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는 22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HP Z8 퓨리 G5(HP Z8 Fury G5)’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을 비롯한 새로운 Z by HP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국내 기업용 PC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HP는 간담회에서 향상된 성능과 생산성을 지원하는 Z by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과 첨단 소프트웨어 기능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와 소병홍 퍼스널 시스템 카테고리 전무가 연사로 나서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국내 기업용 PC 사업과 지속가능성 전략을 설명하고,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를 중심으로 Z by HP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가 22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에서 진행한 HP 비즈니스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가 22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에서 진행한 HP 비즈니스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김대환 대표는 “HP는 미래를 준비하자라는 의미의 ‘Future Ready’ 비전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맞춰 보다 강력하고 생산적인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Z by HP 워크스테이션은 차세대 PC에 걸맞은 성능, 확장성 및 보안 기능을 탑재해 전문 작업이 필요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핵심 솔루션으로 활용될 것 “이라고 전했다.

 

HP 비즈니스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HP Z8 Fury G5’

이날 공개된 HP Z8 퓨리 G5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은 딥러닝 및 머신러닝 같은 복잡한 모델링 작업부터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영역까지 모든 전문가용 워크로드에서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갖췄다.

 

최대 56코어 기반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인 ‘사파이어 래피즈(Sapphire Rapids)’와 최대 4개의 엔비디아(NVIDIA) RTX A600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고사양 작업을 동시 구동해도 극한의 컴퓨팅 성능을 유지한다. 이 밖에도 이중화 전력 듀얼 파워 서플라이, 향상된 열 처리 기술 등을 갖춰 안정성이 높다.

전문가용 작업 환경을 위한 편의성도 증가됐다. HP Z8 퓨리 G5는 4개의 핫스왑(hot-swap) NVMe 저장장치와 최대 8개의 5세대 PCIe 슬롯을 지원해 필요한 작업에 맞춰 하드웨어 시스템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HP 슈어 시리즈(HP Sure Series)를 비롯한 첨단 보안 기능을 탑재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해 외부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업무를 이어갈 수 있다.

▲ 소병홍 HP 퍼스널 시스템 카테고리 전무가 HP 비즈니스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기업용 PC 사업 및 지속가능성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 소병홍 HP 퍼스널 시스템 카테고리 전무가 HP 비즈니스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기업용 PC 사업 및 지속가능성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HP 코리아는 업계 혁신을 이어가기 위한 기업용 PC 사업 전략도 발표했다. HP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원격 HPC(고성능 컴퓨팅) 지원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테라디시(Teradici)’와 영상장비 전문 업체 ‘폴리(Poly)’를 인수해 차세대 사무 공간을 위한 선도적인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밝혔다. 또한, 지속가능성 측면에서도 Future Ready 전략이 반영되어 자사 제품에 해양 플라스틱(ocean bound plastic)을 활용해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성이 높은 PC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HP 코리아는 Z by HP 워크스테이션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실제 활용된 사례도 소개했다.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게는 뛰어난 연산 성능과 최적의 데이터 분석 환경을 지원하는 하드웨어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짚으며, Z by HP를 활용해 작업 세팅 및 분석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개발자용 소프트웨어가 잦은 변경 및 업데이트를 요하는데, 사전 탑재된 ‘Z by HP 데이터 사이언스 스택 매니저(Z by HP Data Science Stack Manager)’는 맞춤형 소프트웨어 스택을 설계할 수 있어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오늘 공개된 HP Z8 퓨리 G5와 기업용 PC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구매처는 HP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