생한 열을 외부로 더 빠르게 발산할 수 있다.

ARGB LED는 그래픽카드 상단과 전 · 후면, 측면까지 총 5개 영역에 장착되었다. ARGB LED는 사용자가 색상과 조명 효과를 바꿀 수 있으며 메인보드와 동기화시켜서 일체화된 느낌을 내는 것도 가능하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80 AMP 익스트림 AIRO 화이트 에디션은 조텍코리아 공식 쇼핑몰 ‘탁탁몰’을 통해 2월 1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