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전문가들과 함께 카메라 기초 상식부터 실전까지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는 '5월 온라인 니콘스쿨'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한 달간 총 5개의 강좌가 진행되며, 특히 이달부터 모든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상시로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달은 김철,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초보자를 위한 기본 강의는 김철 작가의 ‘입문자를 위한 측광과 노출의 차이’, ‘Z미러리스 입문자가 꼭! 알아 두어야 할 체크 사항’, ‘풍경 사진을 위한 초점 심도와 시프트 촬영의 모든 것’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 강의를 통해 김 작가는 사진 입문자가 알아야 할 측광 방식의 작동원리와 특징, 미러리스를 처음 사용할 때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 풍경 사진 촬영 시 초점을 맞추는 표적과 조리개에 따른 심도 차이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심화 강의를 맡은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는 ‘노출의 3요소 제대로 알고 찍자’와, ‘브릿지와 카메라로우 포토샵 기본 세팅하기’를 준비했다. ‘노출의 3요소 제대로 알고 찍자’ 강의에서는 카메라 촬영의 기본 노출 요소 및 설정 방법, ‘브릿지와 카메라로우 포토샵 기본 세팅하기’ 강의에서는 사진 편집용 Adobe 브릿지 설명 및 카메라 로우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니콘스쿨 담당자는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엔데믹 이후, 카메라를 사랑하는 많은 고객들과의 만남을 위해 유튜브 상시 시청은 물론 소수정예 오프라인 강의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니콘 스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번 달도 많은 분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사진생활을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니콘스쿨은 니콘이미징코리아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진∙영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모든 강의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강의 시간에 니콘이미징코리아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