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Flash(다크플래쉬) 공식 유통사인 투웨이(대표이사 한지강)가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darkFlash GD100’을 출시한다.

darkFlash GD100 키보드는 100키 배열을 채택하여 108키 배열인 풀 사이즈 키보드보다 크기는 작지만 필요한 키는 모두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흑설탕’, ‘밀크 브라운’ 두 가지이며 스위치는 황축(45gf, 리니어)이다.

USB C to A 타입 케이블을 이용해 유선 연결하거나 USB 동글을 이용해 2.4GHz 무선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선 연결 사용 시 최대 15m까지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1,200mAh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었으며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로 연결하여 2시간 이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최대 9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키캡은 투톤 이색 사출로 제작되었으며 PBT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높고 번들거림이 적다. 특히 글로벌 제품과는 다르게 한글 자모가 키캡 우측에 레이저 인쇄되어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CSA 프로파일 키캡을 채택하였고 스텝스 컬쳐2가 적용되어 장시간 타이핑해도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다. 내부에는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장착되었고 각 스태빌라이저에는 부분 윤활을 하여 소음을 최소화하였다.

스위치는 핫스왑 방식(3핀 소켓 적용)이어서 불량이 발생하거나 원하는 스위치로 교체를 원하는 경우 손쉽게 스위치 교체를 할 수 있다. 키보드 하단에는 무선 기능 ON/OFF 스위치가 있고 USB 무선 수신기 보관 공간이 마련되어서 분실될 위험을 줄여준다.

그 외에 미끄러짐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고 2단계 높이 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사용자 환경에 맞춰 총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투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퀄리티의 GD100 시리즈를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GD100을 비롯해 추후 더욱 다양한 게이밍 기기를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