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전문가용 바이터보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S 18V-180 PC’를 출시했다.

GWS 18V-180 PC는 무게 2.8kg(배터리 제외)인 아담한 제품이지만 강력한 절단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터보(BITURBO) 브러시리스 기술을 적용해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8.0Ah 이상)와 함께 사용시 1,500W 유선 그라인더와 동급 출력을 내며, 금속 · 콘크리트 · 벽돌 및 타일 등 모든 종류의 자재를 신속하게 절단할 수 있다.

특히 180mm 디스크 및 소형 기어 헤드 디자인을 채택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230mm 그라인더 제품군 대비 전장 길이가 짧으면서도 동일한 절단 깊이를 제공하며, 제품 무게는 최대 35% 가볍다.

 

또한 다수의 안전 기능으로 전문가를 위한 최상의 안전성을 갖췄다. ‘프로텍션(PROtection) 스위치’는 패들 스위치 타입으로 작업 중 스위치를 놓을 때 즉시 공구 전원을 차단하며,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는 경우 ‘킥백 컨트롤’(Kickback Control) 기능으로 공구가 스스로 멈추게 한다. 작업 중 돌발적으로 공구가 바닥에 떨어지면 ‘드롭 컨트롤’(Drop Control) 기능이 적용되어 즉시 작동을 멈춰 사고를 예방한다.

기존 제품보다 제동 시간을 크게 줄여주는 ‘인텔리전트 브레이크’(Intelligent Brake) 기능과 전원 스위치가 켜진 채로 배터리를 교체할 때 갑작스러운 작동을 막는 ‘재시동 방지’ 기능, 디스크가 저속에서 고속으로 서서히 가속되는 소프트 스타트(Soft Start) 기능도 안전성을 높여준다.

GWS 18V-180 PC는 절단 작업에 최적화된 공구 디자인과 기능으로 작업 효율을 높였다. 90° 회전된 기어 하우징으로 작업 시 작동 스위치 제어가 편리하며, 측면 손잡이의 바이브레이션 컨트롤 기능은 작업 시 발생하는 진동을 감소시켜 장시간 작업 피로를 줄이고 손쉬운 제어가 가능하다. 또 커넥티비티(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보쉬 툴박스 앱을 통해 공구 기능과 상태 점검 등 작업에 유용한 개별 맞춤 세팅이 가능하다. 본체는 보쉬의 모든 전문가용 18V 배터리 및 충전기와 호환된다.

구성품은 제품 본체와 렌치, 저진동 보조 손잡이, 보호가드, 윗 만조(잠금 너트), 아랫 만조, 종이 케이스 등이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신제품은 아담한 크기 및 무게는 물론, 강력한 파워로 대형 앵글 그라인더와 동일한 절단 깊이의 작업이 가능하다.”라며, “절단 작업에 최적화된 디자인 및 편의 기능으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다양한 안전 기능까지 갖춰 사용자를 보호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소비자를 위한 2023년 신제품 구매 이벤트, 프로딜, 프로의 선택 2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구매자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