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가 메타버스 앱 '제페토(Zepeto)'와 '로블록스(Roblox)'에서 크록스 월드 구축 1주년을 맞아 '크록스 X 제페토 나만의 크록스 디자인 콘테스트' 및 '크록스 월드: 타이쿤' 게임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크록스 월드 (사진=크록스)
▲ 크록스 월드 (사진=크록스)

먼저 제페토에서는 크록스의 '퍼스널라이즈 유어 클래식(Personalize Your Classics)'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상에서도 현실과 동일하게 크록스를 꾸밀 수 있는 ‘크록스X제페토 나만의 크록스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지비츠™ 참을 활용해 클래식 클로그를 꾸미고 제페토 부스에서 가상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제페토 및 개인 SNS에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 작품을 업로드하면, 콘테스트 참여가 완료된다.

대상 수상 작품은 크록스 공식 제페토 컬렉션에 추가되며, 수상작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지비츠™ 참이 달린 클래식 클로그 가상 버전도 제공된다. 또 우승자에게는 크러쉬 클로그, 에코 클로그, 지비츠™ 참 팩 3개, 100젬(게임 화폐)을 증정한다.

제페토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크록스X제페토 컬렉션’은 아이코닉한 ‘클래식 클로그’를 비롯해 ‘메가 크러쉬 클로그’, ‘에코 클로그’, ‘사이렌 클로그’ 등 새롭게 출시된 15가지의 신발과 의류로 구성됐으며, 사용자는 해당 아이템을 활용해 3D 아바타와 자신을 모두 스타일링할 수 있다.

또한 로블록스에서 ‘크록스 월드: 타이쿤’을 오는 15일에 공개해 아이코닉한 크록스 신발과 상상의 힘을 중심으로 한 비치 테마 파크를 즐길 수 있다.

크록스는 지난해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제페토 및 로블록스에서 인기 K팝 걸그룹이 참여한 가상 콘서트 및 라이브 스트리밍 경험 등을 통해 두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이어 올해 역시 보다 진화된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이벤트는 가상 현실 및 게임 플랫폼에서 크록스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전세계 팬들과 새로운 방법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