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가 유해 세균을 살균·세정하는 ‘세스코 마이랩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를 출시했다.

세스코 마이랩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는 살균력을 현탁액 시험법으로 확인한 결과 여러 감염 질환을 일으키는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장내구균·녹농균 등을 99.999%(5log) 이상 사멸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살균클리닝 티슈는 곡물을 발효해 얻은 주정 에탄올 등 식품첨가물을 100%에 가까운 순도로 사용하여 만들었다. 소독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어린이집·유치원·학교·학원·식품공장·식당·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물체 표면을 살균·세정할 수 있다.

세스코는 폐 손상을 일으킨 이슈 성분(CMIT·MIT·BKC·DDAC)이나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락스 성분(차아염소산나트륨) 등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피부 임상연구 결과 자극 지수 0.00으로 나타나 맨손으로 사용해도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정력이 뛰어나 일반 물티슈로 잘 닦이지 않는 주방의 찌든 기름 오염이나 물때도 쉽게 닦아낼 수 있으며, 특수 원단을 사용해 보풀이 생기거나 찢어지는 일도 잘 생기지 않는다.

세스코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는 어린이 용품에도 사용할 수 있게 환경부 신고를 완료한 제품이며, 전 성분을 식품첨가물로 만들어 아이 장난감부터 음식이 있는 주방, 유기물이 많은 욕실까지 위생과 직결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은 세스코 과학연구소 노하우를 담은 생활환경 위생제품 브랜드이다. 곡물 발효 살균소독제, 모기 에어로솔, 기름때 세척제, 곰팡이 제거제 등이 있다. 세스코는 이외에도 해충 방제, 식품 안전, 바이러스 케어, 공기 질 관리, 이물 분석 등의 환경 위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