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올해 상반기 내 차 팔기 거래 모델 1위는 ‘현대 그랜저’와 ‘BMW 5시리즈’였으며, 국산차는 ‘경차와 준중형 모델’, 수입차는 ‘독일 세단’을 중심으로 판매가 많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 결과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내 차 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을 통해 최종 거래 완료된 모델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됐다.

먼저, 올해 상반기 국산차 내 차 팔기 트렌드는 상위 10개 모델 중 6개 모델이 경차와 준중형 세단 모델인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 비교견적으로 판매 완료된 국산차 중 거래가 가장 많았던 모델은 ‘그랜저 HG’다. 2위는 2011년 출시된 기아 올 뉴 모닝이다. 이어 2010년 출시된 현대 아반떼 MD와 이후 세대인 아반떼 AD가 나란히 3, 4위를 기록했다. 

수입차는 상위 10개 모델 중 8개 모델이 독일 브랜드 중형 세단이 차지했다. 가장 많이 판매 완료된 모델은 BMW 5시리즈 (F10)였으며, 이어 벤츠 E-클래스 W213, BMW 5시리즈 (G30), 아우디 뉴 A6, 벤츠 C-클래스 W205 순이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내 차 팔기를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1등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이 더 신뢰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