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한글 타자 연습용 소프트웨어인 ‘한컴타자’를 전면 개편한 새로운 ‘한컴타자’를 선보인다.

이번 개편에는 소설이나 수필 같은 문학 작품을 따라 쓰는 ‘필사’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독서 효과는 물론 치유와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필사에 맞는 배경 음악을 제공하고 원하는 문장을 형광펜으로 표시해 사용자만의 독서 노트에 저장할 수 있으며, 맞춤법 교정 훈련도 가능하다. 필사 기능은 추후 문학 작품 외에도 다양한 분야로 콘텐츠를 확대해갈 계획이며, 차별화를 위한 유료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은 지난 4월 필사 기능 사전 체험단 100명을 모집해 10대부터 50대에 이르는 3,500여 명이 몰리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한컴타자는 사용자가 더욱 쉽게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도록 UX·UI 환경을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단문·장문·낱말·자리 연습 등 수준 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나의 기록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 데이터를 제공해 타자 연습 효과를 배가시켰다.

또한 타자 연습 목표를 달성하면 배지와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하고, 포인트로 프로필 꾸미기 아이템, 키보드 스킨과 키보드 타건음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적인 요소를 더했다. 한컴은 그 밖에도 한글 타자 연습 기능을 기반으로 한 신규 게임 ‘워드 크러시 사가’도 함께 공개했다.

한컴 관계자는 “1994년에 개발되어 30여 년간 한글 타자 연습은 ‘한컴타자’라는 인식이 생길 만큼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한컴타자는 지금도 매일 같이 5만 명 넘는 이용자가 접속할 만큼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며, “고객 피드백을 지속 반영하여 한컴타자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콘텐츠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글 타자를 연습하는 초보자부터 남녀노소 모두가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해서 추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