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발전을 위해 R&D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파트너 어도비(Adobe)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엔비디아와  어도비는 차세대 고급 생성현 AI 모델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며, 생성현 AI 모델 중 일부는 어도비 포토샵(Photoshop),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o Pro),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등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Creative Cloud) 주력 제품에 쓰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엔비디아 피카소(Picasso)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외부 개발자에게도 폭넓게 제공해 다양한 신기술 발전과 상업적 실행 가능성 지원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발표된 생성형 AI를 위한 엔비디아 AI 파운데이션(AI Foundations)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부인 엔비디아 피카소는 생성형 AI 기반 이미지, 비디오, 3D 애플리케이션의 구축 및 배포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고급 텍스트-이미지 전환, 텍스트-비디오 전환, 텍스트-3D 전환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는 간단한 클라우드 API로 창의성, 설계, 디지털 시뮬레이션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어도비의 스콧 벨스키(Scott Belsky) 최고 전략 책임자(CSO) 겸 설계 및 신흥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와 엔비디아는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팅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긴밀히 협력해 왔다. 이번에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크리에이티브 옵션, 향상된 작업 속도, 콘텐츠 제작 확장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그레그 에스테스(Greg Estes) 기업 마케팅 및 개발자 프로그램 부문 부사장은 “생성형 AI는 전례 없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하고 새로운 툴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같은 어도비 툴이나 엔비디아 피카소를 통해 생성형 AI의 혁신적인 기능을 기업에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으며,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와 디지털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작 및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